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노트북/태블릿

오버워치 풀옵션 그래픽카드 추천, 게인워드 GTX1050 Ti 4GB 성능 후기

by 엔돌슨 2016. 11. 3.
반응형

오버워치 풀옵션 가능한 그래픽카드 추천, GTX1050 Ti 성능


오버워치 게임의 풀옵션에서 GTX1050 Ti 그래픽카드가 잘 동작할까요? 가격대도 저렴하면서 미니컴퓨터에도 장착이 가능한 그래픽카드 추천을 하려고 합니다. 게인워드 GTX1050 Ti 제품으로 파워서플라이 4핀의 보조전원 꽂지 않고도 그래픽카드가 동작하는 저전력 그래픽카드 입니다. 전력면에서도 좋고 미니케이스에 사용도 가능한 그래픽카드라는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GTX1050은 GTX1070, GTX1060과 조금 다릅니다. 게인워드 제품은 펠릿에서 제조 하는 제품이며, 컴팩트한 사이즈에 1팬으로 구동되게 되어 있습니다. 1펜이지만 발열에 신경을 써서 열제어도 탁월한 제품입니다.

그럼 실제 GTX1050 Ti 벤치마크 결과와 게임을 즐기면서 그 성능을 알아 보았습니다. 게임은 인기 있는 오버워치 게임을 즐겨 보았으며, 오버워치 풀옵션에서 어느 정도의 부드러움인지 즐겨 보았습니다. 



눈여겨 보아야 할 GTX 1050 Ti 그래픽카드

GTX 1070, 1060 제품도 있지만, GTX 1050 Ti 성능은 어느정도 인지 궁금하실 겁니다. 벤치마크 결과는 어떤 지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직 출시 전이라 가격은 정해지지 않지만 저렴한 가격에 책정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짐작해 봅니다.




GTX1050 Ti 4GB 그래픽카드 개봉기

게인워드 GTX1050 Ti 그래픽 카드입니다. 택배로 배송 받고 제품 박스 촬영과 함께 바로 벤치마크와 게임을 즐겨 보았습니다. 지포스 GTX 1050Ti 라고 그래픽카드 박스에 쓰여 있습니다. 



지포스 GTX1050 Ti 그래픽카드의 구성품을 살펴봅니다. 게인워드 GTX1050 Ti 그래픽카드와 드라이브 CD, 퀵 설치 가이드가 같이 들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외형은 그래픽카드에 미니케이스가 장착되어 있어서 인상적이였습니다. 1팬이지만 미니 케이스로 인해서 발열을 탁월하게 잡아 준다고 합니다. 발열팬이 케이스 하단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인 사이즈는 크지 않으며, 메인보드는 애즈락 B150M PRO4V 에 장작 하였습니다.



GTX 1050 Ti 그래픽카드의 지원되는 포트는 DP1.4 포트, HDMI 2.0b, DL-DVI 포트를 지원 합니다.



GTX1050 Ti 4G 의 제품의 상세 스펙은 위의 제품박스에 상세히 나와 있었습니다. 



그래픽카드 지포스 GTX1050 Ti 장착하기

기존에 사용하던 그래픽카드의 경우 4핀의 보조전원을 같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서 기존 그래픽카드의 사진을 첨부 하였습니다.



게인워드 GTX1050 Ti 4GB 그래픽카드의 경우 보조전원을 사용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픽카드 입니다. 



내컴퓨터 > 장치관리자에서 보니 지포스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브가 인식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GTX1050 Ti 의 구성품 또는 인터넷에서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줍니다. 



지포스 그래픽카드의 정상적인 구동을 위해서 GeForce Game Ready Drive 를 설치하였습니다.



게임에 필요한 SW을 설치하였습니다. 윈도우 DirectX 12 최신버전을 설치하였습니다.



게인워드 GTX1050 Ti 그래픽카드의 벤치마크

PCMark 8 의 Home 벤치마크 점수는 4377점을 획득 하였습니다.

Home 벤치마크의 경우 가정에서 사용할 경우의 기본적인 성능을 평가하여 줍니다.



PCMark 8의 상세 정보입니다. 그래픽을 보면, Web, 게이밍, 브라우징 등을 오가며서 성능을 평가하여 줍니다. 



PCMark 8의 벤치마크로 획득한 점수를 온라이에서 랭킹 비교를 하였습니다. 게이밍PC HTC와 300점가량의 근소한 차이를 보여 줍니다.

테스트한 PC환경의 CPU는 Intel Core i5-6600 Process 이며, 메모리는 16GB의 DDR4를 탑재하였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이번에 테스트 하고 있는 GTX1050 Ti 4GB 입니다.




3DMark 의 Time Spy 의 벤치마크는 2352점에 그래픽카드 2215점을 획득 하였습니다.




3D Mark 벤치마크에서 획득한 점수로 온라인랭킹을 보니, Gaming PC (HTC) 와 비교하여 조금 더 많은 차이를 보여 주었습니다. CPU 및 램 등의 기타 컴퓨터 환경에서 점수가 많이 깍인듯하군요. 



Fire Strike 벤치마크 점수는 6247점수에 그래픽 7475 점수를 획득 하였습니다.  



그래픽카드 랭킹을 보니, Better than 38% of all results 라고 모든 성능에서 조금 더 좋게 나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벤치마크 점수는 컴퓨터 CPU, Ram, 메인보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오버워치 풀옵션 GTX1050 Ti 4GB 그래픽카드 반응감


오버워치 게임에 앞서 그래픽 품질을 최상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오버워치의 게임 설정값을 변경 후 꼭 프로그램 종료 후 재시작을 해야 반영 되는 데요. 최상으로 설정 후 재시작 하였습니다.



오버워치 풀옵션으로 게임을 진행하면 GTX1050 Ti 4GB의 그래픽카드의 반응감에 대해서 느껴 보았습니다. 부담없이 풀옵션에서도 잘 구동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런 GTX1070 보다는 부족하겠지만, 기대이상의 상당한 성능감이였습니다. 좌우 회전시 매끄럽게 게임을 할 수 있게 구현되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frap 로 프레임과 스크린샷을 찍어 보았습니다. 제 모니터의 해상도는 아쉬웠지만, 게임 시 격투신에서도 60프레임 정도를 유지하여 주었습니다.



오버워치 게임은 Win (승리)

승리로 이끌어주는 게임감을 최대한 느끼게 해주는 오버워치 풀옵션의 극강 느낌이였습니다. 역시 게임의 그래픽은 부하가 걸려도 최상으로 품질 설정하니 좋습니다. 그래픽카드도 어느 정도 받쳐 주니 매끄러움과 디테일하게 오버워치 게임이 보여져 재미가 더 있습니다. 



다나와 검색 결과 URL 바로가기



GTX1050 Ti 4GB 가격은 다나와에서 검색이 됩니다. 가격대는 18만원대로 검색이되며, 중저가 그래픽카드이면서 보조전원 없이도 그래픽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더불어 오버워치 풀옵션에서도 구동되는 그래픽 카드입니다. 이정도의 가성비면 가격치고 매우 흡족하다고 봅니다. 물런 상위기종의 그래픽카드의 벤치마크 점수는 못미치지만, 실 사용에서의 오버워치 게임감은 괜찮았습니다.



http://tvcast.naver.com/v/1210339

게인워드 GTX1050 Ti 4GB 그래픽카드로 오버워치 풀옵션으로 그래픽 품질을 설정 후 사용해본 게임 동영상입니다. 어느정도의 게임감인지 동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