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웨어러블디바이스

대륙의 실수 시리즈 비든X6 후기 가성비 좋은 스마트밴드 Vidonn X6

by 엔돌슨 2015. 8. 25.
반응형

 

대륙의 실수 시리즈 스마트 밴드 Vidonn X6

 

비든X6을 사용한지 좀 되었습니다. 그만큼 좀 상세한 리뷰를 전달할 수 있을 거 같아서 써봅니다. 일단 스마트와치보다 스마트밴드는 배터리가 더 오래가더군요. 스마트와치보다 기능은 다소 아쉽지만, 전화, 카카오톡, 텔레그램, 문자알람을 받아 볼 수 있어서 그다지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비든 X6 사용기로 꼭 이야기하고 싶은건 이만하면 "가성비가 휼륭한 스마트밴드"라고 추천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미밴드, 소니 스마트밴드를 사용해본 것은 아니지만, 가격면에서 우수하다고 할 수 있죠. 굳이 비교하자면 미밴드는 디스플레이가 없어 불편할테고 소니 스마트밴드는 가격이 좀 비싸죠.

 

기어베스트(http://www.gearbest.com)를 통해서 중국 직구를 할 수 있는 데 비든 X6을 구매가격은 26.99 달러(대략 3만2천원)정도에 불과합니다. 국내에서 구매하려면 왜 더비싼지 모르겠군요. 4~6만원대더군요.전 방수테스트하다가 비든X6이 침수되는 바람에 또 구매하게 되었네요 ㅠㅠ

 

앞으로도 운동체크, 수면체크, 전화 및 문자, 카카오톡 푸시알람을 받기 위한 용도로 사용할 생각입니다. 그럼 가성비가 우수했던 그렇다고 단점이 없던건 아니지만 가격대비 괜찮았던 비든 X6 스마트밴드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비든X6은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는 것만큼 3만원대치고는 상당히 우수한 스마트와치입니다. 단점이라면 조금 싼티나는 것과 SW웨어의 한글화가 아쉽다는 정도인데요. SW / 펌웨어 업데이트는 오늘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였는 데 꾸준한 업데이트로 안심은 되었습니다.

 

비든X6 한글지원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별도의 한글롬을 설치하지 않고도 한글이 지원된다는 것만으로도 편하긴 했습니다.

 

 

 

 

비든 X6 후기 개봉기

 

 

 

 

 

중국에서 국제택배로 받았고 박스를 열어보니, 정말 심플(?)한 구성품을 볼 수 있었습니다. 비든X6 전용 충전젠더와 매뉴얼, Vidonn X6 스마트와치가 보이네요.

 

 

 

 

 

 

 

비든X6 의 스펙을 보면 일단 블루투스4.0이며, 스크린은 OLE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밝은 곳에서 나름 잘보이는 편이였습니다. 45밀리암페어로 15일 대기가 가능하지만, 푸시를 자주 받으면 3일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푸시정도에 따라서 개인차는 있겠네요. 하지만 배터리는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그외 수면체크 모니터링과 문자, 카카오톡, 텔레그램 등의 푸시 어플을 선택하여 주면 푸시가 가능합니다. 블루투스는 해지시에도 시계로 사용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근처에 가면 알아서 연결이 됩니다. 한글어가 지원이 됩니다.

 

방수는 IP65로 생활 방수가 지원됩니다. 가벼운 세수, 샤워만 가능하니 물에 담그면 침수가 됩니다. 물에 담그는 것만 조심하면 되겠네요. 전 침수경험이 있어서요.

 

버튼식이 아닌 터치식으로 UI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QR코드로 어플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애플iOS 2개의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을 지원하는 어플이 있습니다. 중국 스마트와치, 스마트밴드를 사용하면서 놀라왔던 건 왠만하면 애플/안드로이드 OS 모두 지원되더군요. 차후 스마트폰 교체시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할 때 범용성이 더 크더군요.

 

 

 

 

충전케이블은 비든X6 전용입니다. 자석으로 알아서 딱 붙어 편리했습니다. 다만 좌우가 방향이 정해져 있어 꽂을 때 맞는 방향으로 밀어 넣으면 되더군요. 별도의 젠더가 필요 없이 케이블만 있어서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충전중에는 이렇게 배터리 모양이 표시됩니다.

 

 

 

비든X6 착용감 후기

 

 

 

 

 

 

손목 굵기에 상관없이 고무재질에 구멍에 맞게 끼워만 주면 됩니다. 신체사이즈에 상관없이 조절이 쉽네요.

 

 

손목크기에 따라서 조절하여 끼우는 부분에는 비든이라는 로고가 표시되어 있더군요. 비상구로 뛰어가는 아저씨?

 

 

 

비든X6은 푸시 알람에 유용한 스마트밴드

 

 

전화가 왔을 때 전화기 표시가 나오며, 전화기에 등록된 이름으로 표시가 되더군요.

 

 

 

텔레그램 메시지를 받았을 경우입니다. 물런 카카오톡과 그외에 메신저도 잘됩니다.

 

 

 

블루투스연결이 기본이며, 설정에서 장치를 찾기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맨처음 연결할때는 블루투스에서 장치검색을 하여 주세요.

