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LG G4 무한부팅 해결 복구 A/S 다녀온 후기

by 엔돌슨 2016. 2. 10.
반응형

 

LG G4 계속 무한부팅 복구 안되고 A/S 처리

 

나도 당했다. LG G4 수리비 내고 고치고 잘쓰고 있었다. 그런데 LG G4 마시멜로 업데이트 했고(안드로이드 6.0) 한 참 지났는 데, 왜 지금 LG G4 무한부팅 현상이 일어 났을 까?

 

그래서 찾아 보니 나랑 비슷한 G4 무한부팅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연휴라서 LG스마트폰 서비스센터 문 여는 곳을 겨우 찾아서 다녀오게 되었다. 결론 부터 이야기하면 G4 무한부팅 해결 방법은 A/S센터에서 메인보드 교체(정확히 칩셋교체) 밖에 방법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억울해서 찾아 보니 LG G4 무한부팅, 서명운동까지 다양한 검색어를 볼 수 있었다. G4 복구하는 방법은 공장초기화도 안되고, 복구하는 방법이 없었다. 데이터복구센터(하드디스크복구 등)에서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복구하는 곳을 볼 수 있었지만, 그럴 필요 없이 LG 서비스센터에서 무료(공짜)로 A/S 를 받을 수 있다.

 

 

 

 

 

 

 

 

고생했던 LG G4 무한부팅 빨리 서비스센터로 가자.

 

 

 

 

 

▲ G4 무한부팅 오류의 현상은 이렇다.

일단 안켜지며 계속 위와 같은 안드로이드 부팅로고만 나오게 된다. 이후 아무리 해도 부팅 이후 동작이 일어 나지 않는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G4 무한부팅오류 현상
https://youtu.be/C0WO257cl_4


 

 

 

이건 안드로이드 마시멜로 (6.0)을 LG G4 업데이트시 반영한 것과 연관성이 있는 지 정확히 모르겠다. 서비스센터 정확한 설명을 듣지 못했으며, 또한 들은 이야기로 연관성이 조금 있다고 알고 있지만, 언급하지 않겠다.

 

 

 

G4 스마트폰 A/S 후기

 

친절하게 설 연휴에 하는 곳을 찾아서 LG G4 의 메인보드를 교체하여 무한부팅으로 부터 해결을 하였다. 가까운 LG 서비스센터를 예약하였으며 예정된 시간에 가서 교체를 받을 수 있었다.

 

수리 시간은 30분 걸렸고 메인보드를 교체하였다.  수리비는 무료이며, G4 구매일로 부터 1년이 지나지 않았으면 가능하다(거의다 가능할듯)

 

 

이전 G4 를 유상으로 수리내역했던 비용도 공개하겠다. 참고하시라.

 

▲ G4 침수로 메인보드 교체

http://ndolson.com/3445

 

LG G4 액정 디스플레이 교체 14만원

LG G4 메인보드 교체 22만 5천원

총 수리비 : 358,500원 DC(6개월이내 제품)

 

영수증 331,700원(세금 30,154원)

- 6개월 이내의 부품의 경우 DC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LG G4 메인보드 교체전에 모두 백업을 하자. 나랑 똑 같은 현상으로 2명정도가 더 수리센터에 왔던 것을 보았는 데, 전화 내용을 엿들어 보니 사진 백업 어떻게 할거냐? 였다. 사진은 구글포토 또는 통신사 클라우드(유플러스 U+Box, KT클라우드 등)으로 백업하고 구글 주소록으로 전화번호는 연동해두면 편하다.

 

수리를 마치고 나오면서 수리기사에게 캐물어 보았지만, 메인보드 칩셋이 약한 거 같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확실치는 않다고 하다. 결국 G4 무한부팅은 미궁속으로 빠졌지만 해결을 보았다.

 

다나와에서 펐습니다. 링크 보시죠.

 

LG는 일부 제품의 ‘내부 부품의 접촉 불량’이라는 원인을 공개하고 사용자에게 사과와 함께 보증 기간 내 무상 수리 방침을 밝혔습니다. 테크사이트 안드로이드 어쏘리티는 26일(현지시간) LG의 공식 입장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해당 문제로 무상 수리를 진행해 왔고 앞으로도 같은 문제가 되는 기기에 대해서는 무상 수리를 해준다고 합니다.  



Read more: http://news.danawa.com/view?boardSeq=60&listSeq=3106807&page=3#csidxtKLLM
Copyright © LinkBack

 

하드웨어 초기화로 모두 초기화되니 이점에 유의해서 수리를 받아 보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