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곧 만나게될 LG 유플러스 아이폰6 가장 핫한 갤럭시노트4, 애플 아이폰6, G3 스펙 비교

by 엔돌슨 2014. 10. 16.
반응형
곧 만나게될 LG 유플러스 아이폰6 가장 핫한 갤럭시노트4, 애플 아이폰6, G3 스펙 비교

갤럭시노트4, 애플 아이폰6, G3 스펙 비교 무엇을 살까?

3사 통신사가 24일부터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예약판매에 들어가기로 하였습니다. 그동안 기대가 컸던 아이폰6과 갤럭시노트4, LG G3, 소니 엑스페리Z3 등의 스펙을 비교하였습니다.

아이폰6의 한국출시가 정식발표 되면서 그 긴장감이 더 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유플러스에서 만나 보지 못했던 아이폰6도 VoLTE를 애플이 지원하면서 LTE만으로 통신이 가능해지면서 출시가 되게 되었습니다.

이제 국내시장에서는 아이폰6을 31일 부터 정식출시로 만나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최신 스마트폰인 애플 아이폰6(플러스+ 포함), 갤럭시노트4, 엘지 G3 모델 중 어느 것을 고르면 될까요?

단순 스펙만 두고 고르기는 무리가 있지만, 스펙을 통해서 자신이 선호하는 스타일과 스펙상의 제약 및 크기를 보고 고르는 것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그래서 정리된 스펙표를 함께 첨부합니다.



애플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갤럭시s5, 갤럭시노트4, LG G3, 소니 액스페리Z3 몇몇 제품은 제가 한번 사용해본 제품이군요..

개인적으로 애플 아이폰에 기대가 큽니다. 아직 국내 출시가 되지 않아서 더 궁금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지인을 통해서만 직접 아이폰6 플러스를 본거라 제품의 완성도라던지, 사용 편의성은 조금 더 두고 보고 싶지만, 크게 출시된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가 과연 어떤 도움이 될지 정말 궁금해지네요. 아이폰6 플러스를 보자면 본격 애플의 패블릿 공략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기대되는 박빙! 노트4 vs LG G3 vs iPhone 6 대결구도?


갤럭시노트4 스펙과 기능(Galaxy Note4 Spec)


갤럭시노트4는 역시 S펜이죠! 더 휼륭해진 노트4의 S펜기능!!






노트3 보다 노트4의 필기압 정도가 더 좋아졌군요.

갤럭시노트3는 1024의 필기압 수준을 지원하여 누르는 세기에 따라 자연스러운 펜 느낌을 구현하였습니다.
이번 노트4에서 2048 단계의 필기압을 제공하므로서 더욱 자연스러운 펜느낌을 살릴 수 있게 되었네요.




엘지 LG G3 스펙(LG G3 Spec)


HD의 4배에 해당되는 선명도를 제공하는 QuadHD로 화질의 승부와 LG G3만의 후면 버튼으로 심플함을 더 했죠.

개인적으로 측면에 버튼이 없다는 게 이렇게 편리할 줄 몰랐습니다.





전면의 터치만으로 모든 조작이 가능한 노크코드, 노크온 기능은 정말 혁신적이였죠~




LG G3 전용 퀵서클 케이스는 동그란 화면에 재미있는 기능을 넣었습니다.

동그란 화면에 동작하는 어플들만으로도 재미있는 케이스기능을 사용할 수 있죠!



강력한 레이저 오토 포커스! 사진은 칼같이 찍어 대고~ 포커스는 빗나가지 않는 레이저를 쏘와서(?) 맞추는 정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G3 기능으로 카메라는 G3라는 말을 만들었죠..



애플 아이폰6 플러스 그리고 아이폰6


더 커진 아이폰6 플러스를 만나라!

작다고 뭐라고 하지마라. 더 커진 애플 아이폰6 플러스로 돌아왔습니다.

애플이 작은 화면을 버리고 패블릿 시장으로 뛰어 들었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아이폰6 플러스를 일본 지인을 통해서 보니 정말 혁신이긴 합니다. 단지 커진 것 만이 다는 아니였죠!






아이폰6 시리즈 크기 기능을 보고 선택하라!

아이폰6은 4.7인치, 아이폰6플러스는 5.5인치입니다.

크기에서 일단 차이가 나며 사진 촬영시 아이폰6 플러스만 OIS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6 시리즈는 칩셋 또한 차이가나서 성능이 차이가 나지만 아쉽게 배터리는 아이폰6 플러스만 증가한 상태입니다.

크니깐 더 넣는 센스? 배터리가 커지고 오래 갑니다.
여전히 일체형이지만 매력적인 바디라인과 스타일은 탐납니다.













아이폰6 플러스 VS 갤럭시노트4 VS LG G3 스펙 비교 대결!










스펙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체형인 배터리를 탑재한 건 아이폰6 시리즈 뿐입니다.

운영체제 역시 다른데요. 아이폰은 애플iOS8을 탑재하였으며, 엘지 G3 / 노트4는 안드로이드 4.4 키캣입니다. 곧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으로 업데이트가 될까? 기대도 됩니다.

디스플레이와 배터리 그리고 성능을 유심히 봐주세요. 과연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까요?

아이폰6 플러스, 엘지G3는 5.5인치 이지만 갤럭시노트4는 5.7인치로 0.2인치 더 크네요. 크기가 크면 그립감과 휴대성이 떨어진다는 것을 알아야 할듯합니다.




손목에 차는 시계 같은 "웨어러블 디바이스" 악세사리도 유심히 비교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제품을 사냐에 따라 호환이 안되기 때문이죠. 선택은 자유지만, 개인적으로 갤럭시기어1를 계속 사용하고 있는 저로서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기대가 큽니다.

제품과 호환 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구매하시는 것이 장기적으로 보면 좋을듯 하네요.


유플러스 추첨! 당신이 원하는 HOT 단말기를 지원해줄께













저도 가지고 싶은 유플러스 아이폰6를 선택하였는 데요!

정말 된다면 좋은데~ U+쇼핑적립금이 1,000원 당첨되었네요^^

이건 100% 당첨이라고 합니다.

http://www.upluslte.co.kr/event/qus_mobile/?utm_source=U+HomePage&utm_medium=Ing&utm_campaign=qus

위의 링크를 통해서 자신이 가지고 싶은 가장 핫HOT 한 단말기를 투표해보세요.

행운의 여신이 나에게 올지도 모르잖아요.

이상 최신 스마트폰 단말기를 스펙상 비교해 보았습니다.


 

 


'유팬' 공식블로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