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노트북/태블릿

한성 보스몬스터 XH56 BossMonster Hero6700 고성능 i7탑재 스카이레이크 노트북

by 엔돌슨 2016. 8. 10.
반응형

한성 보스몬스터 XH56 고성능의 스카이레이크 노트북

 

고성능 노트북 무엇이 있을까요? 인텔 i7-6700 6세대 스카이레이크 CPU를 탑재한 무지막지한 녀석을 오늘 만나 보았습니다. 가격 대비 서비스도 좋다는 한성컴퓨터 브랜드 제품입니다. XH56 BossMonster Hero6700 노트북은 이름처럼 보스몬스터 XH56 제품입니다.

고성능 CPU인 스카이레이크 i7-6700 탑재와 그래픽카드는 NVIDIA GTX950M DDR5 4G탑재, IPS광시야각 15인치 Full-HD 화면을 가지고 있으며, 디자인도 무던하게 세련된 제품입니다. 또한 사운드블라스터(Sound Blaster™Cinema2) 지원으로 영화, 음악 감상, 게임하기 부족함이 없는 사운드감을 보여줍니다. 게임하기 충분히 빠른 DDR4 8GB메모리를 넉넉하게 탑재하였습니다. 모든 스펙에 있어서 괴물급으로 탑재하였습니다. 단점이라면 묵직한 무게감인데 이또한 2kg대의 다른 노트북과 비슷하다고 봅니다.

고사양의 노트북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한성컴퓨터 보스몬스터 XH56 벤치마크 결과와 리뷰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보스몬스터 XH56 외형/디자인 살펴보기

 

메탈처럼 보이는 겉 외형

 

고사양 노트북임을 보여주는 엔비디아 GTX950M DDR5 스티커

Sound Blaster 시네마2 지원 스티커

 

한성컴퓨터 XH56 BossMonster Hero6700 노트북의 전체적인 외형은 차분한 묵직함이 보여집니다. 다크그레이 색상이 전체적으로 색감이 되어 있으며 메탈느낌이 나는 플라스틱 제질로 되어 있습니다. 15인치 노트북이라 큰화면으로 그래픽작업, 동영상인코딩, 게이밍하기 충분한 화면 해상도를 보여 줍니다.

 

XH56 보스몬스터 Hero 6700S2EH 제품의 구성품을 살펴 보겠습니다. 노트북 바디, 노트북 배터리, 전원 어답터, 품질 보증서 및 매뉴얼, 노트북드라이브CD 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위에서 본 노트북 가운데 BOSSMONSTER 로고만 심플하게 디자인 된 것이 마음에 듭니다.

 

 

 

또한 노트북 배터리는 분리가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처음 노트북 구매 시 분리되어 있으니 이를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후면을 보면, 배터리 연결 잠금장치가 보여집니다. 또한 강력한 쿨링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후면 대부분의 발열 통풍구로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고사양의 인텔 i7 CPU를 탑재한 만큼 발열에도 신경을 쓴 것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양쪽 측면에도 발열을 고려한 통풍구가 충분히 있으며 이또한 디자인을 고려하여 깔끔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XH56 보스몬스터 Hero6700 노트북은 고사양노트북답게 많은 인터페이스를 지원합니다.  왼쪽부터 오른쪽 순서대로 mic, 헤드폰출력, USB2.0, USB3.0, 캔싱턴락 홀이 보여집니다.

 

 

반대측 역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노트북 전원단자, RGB, 유선랜, USB3.0, HDMI, USB3.0 를 볼 수 있습니다.

 

 

SD카드 인터페이스는 노트북의 정면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쉽게 SD카드를 넣고 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15인치 노트북인 만큼 일반SD메모리도 지원되어 별도의 SD카드 없이도 DSLR의 메모리 사진을 옮길 수 있는 카드리더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정면의 왼쪽에는 노트북의 상태를 알려주는 LED가 있습니다. 키보드 상판 우측상단에 노트북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일단 켜보죠.

윈도우10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윈도우10 초기설치는 끝났으며, 리뷰를 위해서 로컬 계정을 설치한 상태입니다.

 

 

15인치의 넓은 화면이 절 반겨 주는 군요. Full HD 해상도 답게 작업할 때 눈이 아프지 않은 편안함이 느껴졌습니다.

 

키보드 전체화면입니다. 블랙색상의 키보드로 깔끔함을 보여 줍니다.

 

마우스 터치패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우스 없이도 터치패드 만으로 윈도우10을 조작하기 충분 하였습니다.

 

전원버튼은 우측 상단 전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원버튼은 LED불이 들어 오기 때문에 야간에도 잘 보이게 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상단 F1부터는 기능키입니다. Fn 펑션키도 보이는 데, 강력한 냉각 쿨링을 제공하는 단축키가 있습니다. Fn + 1 를 누르면 시스템을 빠르게 쿨링하기 위해서 전속력으로 팬이 회전하게 됩니다. 다시 Fn + 1 을 누르면 팬속도는 본상태로 복귀하는 기능입니다.

