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오프라인 글쓰기
블로그 오프라인으로 작업 글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파리의 오프라인으로 작업 기능은 인터넷 연결이 자주 끊키고 인터넷이 안되고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인터넷 테더링의 인터넷 요금을 아끼기 위해서 작업을 할때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인터넷 테더링 용량이 갑자기 부족하다면 티스토리 오프라인 작업으로 데이터 요금을 아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오프라인 편집기 프로그램도 있어서 이용하면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됩니다. 티스토리 오프라인 작업을 하는 기능은 특별한것이 아니라 인터넷 웹브라우져의 오프라인 작업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사파리의 파일 > 오프라인으로 작업을 체크하시면 인터넷을 오프라인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여 인터넷 테더링을 쓰지 않고 블로그에 글을 쓰고 파일을 업로드 할 경우에만 사파리의 파일 > 오프라인으로 작업 체크를 해제 해주는 것입니다. 말그대로 인터넷을 켰다 끄고 다시 연결했다 끄고 하는 방법입니다. 오프라인으로 작업하는 것이 편리한 것은 인터넷 테더링을 하지 않고 글을 쓰는 도중이고 포토샵으로 그림을 편집중일 경우에는 오프라인으로 작업 체크만으로 인터넷 테더링 용량을 아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웹브라우져 사파리의 오프라인 작업 ?
웹브라우져인 사파리에서 제공해주는 오프라인 작업은 인터넷 테더링을 아낄 수 있지만, 불편합니다. 사실 얼마나 아껴지는 검증되지 않았습니다. 계속적으로 인터넷 테더링 부하를 주지 않기위해서 오프라인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번거럽게 아이폰의 블루투스를 끄고 켜야 하고 티스토리의 로그인 상태가 오프라인으로 되기 때문에 글을 저장할 때 주의 하여야 합니다. 글을 저장하기 전에 웹페이지를 하나 다시 띄워서 티스토리의 로그인 상태가 온라인인지 확인합니다. 만약 오프라인이라면 글이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로그인후, 오프라인으로 작업한 웹페이지를 저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