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어플(App)

올레TV모바일 쉽게 무료 드라마 즐기기, W드라마 인기드라마 올레TV모바일 보기

by 엔돌슨 2016. 9. 19.
반응형

올레TV모바일 이제 부모님도 영화보세요


추석연휴 잘 보내셨나요? 혹시 꽉 막힌 도로에서 답답하고 지루하지는 않으셨나요? 저도 이번 연휴에 시골길로 장거리 운전을 하고 왔는 데요. 자동차 좌석별 역할도 있다지만 뒷좌석은 상석이죠. 뒤좌석에서 간식담당과 올레TV모바일로 기분다운이 되지 않게 지켜준 와이프가 고마운데요.

올레TV모바일이 있어서 막힌 도로도 지루하지 않았다는 와이프의 의견을 담은 포스팅을 올려 볼까 합니다. 올레TV모바일로 요즘 뜨는 W드라마, 혼술남녀, 아는 형님 등의 예능까지 즐기면서 추석연휴 운전길을 즐겨 보았습니다.


서울 송파에서 경남까지 새벽6시에 출발하여 하향 11시간, 상향 7시간이 걸린 고달픈 장거리 운전이였습니다. 사실 휴게소만 들리면 시간이 무한대로 늘어나는 마법이 있지만, 많이 여유있게 다녀왔습니다.




참고로 저는 "에코드라이브" 서포터즈로 급발진, 급출발을 하지 않는 안전운전을 수행하고 있는 데요. 이것도 막힌 도로에서 와이프에게 촬영을 구해서 찍은 것입니다.


올레TV모바일로 드라마를 즐기고 있는 와이프님.





막힌 도로에서 자동차 좌석별로 역할이 있었으니~





자동차 좌석별 역할

운전자 운전을 잘한다. 우리를 죽이지 않는다 <--- 이말이 와 닿습니다. 딸아이까지 우리식구 다 태우고 달리니깐 조심 운전합니다.


뒤좌석 간식 분배 총책임자 <---- 100% 공감. 이번 추석연휴도 탁월한 선택으로 선정된 간식 나왔으니 오징어, 허니버터베이글칩, 탄산수로 잠을 재우지 않는 센스





뒤좌석은 말그대로 보스석인데요. 올레TV모바일로 와이프님은 드라마를 잘 보고 있더군요.




꽉 막힌 도로에서 가다서더라를 반복하는 데, 뒤좌석은 잠자다가 올레TV모바일로 드라마/예능 보다가 간식주다를 반복해주는 센스~



올레TV모바일로 즐기는 드라마/예능/지상파




그렇습니다. 올레TV모바일은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TV가 되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TV다시보기]를 통하면 놓쳤던 드라마를 다시 볼 수 있죠. 추석이라고 놀다가 놓친 드라마 다시 볼 수 있으니 좋다는 거죠.





와이프말에 의하면, 핫태핫태는 W 드라마라고 하네요. 구르미그린달빛도 재미있다고 하던데, 혼술남녀도요. 그것보다 갑오브 갑은 W 라고 하네요. 



이종석, 한효주 님이 나와 주시고 일단 출연급 둘째치고 이야기가 재미있다고 하니

와이프님의 줄거리를 스캐닝하여 들어보니, 너무 재미있어서 몇편씩 보게 되었습니다.




라스 나온 이시언도 나옵니다.



올레TV모바일의 장점이라면 영화/드라마 별로 음질 설정이 가능하니, 음향 설정이 되겠습니다.

또 고화질/초고화질 설정이 됩니다. 그런데 드라마는 초고화질은 안되네요. 고화질도 2Mbps가 기본이니 화질은 좋습니다.




또 책처럼 책갈피도 있어서 my Vod에서 책갈피로 자신이 기록해둔 부분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예능, 지상파, 캐이블 등을 볼 수 있는 [TV다시보기]  월정액 가격이 궁금하실 텐데요. 캡쳐로 가격을 찾아 보았습니다.






월정액 서비스가 있습니다. Basic, 영화, TV다시보기, 애니/키즈, 19금으로 분류 되어 있는 데요.

Basci의 경우 모바일 월정액은 월 5천원입니다. 올레TV모바일 데일리팩은 매일 2GB의 LTE데이터를 제공하여 줍니다. 자신이 LTE 무제한이 아니라면, 데일리팩이 좋을 듯 합니다. 이렇게 보시고 서비스별로 자신에게 맞는 걸 선택하는 것이죠.




저의 경우 무료체험권 3개월으로 12월달초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TV를 자주 본다면 TV다시보기, 영화를 자주본다면 영화 프라임무비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부모님도 같이 올레TV모바일로 드라마/영화 보세요.




http://tvcast.naver.com/v/1116137


이번 추석 연휴에 아버지, 어머니 모두 올레TV모바일을 가르쳐 드렸습니다. 사실 스마트폰으로 영화, 드라마 얼마나 보실까? 생각했는 데요. 연세가 드셔도 스마트폰을 가르쳐 드리면 페이스톡도 하시고 카카오스토리도 잘하시고 유튜브까지 잘 쓰십니다. 이번에는 스마트폰으로 영화, 드라마 보는 단계까지 가르쳐 드린 것이죠.



부모님이 이제는 카카오톡을 넘어 스마트폰TV보기까지 마스터!




부모님께서 직접 스마트폰으로 드라마를 보시고 있습니다. 가끔 아버지와 어머니께서 서로 보시려는 TV채널이 다른 경우가 있는 데 이럴 때도 써보라고 하였죠. 



서로 보시려는 TV채널이 달라도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TV즐기세요.






이번 시골 내려가면서 KT인터넷을 집에 설치하여 드렸습니다.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가 시골이지만 나쁘지 않네요.

덕분에 우리 딸아이는 인터넷이 되니 아이패드로 유튜브를 신나게 보네요.


부모님에게 인터넷을 놓아 드리고 이제는 자유롭게 LTE데이터를 더 자유롭게 쓰실 수 있게 해드려 마음이 편하네요. 덕분에 페이스톡을 더 자주 하게 되네요.



할아버지가 직접 만드신 마당에 그네. 추석에 잘타고 놀았네요. 우리딸도 좋아하네요.



추석연휴에 성묘도 하고 왔네요.  오랜만에 보는 부모님이 너무 반가웠네요.

부모님에게 쉽게 스마트폰으로 TV보는 법을 알려 드려서 이제는 어디서나 쉽게 TV을 볼 수 있다고 하시네요. 사실 스마트폰 사용법이 어렵지는 않아요. 누가 잘 알려주지 않아서 그렇지 한번 익혀 보시면 쉽게 쓰시더라고요. 이런걸 보면 조금 더 관심을 드려야 할 거 같아요. 

부모님도 영화, 드라마 좋아 하시는데, 스마트폰으로 잘 사용하시니깐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