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중저가폰 구매전에 LG K10 카메라 기능 알아보기

by 엔돌슨 2016. 1. 26.
반응형

 

라이트유저에게 개이득인 LG K10 카메라 기능

 

LG K10이 출시되면서 가격 대비 성능이 얼마나 좋은지 궁금하실 겁니다. 이번에 LG K10의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전 LG G4 스마트폰을 오래 도록 사용해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LG K10 카메라 기능에 더 익숙했습니다. 일단 제스처 인터벌 샷으로 연속해서 4장을 찍을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이건 잘 모르시더군요. 무엇보다 셀카봉 없이 손바닥을 보여주고 주먹을 쥐면 LG K10 카메라도 셀피 촬영이 됩니다. 셀카 찍는 사람에게는 엄청 편리한 기능이죠.

 

 

 

 

 

LG K10 카메라로 셀피를 찍을 때, 기존 LG 소프트웨어 기능이 그대로 동작해서 편리했습니다. 손바닥을 그냥 쥐면, 1장 촬영이 되고, 2번 연속으로 쥐면 4장이 인터벌로 촬영이 되는 제스처 인터벌 샷 이 됩니다.

 

 

 

 

 

 

▲ 손바닥을 1번 쥐면서 쉽게 셀카 촬영이 가능

LG K10 카메라 기능의 편리성이 돋 보입니다.

 

 

 

 

▲ 제스처 인터벌 샷으로 연속4장을 찍어 주는 기능

카메라 기능중 인터벌 촬영 기능이죠.

 

 

 

 

 

타이머를 통해서 쉽게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왼쪽은 LG G4, 그리고 오른쪽은 이번에 출시된 LG K10 스마트폰입니다.

엄연히 G4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라인이고, LG K10 스마트폰은 중저가 스마트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펙차이가 나는 데요. 대신 가격차이도 나죠.

 

 

 

 

 

 

카메라는 전면이 500만으로 다소 아쉬운데요. 800만이였으면 좋을 텐데, 후면 카메라는 1300만화소로 화소가 높네요.

 

 

 

 

동영상 촬영은 FHD 까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UHD 촬영이 되는 G4 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전문가 모드 같은 게 없고 심플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잡하지 않고 라이트 유저에게 더 적합한 스마트폰 인듯 합니다.

 

LG K10은 중저가폰이라 스펙이 많이 다운 된것이 아쉽습니다. 가격적인 면에는 우월성이 있겠지만, 그럼 외산폰 구매하는 건 어떨까요? 이렇게 생각됩니다. 외산폰 구매후 SW적인 어려움을 스스로 극복할 수 있다면 해보는 것도 좋다. 하지만 K10 같이 무난한 폰을 구매해서 SW적인 지원을 받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외산폰 사서 고생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해할겁니다. ㅎ

 

이번에 장모님이 스마트폰을 변경하면서 정했던 폰 중 하나인데, 무난한 스펙에 비해서 가격적인 이점이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효도폰이라도 카메라는 좀 좋아야 하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는거 좋아하시는 분들이 대다수기 때문이죠. 그래서 직접 촬영한 샘플 사진을 올려 보았습니다.

 

 

 

LG K10 동영상 촬영 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광화문역 MS본사 전망대에서 촬영한 LG K10 동영상(FHD)
https://youtu.be/C0j3Bvj665I


 

 

 

 

 

LG K10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들

 

 

 

 

 

 

 

 

 

 

 

 

 

 

 

 

 

 

 

LG K10 중저가폰 구매전에 카메라 기능 살펴본 결과..?

 

사진은 전면이 500만화소, 800만이 아니라서 아쉽나요? 아직 스마트폰 전면카메라는 500만이 주류를 이루고 있어서 위안이 되지만 카메라에 K10 불만은 없었습니다. 다만 램이 1.5GB로 아쉬워서 라이트 유저에게 더 적합한 스마트폰이 아닐깨 생각이 됩니다.

 

또 LG 엘지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적용되었던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노크온, 노크코드, 셀피, 제스트샷, 달력UX 등 그간 손보였던 기능을 기대로 가져왔죠. 이건 잘한 듯합니다.

 

너무 빠지지 않고 라이트유저가 쓰기에는 괜찮은 스마트폰이 아닐 까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