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카메라 캠코더

DSLR카메라 너와나의 연결고리 D500 153개의 포인트 AF시스템

by 엔돌슨 2016. 8. 19.
반응형

DSLR카메라 아마추어라도 D500이면 153개의 AF시스템 가진다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여름휴가를 서해에 강화도를 다녀왔습니다. 강화도 여행은 매우 성공적이였고 와이프가 고생해서 여행 일정을 짜왔죠. 엑셀로 일정표도 있는 와이프 여행사라 할까요? ㅋㅋㅋ 오늘은 여행하면서 찍어본 DSLR카메라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D500은 크롭바디지만 연사능력이 1초에 10매를 촬영 가능합니다. 더구나 주간 날씨에도 강력한 1/8000 의 강력한 셔터스피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만 봐도 서해에서 갈매기한테 새우깡 주는 순간을 촬영할 수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막강한 DSLR카메라가 D500 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AF포커싱 하면 칼핀으로 유명한게 니콘이 잖아요. D500으로 넘어오면서 만져보니 니콘의 153개의 AF초점의 또렷한 사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건 여행사진을 참고 해서 봐주시고요. 

오늘은 연사 기능과 강력해진 D500의 AF시스템, 그리고 강화도 여행에 대한 사진 후기로 간접 여름 바캉스를 보내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할까요?




니콘 D500 바디만 봐도 설레이는 남성적인 바디라인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DSLR바디를 여자가 쓰지 말라는 법은 없죠. DSLR 들고 찍는 여자를 보면 사진 좀 찍었나봐 하고 바라보게 만들거든요.

일단 바디에 반하게 되는 D500 DSLR카메라 라인인에 마음에 듭니다. D750, D810도 있지만, 최근 출시된 D500이 가장 핫(HOT)하죠. 숫자가 작을 수록 상급기종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로망은 D5 가 되겠죠. 운영과 유지에 있어서 D500으로도 만족스럽고 아직 사진에 대한 공부해야 할 것과 갈길이 멀다고 생각합니다. (겸손)




니콘의 AF시스템은 153개의 AF를 가지고 있으며, 초점이 잘 맞아야 선명한 사진이 나온다는 것은 누구나 아실 겁니다. 

DX포멧을 지원하는 D500카메라는 전체 AF를 쓸 수 도 있으며 중앙부의 99개의 크로스포인트 센스 영역을 쓸 수도 있습니다. 



싱글 포인트, 다이나믹영역, 3D-Tracking, 자동영역 AF를 지원합니다. 다들 아시는 기본적인 DSLR의 특장점을 지원합니다. 싱글 포인트는 한곳에 포인트를 주어 사진을 찍기 좋습니다. 또 다이나믹영역은 뛰어 다니는 아이들을 찍기 좋죠. 또 계속 초점을 맞추어 주고 싶다면 3D트래킹으로 피사체를 따라다니는 모드도 가능 합니다. 전 싱글 포인트를 가장 많이 쓰고 있습니다.



 


전면에도 조작 버튼이 있습니다. PV버튼, 기능키(Fn1) 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매칭할 수 있습니다. 

AF영역 인터럽트 기능 : 정지해 있는 피사체를 찍는 중,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하기 위해서 AF영역 모드를 간단히 조작하여 임시전환 가능한 AF영역 인터럽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F포커스 이동은 후면의 조이스틱처럼 생긴 "서브셀렉터"로 이동이 가능 합니다. 보면서 원하는 곳으로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 것이죠. 




간단히 AF조작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렇게 AF를 설정하면 LCD 상태창에 싱글, 멀티, 다이나믹인지 표시가 됩니다. 사진을 찍었는 데, 포커스가 안맞는다? 그러면 현재 어떤 상황을 연출하려는 데, 적당한 AF시스템으로 바꾸어 찍어 보시길 바랍니다. 






D500의 연사능력은 1초에 10프레임 촬영이 가능 합니다. 그래서 순간을 촬영하기 좋죠. 강화도에서 갈매기한테 새우깡 주는 장면을 찍어 봤습니다. 역시 빠르게 움직이는 갈매기도 포커싱이 잘됩니다. 그리고 딸아이와 여러장의 사진을 찍고 움짤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DSLR카메라 들고 강화도 여행을 하면서 찍어본 D500 사진 투척!



맑은 국물의 연포탕!


서해의 갯벌~ 강화도다


갈매기 많네~


하늘을 상공하고 있는 갈매기를 보니 참 많이 자유로워 보인다.



딸아이 포즈~굳!


순간의 찰라도 잘 잡아내는 니콘D500





점프샷 시도 성공?







갈매기 새우깡 주는 재미가 쏠쏠!

 


 




 


http://tvcast.naver.com/v/999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