 

 

 

수면 모니터닝부터 만보계, 칼로리계산, 이동거리 등이 상세히 나옵니다. 오늘 몇분 어떻게 걸어 다녔는 지 정보가 기록됩니다. 36분 앉아 있다가 2분 움직이고 다시 대기 ㅎㅎㅎ 이렇게 나옵니다.

 

재미있는 것은 컴퓨터를 한다고 한참을 앉아 있으면 의자에 오래 앉아 있었다고 의자표시의 알람이 옵니다. 그럼 오래 앉아 있었구나 인지를 할 수 있더군요.

 

그리고 목표했던 10000 걸음을 걸었을 때는 디스플레이에 깜박 깜박하면서 표시가 되더군요. 운동한 보람을 느끼라고 번쩍번쩍합니다.

 

 

 

왼쪽은 수면상태 꽝! 오른쪽은 나름 숙면한 상태입니다.

수면 모니터링은 잘되는 거 같더군요. 회사 출근후 몸이 너무 아프던데 그날 수면상태는 뒤척임이 심하더군요. 그래프가 0~30으로 낮은 숫자일 수록 숙면 상태입니다. 수면시간을 기록해두면 알아서 모니터링을 해주더군요. 그날그날 컨디션 체크용으로 괜찮습니다.

 

 

 

 

 

 

그외에 다른 설정이 가능합니다. 상세한 리뷰는 동영상을 참고하여 주세요.

분실 방지도 가능하여 멀리 스마트폰과 떨어지면 알람이 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대륙의 실수, 비든X6 스마트와치 리뷰
https://youtu.be/G_UIuITQQgk


 

 

 

 

 

 

 

OLED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침수후 다시 구매한 것에는 보호필름을 붙여서 괜찮은데, 그냥 사용하면 스크린에 스크래치가 장난아니게 생기는 편입니다. 보호필름을 붙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조작은 점자로 되어 있는 부분을 터치하여 조작하는 방식입니다. 살짝 문질러 주면 화면이 넘어가며 조작이 됩니다. 길게 누르거나 짧게 눌러 주시면 기능동작이 됩니다.

 

 

 

비든X6은 생활방수가 되는 IP65 제품입니다. 가벼운 샤워기 물뿌림은 가능하고 세수도 가능하지만 물이 닿고 나면 터치가 잘 안먹는 문제가 있으니 대도록 물이 않닿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했더니 터치안되고 망가짐....

 

 

 

오늘 걸음거리 체크가 가능합니다.

 

 

야외에서도 잘보이는 편입니다.

 

 

 

 

스마트폰의 비든 status bar 표시를 활성화 해두면 위와 같이 보여집니다.

 

 

비든 X6 총평

 

비든X6 장점

- 가격이 26.99 달러로 (3만2천원)으로 직구가 가능한 저렴한 가격입니다. (소니스마트와치 20만원대인 걸 가만하면 싸다.)

http://www.gearbest.com/smart-watches/pp_152603.html (해외직구로 유명한 기어베스트에서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종 푸시가 지원됩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문자, 전화, 페이스북, 달력알람 등의 어플푸시가 지원됩니다.

 

- 한글어 지원(별도의 한글롬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된다)

 

- 나름 SW 기능에 수면체크, 걸음거리 체크, 의자에 오래 앉아 있었나 등을 체크하여 주는 똑똑한 편의기능

 

- IP65 생활방수를 지원합니다.

 

- 배터리가 오래갑니다. 푸시 자주 받아도 5~6일은 갑니다.

 

 

비든X6 단점

- 조잡정도는 아닌데 무언가 고급스럽지는 않습니다.

 

- 100% 방수는 아니라 실수로 물속에 들어가면 침수됩니다. ㅠ 침수되어 다시 구매하였습니다. 방수안되는거 같음.

 

- 스포츠모드가 따로 있었으며, 자전거모드(속도계가 나온다면), 달리기 모드 이런거 없고 단순 만보계입니다. 그래도 거리체크가 있어서 거리이동후 보면 나름 나쁘지는 않지만..

 

- 알람은 1회성이므로 한번보고 다시 볼 수 없습니다. 푸시알람은 그때만 보입니다.

 

 

일단 배터리가 오래가는 편인데 푸시도 잘되어 좋네요. 블루투스연결이 안되어도 사용이 가능하고 연결될 때 수면 모니터 등을 싱크하여 주더군요. 그리고 한국에서는 비싼 가격이지만 직구로 사면 싼맛에 살 수 있어 가성비가 좋은 스마트와치였습니다. SW만 꾸준히 업데이트 되어 주면 계속 쓸만할것 같습니다. 누가 SW단점으로 들던데,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 하고 사용해서 그런가? 한글화가 그렇게 나쁘지 않던데요.

 

http://goo.gl/8QlXDd  (기어베스트사이트)

▲ 기어베스트 사이트에서 직구구매가 가능합니다. 한국에서는 5~6만원인 것을 가만하면 직구는 2.99달러로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였습니다. 혹시 구매하고 싶은 분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p.s. IT종사자로 중국업계 무섭다는 생각이 듭니다. 3만원이면 거저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베스트기어에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지만 솔찍하게 사용해본 후기를 바탕으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