 

노트북으로 고사양 그래픽작업과 게이밍을 하기에 충분하게 발열을 잡아 주었습니다. 후면에 2개의 쿨러가 돌아가며 동재질의 히트파이프로 열을 식혀 주게 되어 있습니다.

 

노트북의 무게를 재어 보니 2.6kg 의 무게를 보여 주었습니다. 스펙상의 무게는 2.53kg 이니 이또한 참고 바랍니다.

 

 

한성컴퓨터 보스몬스터 고사양노트북 벤치마크 성능보기

 

 

노트북 제품의 스펙을 첨부합니다. 15인치에 지포스그래픽카드 탑재와 Full-HD 해상도, i7-6700 스카이레이크 CPU를 탑재하여 스펙상으로는 원하는 걸 모두 갖춘 괴물급은 분명합니다.

 

 

저장장치는 1TB의 고사양 하드디스크를 제공 합니다. 디스크의 속성을 보니, 1테라의 HDD라 충분한 하드공간을 보여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보스몬스터 노트북의 측면에 인터페이스가 많이 보였는 데, 노트북이지만 USB단자만 4개 입니다. CD롬과 외장하드, 마우스 등을 꽂기에 충분하였습니다.

 

앞서 Full HD해상도를 제공한다고 알려 드렸습니다. 선호하는 IPS패널이 탑재되어 있으며 15인치 노트북입니다. 윈도우 해상도 조절을 통해서 1920 x 1080 해상도인 Full-HD로 설정 하였습니다.

선호하는 FHD 노트북 해상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15인치로 큰화면으로 윈도우 화면의 폰트가 작아 눈이 불편하지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인기 게임인 '오버워치' 입니다. 게임하기 좋은 15인치 화면크기와 해상도를 보여 줍니다.

 

 

 

▲ 한성컴퓨터의 특별한 커스텀마이징 기능인 '컨트롤 센터'

 

Control Center(컨트롤센터) 기능은 노트북을 관리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Fn + ESC 또는 하단 트레이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편리한 점이 있을까 보면, TV의 경우라도 드라마보기 좋게, 영화 보기 좋게 화면의 모드를 바꾸듯 노트북도 모드를 정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센터에서는 [조용], [절전], [성능], [엔터테이먼트] 총 4가지 모드를 제공합니다. 시스템을 쉽고 빠르게 원하는 모드로 변경하여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성능모드를 설정하면 화면이 더욱 밝아지고 팬속도 빨라지게 됩니다. 화면밝기 및 여타 설정을 한번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컨트롤 센터에는 팬속도, 전원관리 등을 제공합니다.

 

▲ 키보드와 마우스에 적용 가능한 매크로 기능인 FlexiKey 를 지원합니다.

키보드와 마우스에 자주 사용하는 매크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해 줍니다. 매크로로 빠르게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반복할 수 있었습니다.

 

 

 

한성컴퓨터 보스몬스터로 오버워치 게임을 즐겨 보았습니다. 역시 i7 고성능 CPU의 빠른 처리와 별도로 달려 있는 NVIDIA GTX 950M 그래픽카드로 빠른 게이밍 환경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내장 그래픽카드와는 급이 달랐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Fraps 게임스크린샷을 몇장 찍어 보았습니다. 오버워치 게임의 그래픽 옵션은 최상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게임 시 평상시 65 프레임이며 최고 70 프레임까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 게이밍시 노트북 소음 측정 : 1dB ~ 5dB 증가

오버워치 게임을 하면서 소음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평상시 노트북의 소음은 1dB을 보여 주었습니다. 게이밍을 실행 하면서 5dB 로 소음이 증가 하였습니다. 나뭇잎 스치는 소리 정도의 소음이 였으며, 게임을 더 진행하고 팬소음이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보스몬스터 벤치마크 결과


▲ PCMark8 벤치마크

PCMark8 Home 벤치마크 점수는 3467 점입니다.  일반적인 작업의 경우 집에서 쓰기 어느 정도의 성능을 보여주는 지 알 수 있습니다.

 

 

상세 결과로 보면, 웹서핑, 비디오보기, 이미지 편집 작업 시 성능을 보여주는 지 알 수 있습니다. 집에서 일반적인 작업을 하기에도 무리가 없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PCMark8 Work 벤치마크 결과 4316 점수를 획득하였습니다. 업무용으로 쓰기 어떤 지 벤치마크 할 수 있습니다.

 

상세점수를 보면, 웹서핑, 비디오, 워드작업 등의 점수에서 어느 정도 포퍼먼스를 보여주는 지 알 수 있습니다. i7 고사양 CPU가 탑재된 만큼 작업용으로 쓰기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게이밍 노트북 및 그래픽 작업은 어떨까요? 3DMARK 벤치마크로 테스트를 진행 하였습니다.

TIME SPY 1.0 벤치마크가 있어서 체크해본 결과 1062 점수를 획득하였습니다. NVIDIA GeForce 950M 시리즈 그래픽카드와 Intel Core i7-6700 프로세스의 궁합으로 게임하기에 적당한 노트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지포스 900시리즈의 그래픽카드가 탑재된 것이 큰 도움이 된 듯합니다.

