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카메라 캠코더

DSLR추천 편리한 와이파이카메라 난 스냅브릿지 활용기

by 엔돌슨 2016. 8. 8.
반응형

DSLR추천 편리하게 사진옮기는 스냅브릿지


가끔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큰 태블릿으로 보고 싶다는 욕구가 생깁니다. D500으로 촬영을 하고 바로 태블릿으로 보는 방법이죠. 그러기 위해서는 스냅브릿지를 사용하면 됩니다. 돈이 따로 드는 것도 아닌 니콘에서 제공해주는 어플입니다.

이전에도 니콘 어플이 있어서 DSLR카메라를 원격으로 사진 촬영하고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 있었는 데요. 이번에 스냅브릿지는 D500 DSLR카메라가 나오면서 같이 런칭된 어플이며, 더 좋습니다.   촬영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사진이 스마트 디바이스장치로 복사가 됩니다.

이전과 다른점은 D500 으로 촬영 후 실시간으로 큰 태블릿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네요. 니콘어플이 많이 좋아졌네요. 

스튜디오 같은 곳에서 특히 더 많이 쓰일 거 같은데요. 모델 촬영 후 DSLR카메라 촬영결과를 큰 모니터나 태블릿, 스마트폰으로 쉽게 볼 수 있으니깐요. 전 니콘D500 DSLR카메라로 사진을 찍은 걸 바로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PC컴퓨터 없이도 스마트폰으로 사진, 동영상을 옮길 수 있는 게 와이파이카메라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스냅브릿지란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지 알아 보겠습니다. 더불어 니콘D500 의 활용편입니다. 



니콘 D500 처음 개봉할 때, 스냅브릿지(SnapBridge)라는 이상한 택(Tag)을 보았습니다. DSLR D500을 출시하면서 니콘에서 같이 나온 스냅브릿지 어플로 쉽게 사진을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스냅브릿지? 어플?

1차원적인 접근을 하면 스냅브릿지는 니콘 카메라 어플이라고 보면됩니다. 

달라진 건 스마트디바이스로 쉽게 사진을 실시간으로 옮겨 준다는 점과 니콘 스페이스(클라우드서비스)로도 자동적으로 업로드도 해준다는 점이죠.



스냅브릿지 사용법



니콘D500 카메라에서 메뉴 > 스마트 디바이스장치를 선택하여 줍니다. 그러면 위의 화면이 나오는 게 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스냅브릿지" 어플을 설치하여 줍니다. 그리고 어플을 실행하면서 D500 카메라 장치를 찾아 눌러 줍니다. 

보시는 것처럼 제 LG G5스마트폰에서 "D500 DSLR"를 찾았네요. 

이제 어플에서 니콘D500 제어로 원격 촬영과 실시간으로 사진을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사진을 보기 위해서는 계속 니콘D500 카메라를 메뉴에서 봐야하는 걸까요? 아닙니다.

니콘D500는 한번 설정 하면, 블루투스 장치가 자동적으로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어 사진찍을 촬영 후 알아서 스마트폰으로 사진/동영상을 복사하여 줍니다.


쉽게 동영상을 준비하였으니 동영상으로 보시죠^^







제 LG G5스마트폰에 설치된 스냅브릿지 어플로 촬영한 사진을 실시간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니콘D500으로 촬영한 사진을 더 큰 화면인 스마트폰/태블릿으로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편리함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스냅브릿지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이전 니콘 어플보다 더 좋아졌다는 점!



와이파이카메라의 장점이라면 스마트폰으로 쉽게 사진을 복사하여 SNS을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홍천 여행가거나 롯데 뽀로로파크 와서 놀면서 실시간으로 사진을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로 올리고 있습니다. 니콘D500에서 알아서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복사하여 주니깐요.

하지만 자동 다운로드는 배터리 소모가 좀 큰 편입니다. 그렇지만 하루 쓰기는 나쁘지 않고, 설정을 통해서 카메라가 OFF시에는 다운로드를 중지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알아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복사하였습니다. 쉽게 사진/동영상을 PC없이도 니콘D500에서 옮겨올 수 있네요. 



스냅브릿지 어플의 상세설정을 통해서 GPS정보 기록과 자동 니콘 스페이스 클라우드공간으로 업로드, 원본크기/2MP 자동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자동 다운로드를 해두면 카메라 촬영 후 바로 태블릿/스마트폰으로 전송된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스냅브릿지의 활용은 이렇게 해보세요.

- 촬영자와 찍은 사진을 이야기 하고 싶을 때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세요. 니콘D500 DSLR의 멀티앵글의 화면은 아무래도 스마트폰/태블릿보다는 작죠. 그렇기 떄문에 더 큰 화면으로 보고 싶을 때 좋네요. 특히 스튜디오 같은 곳에서 쓰면 좋을 거 같네요.

- 사진 백업할 때 스냅브릿지가 좋던데요. 알아서 스마트 장치로 니콘D500로 촬영한 사진을 옮겨 주니깐, 백업은 알아서 되는 것이죠.

- DSLR 원격촬영과 리모트 하고 싶다면 써보세요. 스냅브릿지에 원격촬영 기능을 통해서 사진/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단체사진도 원격으로 타이머보다 쉽게 찍을 수 있죠. 

- 사진 공유할 때 편합니다. 스냅브릿지 어플만 설치되면 안드로이드/iOS 어플로 깔아서 쓸 수 있습니다. 전송 받은 사진을 바로 SNS할 수 있으니 좋네요. 그리고 니콘 스페이스 클라우드로 업로드를 자동으로 할 수 있어서 추가적인 사진 앨범 관리도 가능합니다. 


니콘D500으로 촬영한 사진 입니다.
























니콘 D500 신제품에 만족스러운 점은 바로 스펙인 듯하다. 여지껏 쓰면서 야외에서도 빠른 셔터스피드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와이파이카메라로 쉽게 사진을 스마트폰/태블릿으로 복사해주는 스냅브릿지!! 너무 좋았네요. 실시간으로 찍은 사진을 복사하길 원한다면 니콘D500 을 사용해 보세요. 그럼 여행지에서 DSLR로 찍은 사진을 SNS에 쉽게 공유할 수 있을겁니다.

 


http://tvcast.naver.com/v/999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