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자동차

현대엠엔소프트 맵피 3D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어플 리얼 사용후기

by 엔돌슨 2014. 10. 2.
반응형

맵피 3D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어플 리얼 사용후기

스마트폰을 왜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할까? 요즘에 차량용 내비게이션이 있지만,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어플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 네비어플 사용자 중 한 사람이 저도 아닐까 하는 데요. 왜 네비게이션 어플을 추천할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요즘 스마트폰 어플이 너무 좋다는 것과 친근하다는 것이죠. 오늘은 3D 네비게이션으로 UI가 깔끔하고 길안내가 스마트한 맵피 Mappy 어플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최근 명동 롯데본점에 일본분들 부탁으로 옥켓(옥택연이 만든 브랜드)을 사러 다녀오면서 캡쳐한 맵피 사용후기를 올려 보겠습니다. 일단 저는 스마트폰 어플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지 않은 부분이 있다면 바로 지적해보겠습니다.

 


오늘 길안내를 도와줄 맵피 3D 네비게이션 어플입니다. 어플 설치까지 30초면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지도 방식이라 대용량의 저장공간이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더군요.

그래서 항상 최신 지도가 반영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지역에 공사구간에 지도가 바뀐 곳이 발생하면 지도 업데이트에 짜증이 나는 저로서는 반가운 기능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단점으로는 어느 정도의 LTE데이타가 소모는 되겠지만, 잦은 업데이트보다 편리합니다.




맵피 네비게이션 어플은 3D 지도로 표현 해주는 네비게이션입니다.

제가 자주 운전하는 석촌호수쪽에 롯데 너구리동상까지 잘 보여지네요!!^^

건물까지 3D로 하늘로 솟굿쳐 올라 있는 모습이 잘 보여집니다. 3D지도의 장점은 시인성이 좋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행길 운전할 때 주변 건물을 가지고도 조금 더 편리하게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실제 제 YF쏘나타 차량에 거치대로 스마트폰을 거치하고 운전하는 모습을 촬영하였습니다.



구글 음성 검색기능으로 말로 목적지를 말해라


스마트폰의 OK Google!를 잘 사용하였는데요. 맵피 네비게이션을 사용할 때도 음성으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음성검색을 눌러주고 말로 목적지를 스마트폰에 말합니다.

"명동 롯데"

한번 말하고 마이크 표시를 눌러주면 검색이 됩니다.



목적지를 명확히 이야기해주면 잘 찾아 줍니다. 123-1 번지 누구네 아파트 이런 것보다는 무슨 아파트로 검색 후 찾는 게 더 편리하구요.

명동 롯데 이렇게 지역을 이야기해도 잘 찾아 주네요.








요금은 2천원이 발생합니다. 요금표시가 나오는 데요. 남산터널을 지날 때 3인이상이면 요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참고하세요.

목적지는 확인하였고 이제 출발을 해보겠습니다.



길안내에 좋은 3D 그래픽









어느 방향으로 진입하여야 하는 지 명확히 표시하여 줍니다. 1차선으로 진입하라고 추천 하고 있네요.



복잡한 길안내에 방향 표시가 뛰어났습니다. 개인적으로 11시방향 이런 표시보다는 상세한 지도표시가 더 정확하죠.

특히 복잡하게 길이 나 있는 부분에 대한 설명도 상세합니다.



특히 진입해야 하는 부분에 상세 지도 표시 후, 어느 정도 이후에 진입인지 별도의 게이지 표시가 있습니다.

지도를 보다 보면 상세 길 표시가 이 구간 지나서 진입인지, 지금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 더 가서 진입인데 상세지도만 보고 바로 빠져버려서 실수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런 부분에 대한 표시도 맵피는 별도의 게이지로 표시하여 잘되어 있네요.






화면을 한번 터치 후, 주유소를 누러 줍니다.

현재위치 주변/목적지 주변으로 나누어서 탐색이 가능합니다. 재미있는 것은 모든 메뉴의 정보에서 현위치 주변과 목적지 주변이 가능하네요. 음식점 메뉴에서도 목적지 주변을 찾을 수 있어서 두번 검색할 필요가 없다는 말입니다.

아무튼 주유소는 연료 선택이 가능하며, 브랜드까지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숙박, 여행, 음식점 등의 주변검색을 통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검색 후, 현 위치 주변/ 목적지 주변 탭이 있어서 목적지 주변에 음식점이 무엇이 있는지 여러 번 검색하지 않고도 알 수 있어 편리하네요.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맵피 3D지도 네비게이션 어플 실제로 모의주행하기
http://youtu.be/FITfAS6lA4s




야간에 맴피 내비게이션 사용시 시인성을 보기 위해서 촬영해보았습니다.

밤에 운전하는 경우에도 지도는 잘 보입니다. 빨간색으로 라인이 그려지기 때문에 잘 보이는 것이죠.



목적지인 NC 백화점이 보이네요.


맵피 네비게이션에도 가든파이브 NC백화점의 건물이 3D지도로 보여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와 유사한 3D지도로 보여지는 부분이 운전할 때 이해하기 더 편리하네요.






목적지인 명동 롯데가 저기 보이네요. 명동에 일본인, 중국인 등 외국인이 많아 활기찬 동네죠.






2PM의 OKCAT옥켓 헤드셋을 사러 명동까지 왔네요.



옥켓 인형탈을 쓰고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옥택연이 만들었다는 OKCAT 캐릭터는 일본 분들이 부탁하셨는 데 10월에 2PM공연 보러 오신다고 하네요. 티켓팅도 해드렸고 선물도 사드렸으니 보답으로 식사를 얻어 먹고 싶네요.

사실 아주 오래전에 도로연수 때 종로쪽을 온적이 있는 데 운전하기 복잡하였죠. 도로연수로 올만큼 복잡 하였는 데 명동 역시 만만치 않았습니다. 맵피 네비를 사용하면서 장점이라면 스마트폰의 자연스러운 터치감과 리얼 3D지도로 현실감 있는 네비를 보면서 운전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요즘 업데이트가 필요 없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지도, 교통정보, 경로 등의 정보가 빠르다는 점입니다. 실제 지도데이터는 24mb에 불과하여 설치부터 실행까지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요즘 추세에 맞는 클라우드라 항상 최신지도라는 점입니다.

"교통정보가 반영되었습니다." 그런데 이건 30분전에 교통정보 반영 후 다시 반영된 거네요...
네비와 스마트폰 어플네비를 사용하다 보면 이런 딜레마에 빠지게 됩니다. 어느 내비가 더 빠른 걸까? 맵피는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용하다가 왼쪽 하단에 갱신버튼을 누르면 다시 반영된 정보로 검색이 가능하여 더 빠른 길로 안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 맵피 3D 지도 내비게이션 어플
http://www.hyundai-mnsoft.com/NMproduct/product/mappy/




이 포스트는 원고료를 제공받아 체험하고 솔직하게 쓴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