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베가 아이언2 화이트골드 색상으로 아이언2 구매해라

by 엔돌슨 2014. 6. 12.
반응형
베가 아이언2 화이트골드 색상으로 아이언2 구매해라

정말 베가 아이언2 색상은 6가지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2 화이트바디 계열에 샴페인골드, 로즈핑크, 샤이니실버가 있고 블랙바디 계열에 골드컷, 레드컷, 실버컷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단연 화이트바디에 샴페인골드가 가장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일부 백아연2의 색상은 블랙바디의 강열한 레드컷, 골드컷이 이쁘다는 분들도 있는 데요. 가장 순수하면서도 화사한 색상은 화이트+골드색상이 아닐까 생각하게 됩니다.

이번에 베가아이언2의 섬세한 디자인은 베가아이언1때 보다 더 세밀해진 메탈 커팅기술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교하고 세밀한 가공은 다이아몬트 커팅으로 모든 부분이 세밀하게 커팅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백아연 카메라 돌출 부분과 정면 홈버튼 부분도 메탈의 커팅부분이 들어갈 정도로 완성도가 높습니다.

베가 아이언2 구매를 생각하신다면 눈여겨 볼 부분은 단연 색상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6가지의 색상중에 어떤 색상을 고르냐에 따라서 디자인보다 그 느낌이 다를 것으로 보이네요. 제가 사용하는 아이언2 샴페인골드는 순수한 느낌과 고급스러움이 강조되었고 블랙계열도 직접 보았는 데 레드가 확실히 강렬해서 이쁘더군요.



베가 아이언2 골드샴페인 색상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다



"베가 아이언2 골드샴페인 색상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다."

골드(Gold) 색상과 화이트(White) 색상을 좋아해서 일까요? 처음 베가아이언2가 공개되었을 때 색상은 이미 마음속으로 정해졌었습니다. 개인차는 있겠지만 화이트 제품이 좋고 고급스러운 골드가 더해진 유니크한 색상이라면 재고가 제일 빨리 소진되어 구매하기 힘든게 사실이죠.

실제로 메탈로 만들어진 아이폰, 아이언2 같은 제품은 제품 수급율이 낮습니다. 그만큼 메탈을 가공하고 만들고 조립하는 과정에서 고장율이 높아 기업입장에서는 선호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탈로 스마트폰을 만드려는 철학을 가지는 것은 iPhone 사의 잡스처럼 스마트폰을 고급스럽게 만들고 싶다는 철학이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완전 메탈로 되어 있는 스마트폰이 많지 않다는 것에서 그 의미를 둘 수 있겠네요.

거기에 골드라면? 손이가요손이가~ 골드색상은 초기에 구하기 더 힘들기 때문일지도 모르겠군요.


베가 아이언2 스펙 볼까?



베가 아이언2 라이브필터로 색상효과도 다양하게 줄 수 있는 데요. 카메라 화소도 1300만화소로 높은 데, 동영상 촬영시 UHD (3840x2160) 화질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UHD 동영상촬영이라니~!

Full HD 화질이 좋다고 떠들때가 얼마전 같은데 성능이 월등하여 동영상 확대시 선명함이 다른 UHD촬영이 가능한 스마트폰 시대가 왔습니다.







● 베가 아이언2 제품의 스펙에서 볼 수 있듯이 아이언1과 비교하면 향상된 점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5.3FHD Amoled로 디스플레이가 바뀌였습니다. 아이언1이 5.0인데 비해 5.3으로 약간 크게 되었고 IPS에서 아몰레드로 바뀐것이 가장큰 특징입니다.

AP는 스냅드래곤(Snapdragon 801)로 성능향상이 되었고 메모리역시 내장 2GB에서 3GB로 늘었습니다.

배터리는 착탁식으로 여전하며 용량은 2150mAh -> 3,220mAh로 용량이 늘어났네요.

카메라는 일반적인 카메라가 아닌 13M wide OIS로 손떨림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또 촬영할때 동영상은 UHD 3940x2160으로 고화질 동영상 촬영에 발맞추었습니다.

DMB는 내장 안테나로 이어폰이 아닌 별도의 안테나를 내장하고 있어 편리하게 되었습니다.



디테일한 메탈 컷팅 기술력



돌출된 카메라 부분에도 커팅이 들어가 있습니다. 전작 대비 내마모성, 내식성이 강화 되었습니다. 내모모성은 경로 2배이상 향상되었고 내식성은 다양한 환경에서도 내구성이 강해진 것이죠.




정면 홈버튼에도 작은 물리적버튼에도 커팅이 들어가 있습니다.

계속 커팅이야기를 하게 되는 데요. 이유가 있습니다.

카메라라 부분과 전면 홈, 그리고 모서리 LED부분 모두 메탈로 되어 있고 커팅이 들어가 있습니다. 만약 이부분이 그냥 프라스틱이라면 그렇게 고급스럽지 못하였을 겁니다.

그래서 여기도 메탈이고 깍아 두었다고 계속 이야기를 하는 것이죠.




왼쪽 모서리에 보변 L자형 스피커가 있습니다. 디자인 때문에 곡선을 강조한 스피커가 들어간 것인데요.

생각해보면 후면에 보통 스피커가 있는 스마트폰과 달리 스피커가 왼쪽 하단에만 있습니다. ㅎㅎㅎㅎ
이어폰으로 음악을 많이 듣는 것을 가만하고 디자인을 가만한 위치와 선택이라고 보입니다.

후면에 스피커를 대빵(?) 만하게 넣었다면? 별로였을 텐데 메탈 깍아서 구석에 살포시 두었군요.  









시그니쳐서비스를 통해서 원하는 문구를 옆에 두었습니다.

아이언2의 장점은 메탈이라 원하는 글씨를 새길 수 있다는 점이죠. 시그니쳐 가서 물어 보니 아이언1때와는 달리 프레임 교체는 생각보다 어렵다고 하네요. 불가능까지는 아니겠지만, 디스플레이가 붙여져 있다나..?

아무튼 메탈을 새겨두면 오래도록 변하지 않는 성질때문에 문구에 신경쓰게 되는 데요. 참고로 화이트골드계열에는 블랙이 이쁘더군요. 화이트 색상 폰트는 별로입니다. 참고하세요!

블랙으로 하면 엄청 이쁩니다. 딱 어울립니다.









어떤 색상을 고를것인가?

하나하나 개성이 있는 색상에 대한 고민이 시작될 것입니다. 메탈에 색상을 입히다니! 미라클!




아이언2의 디자인과 색상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 데요. 특히 베가 아이언2 골드샴페인의 경우 아름다움이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극히 색상에 대해서 차별한 것이니 블랙 좋아하는 사람은 삐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아이언2를 구매할 때 디자인은 동일하고 색상에서 갈림길에 서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화이트 좋아한다면 유니크한 골드샴페인을 잊지 말아 달라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여자라면 핑크(Pink) 이런 고정관념은 없지만 핑크 실제로 보고 왔는 데 너무 이쁩니다.

색상에 대해서 떠들게 되는게 블랙바디냐? 화이트바디냐?에 따라서 같은 디자인이지만 느낌이 확연하네요. 메탈에 더해진 색상 과연 어떤 색상이 좋을지 고민하십시요!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