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노트북/태블릿

HP X360 활용팁! 크롬캐스트 사용법과 쉽게 크롬캐스트 미러링 동영상 재생하는 방법

by 엔돌슨 2014. 7. 26.
반응형
HP X360 활용팁! 크롬캐스트 사용법과 쉽게 크롬캐스트 동영상 재생하는 방법

요즘 핫이슈인 크롬캐스트 미러링 기술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HP파빌리온 X360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니 미러링하여 사용하고 싶은 욕구가 많이 생겼는 데요. 특히 동영상 같은 건 큰 TV로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요즘 트랜드인 쉽게 동영상을 볼 수 있는 크롬캐스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 볼려고 합니다.

일단 크롬캐스트 가격은 3~6만원으로 상당히 저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TV를 스마트TV처럼 사용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또한 HP X360 파빌리온 노트북과 궁합이 좋아 큰화면으로 동영상을 재생하고 싶은 분, 웹서핑도 크게 하고 싶다면 추천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크롬캐스트 사용법과 사용하고 있는 HP 파빌리온 노트북 X360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하는 구글캐스트 사용법은 쉽기 때문에 윈도우에서 크롬캐스트 동영상 미러링 하는 방법에 대한 리뷰입니다.




HP 파빌리온 X360은 360도 회전이 되는 노트북으로 노트북, 태블릿, 탠트, 스탠드 4가지 모양으로 변형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드코어한 게임용보다는 자유로운 동영상 감상과 문서작업, 윈도우8 앱 게임으로 사용하기 좋은데요.

사용하다 보면 동영상 재생 욕구를 많이 만족 시켜 줍니다. 그렇지만 큰화면으로 보고 싶다면 크롬캐스트를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쉽게 미러링하는 기술 크롬캐스트 사용법







크롬캐스트는 무엇인가?

크롬캐스트는 TV로 쉽게 음악, 동영상을 재생하여 볼 수 있는 기술입니다.

어렵지 않게 크롬캐스트를 이용하면 동영상, 음악,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인 3만원대로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없는 가격에 일반TV를 스마트TV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엔돌슨 집에 있는 TV는 당연히 스마트TV이기 때문에 동영상을 재생을 크롬캐스트가 아니라도 쉽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브라우징을 바로 보내는 방법이라면 크롬캐스트가 편리하다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구성품은 단촐(?) 합니다. 크롬캐스트와 USB충전어답터, HDMI 확장케이블이 있습니다.




이것이 크롬캐스트입니다.



모니터, TV 상관없습니다. 디스플레이 되는 것이 있다면 연결하여 주세요.

참고로 이렇게 하세요!
일반 TV라면 뒷면을 보면 HDMI단자와 USB가 있습니다. 크롬캐스트를 연결하세요 그리고 USB선은 어답터가 아닌 USB에 꽂아 주시면 됩니다. 굳이 별도의 어답터를 연결할 필요는 없습니다.



TV의 리소스를 선택할 텐데요. TV/외부입력을 눌러서 HDMI단자를 선택하여 줍니다.



HDMI1에 Chromecast(크롬캐스트)가 연결되어 있군요.



앞서 이야기 드린 것처럼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태블릿, 노트북 상관없이 크롬캐스트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이라면 위의 사진처럼 앱을 설치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제 TV에 설정이 필요합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https://cast.google.com/chromecast/setup/

노트북에서 크롬캐스트를 설치하여 줍니다.






집에 있는 무선네트워크를 연결하여 줍니다. 노트북과 동일한 무선네트워크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TV에 나오는 코드와 동일하면 [코드가 일치함]을 누르고 진행하세요.






#문제발생

크롬캐스트가 0% 에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국포럼을 찾아보니 와이파이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Chromecast update stuck at 0%
https://productforums.google.com/forum/#!topic/chromecast/N-MNvNKDpzY

크롬캐스트를 끄고 다시 진행하면 된다고 합니다. 복잡하고 다른 와이파이에서 업데이트 진행후 다시 원래 와이파이에서 하면 잘됩니다.




Cast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눌러서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주세요.



노트북의 크롬브라우져를 띄워 보세요. 우측에 Google Cast라는 플로그인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웹페이지를 TV로 쉽게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Chromecast를 선택해보세요.



노트북에서 보고 있는 화면이 TV로 보여집니다. 너무나 쉽게 크롬 브라우져에서 플로그인을 하나 눌렀을 뿐인데 화면이 크게 보이네요.

반응속도도 빠르고 무엇보다 연결이 쉽습니다.


크롬캐스트 동영상 미러링


크롬캐스트 동영상 미러링은 어떻게 할까요?

HP 파빌리온 X360에 있는 동영상을 미러링 해보기로 했습니다.



동영상 미러링 Tip

크롬캐스트로 브라우져를 보게 화면전송을 눌러 줍니다.
그다음 크롬브라우져에서 Ctrl + O (파일 열기)를 눌러서 동영상을 브라우져에서 재생하여주세요.

그러면 동영상의 화면이 TV로 볼 수 있습니다. 크롬캐스트의 숨어 있는 팁이라고 하네요.



크롬캐스트 사진보기


사진은 구글+ 사진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동영상 TV로 재생하기


유튜브 동영상 우측에 보면 TV에서 재생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유튜브의 동영상이 큰 TV화면에서 재생이 됩니다.





크롬캐스트는 구글이 제공하는 유튜브, 포토 등을 제공합니다. 그외에 크롬캐스트로 지원하는 앱은 아래의 링크에 많이 있습니다.
http://www.google.com/chrome/devices/chromecast/apps.html






간단하게 크롬캐스트를 이용하여 노트북 미러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크롬캐스트의 장점은 태블릿, 안드로이드/애플폰, 노트북 기기와 상관없이 쉽게 TV로 동영상, 사진,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설치하는 방법과 연결하는 방법이 쉽게 때문에 한번 숙지한 사용자는 쉽게 크롬캐스트를 이용하여 화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알아본 노트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는 분들은 별로 없더라구요.
보통 안드로이드 폰으로 화면 공유하여 사용하던데요. HP 파빌리온 X360 노트북으로 화면을 더 크게 TV로 보고 싶은 동영상이 있다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굳이 스마트TV가 아니라도 어디서나 디스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