 

 

Fire Strike 벤치마크도 같이 진행하였습니다. 3476 점수를 획득하였으며, 게이밍하기에 적당한 노트북인지 테스트 한 것입니다. 4K 게이밍노트북에는 많이 부족해 보이며, 일반적인 게이밍 랩탑 보다는 높은 점수를 획득하였습니다.

 

 

CPU-Z 를 통해서 CPU의 스펙을 정확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텔 i7-6700 프로세스이며 4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NVIDIA GTX950M DDR5 4G 를 탑재하였습니다. 노트북의 경우 내장 그래픽카드인 HD Graphics 530 과 엔비디아 그래픽카드가 같이 달려 있습니다.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설정을 통해서 벤치 하는 동안은 NVIDIA GTX950M DDR5 4G 가 우선 동작하게 하였습니다. 성능에 따라 선택적으로 동작하지만 명시적으로 알려 드리는 것입니다.

 

디스크는 1TB HDD 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인텔 빠른스토리 기술을 통해서 관리되고 있습니다.

 

 

▲ CrystalDiskMark 벤치마크

하드디스크가 장착되어 있는 만큼 읽기/쓰기성능을 체크하였습니다. 읽기 98.13 MB/s, 쓰기 97.74 MB/s 의 속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 HD Tune Pro 벤치마크

추가적인 하드디스크 성능 테스트 입니다. 읽기 17.8 ms 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TB의 넉넉한 하드디스크와 빠른 액세스타임을 보여 줍니다.

 

 

▲ 오디오시스템은 Sound Blaster™Cinema2 를 지원합니다.

영화를 감상 시 오디오를 전문적으로 설정하고 싶은 욕심이 생깁니다. 이런 상세 설정을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영화의 경우 음악적인 사운드감을 현실성있게 하여 폭발장면의 액션신을 보다 생동감있게 들리게 할 수 있는 것이죠. 오디오의 고급설정은 모두 지원됩니다.

 

IPS패널의 15인치 노트북으로 동영상을 즐겨 보고 있습니다. 확실히 큰 노트북 화면에 Full HD 해상도로 넓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시야각 또한 나쁘지 않았습니다. IPS 광시야각 패널 39.62cm(15.6인치) 광시야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화면의 비율은 16 : 9 를 가지고 있어서 동영상과 게이밍하기 적당 합니다.  


정면에서 볼일이 많지만, 가끔 동영상을 같이 보게 될 경우 시야각이 중요 합니다. 옆에서 앉아 있는 사람과 같이 보기 충분한 광시야각을 보여 주었습니다.



보스몬스터 노트북을 사용 후 배터리 타임을 보니, 아직 2시간정도 더 사용할 수 있게 표시 되었습니다. 배터리는 하루정도 사용하기 적당하며 게임과 그래픽 작업 등에 따라서 배터리 타임의 차이를 보여 주었습니다.   

노트북의 각도는 180도까지 휘지는 않습니다. 책상 없이 앉은 무릅에서도 사용하기 적당한 각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http://tvcast.naver.com/v/1042380




보스몬스터 노트북 총평

고사양노트북이라고 검색해보면 가격이 엄청나게 비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성노트북은 100만원대 노트북이지만, 스펙면에서 빠지지 않는 구성을 담았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인텔 i7-6700 (6세대, 스카이레이크), 그래픽카드는 2개(HD Graphics 530, NVIDIA GTX950M)가 지원되며, DDR4 8GB의 메모리를 탑재하였습니다. 성능과 포퍼먼스를 강력한 괴물급으로 만들었습니다. 다만 무게감은 어쩔 수 없는 2kg 대의 무거움이 있습니다. 이 또한 다른 고사양 노트북의 무게를 고려하면 조금 무거운 측으로 잦은 휴대성보다는 데스크탑겸 가끔 휴대할 때 좋은 제품이라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사운드블라스터(Sound Blaster™Cinema2) 지원으로 전문적인 오디오지원이 가능합니다. 사운드의 명가인 사운드블라스터로 영화 감상에 보다 편리한 오디오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발열, 소음은 어느 정도 있었습니다. 쿨링시스템을 강제로 조용으로 바꿀 경우 소음이 대폭개선 되었습니다. 소음의 정도는 하드액세스와 팬소음이며, 이또한 사용자 수동설정으로 낮출 수 있었습니다. 

고사양 CPU와 별도 그래픽카드를 탑재하였기 때문에 게이밍으로 즐기기 어떨지 고민하시는 분이 많으실 겁니다. 저 역시 오버워치 게임을 하면서 이점에 중점적으로 살펴 보았습니다. 지포스 GTX950M의 그래픽카드 지원으로 그래픽의 디테일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오버워치의 그래픽은 최고 옵션으로 설정하고도 60~70프레임의 영상을 보여 주었습니다. 다만 벤치마크 결과에서 알 수 있듯이 4K 전문 게이밍노트북에는 못미치며 매끄러운 오버워치 구동과 게밍에 적당한 노트북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요약하자면 한성 보스몬스터 XH56은 데스크탑으로 봐도 무방한 막강 스펙을 자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