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소니 엑스페리아XZ 상세 스펙 후기, 어느 하나 빠지지않는 프리미엄스마트폰

by 엔돌슨 2016. 11. 11.
반응형

소니 엑스페리아XZ 후기 기본에 충실한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와 오디오 블루투스헤드셋 등 소니가 두각을 보이는 분야가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소니 엑스페리아XZ는 이런 기술의 토탈집합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그런 분야기도 하죠. 그래서 요즘 괜찮은 외산폰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한다면 애플 아이폰7 과 엑스페리아 XZ, 화웨이, 샤오미 정도를 들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중국스마트폰은 못믿어 보이고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면 소니 스마트폰을 콕 찝어 볼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는 스펙면에서 오디오와 카메라에 특화된 제품이였습니다. 다른 외산폰보다 노멀한 디자인이 감각적이라 질리지 않습니다. 주변에 엑스페리아 스마트폰을 많이 쓰지 않아 질리지 않고 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 소니가 잘하는 4K 동영상/카메라 기술력이 그대로 엑스페리아XZ에도 녹아 있습니다. 또 하나 방수폰의 원조라는 것도 빠질 수 없죠. 


그렇습니다. Xperia™ XZ 는 강력한 이미지 프로세싱을 탑재하여 카메라의 강력함이 있습니다. 또 오디오에 특화된 원음 그대로의 감동을 즐길 수 있는 HRA(High-Resolution Audio), 업스케일이 가능하여 압축음원도 HRA급으로 재현하는 DSEE HX, 96kHz/24bit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 LDAC,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 주변 소음을 줄여 주는 DNC(Digital Noise Cancelling) 등 워크맨에서 MDR까지 소니만이 가지는 최첨단 기술력을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소니 스타일(Sony Style) 이라는 말이 소니의 스마트폰 디자인을 말해주는 것이 분명합니다. 소니가 추가하는 노멀한 디자인은 감성적인 디자인 철학을 말해줍니다. ALKALEIDO™ 메탈 바디로 마감된 엑스페리아 XZ는 금톡 특유의 재질감을 그대로 보여 줍니다. 색상과 디자인이 과하지도 않고 부족함도 없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 의 UI는?

화면 잠금의 경우 위의 화면처럼 보여 줍니다. 명확시 시간을 보여 주면 마치 윈도우10과 비슷한 UI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소니만 추구하던 심플하면서도 메시지를 명확히 보여주는 UI/UX 기능입니다.



앱 메뉴를 보면, 분명히 소니엑스페리아XZ는 안드로이드 7.0 누가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소니스타일의 앱 모양이 동그랗게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의 앱 화면 입니다.



또 하나 키보드 타이핑을 할 때 그림을 그려 글씨를 쓰는 SwiftKey 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의 가상 키보드 입력 보다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UI를 조금 더 캡쳐 하여 보았습니다. 왼쪽은 갤러리 콜렉션입니다. 그 다음은 멀티태스킹시 화면입니다. 그외 소니 기본 앱도 설치 되어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 상세 스펙 정보



   Xperia XZ

   Xperia X Performance

크기   




   가로 72 mm

   세로 146 mm

   두께 8.1 mm


   가로 70.4 mm

   세로 143.7 mm

   두께 8.7 mm


무게   

  

   161 g


   164.4 g


AP   




   스냅드래곤 820

   (퀄컴 MSM8996)

   Adreno 530


   스냅드래곤 820

   (퀄컴 MSM8996)

   Adreno 530


메모리   


   3GB RAM


   3GB RAM


저장장치   



   내장 32/64 GB eMMC

   외장 최대 256 GB


   내장 32/64 GB eMMC

   외장 최대 256 GB


디스플레이   

      







   5.2인치

   FHD IPS

   1920 x 1080 해상도

   424 ppi 화소밀도

   트릴루미너스 디스플레이

   X-Reality 엔진

   고릴라 글래스


   5.0인치

   FHD IPS

   1920 x 1080 해상도

   441 ppi 화소밀도

   트릴루미너스 디스플레이

   X-Reality 엔진



후면 카메라   









   2300만 화소

   f/2.0 조리개

   1/2.3" 센서 사이즈

   24mm 초점거리

   LED 플래시 지원

   위상차&레이저 AF

   5축 손떨림 보정

   RGBC-IR 센서


   2300만 화소

   f/2.0 조리개

   1/2.3" 센서 사이즈

   24mm 초점거리

   LED 플래시 지원

   위상차 AF




전면 카메라   





   1300만 화소

   f/2.0 조리개

   1/3" 센서 사이즈

   22mm 초점거리


   1300만 화소

   f/2.0 조리개

   1/3" 센서 사이즈

   22mm 초점거리


방수방진   


   IP65/68 인증

   

   IP65/68 인증


연결   



   USB 2.0

   (Type-C)


   USB 2.0

   (Micro Type-B)


배터리   



   일체형 2900 mAh

   퀵차지 3.0


   일체형 2700 mAh

   퀵차지 2.0


생체인식   

   

   지문 인식


   지문 인식


 색상   



   미네랄 블랙, 플래티넘,
   포레스트 블루

   화이트, 그래파이트 블랙,
   라임 골드, 로즈 골드


 운영체제   


   

   Android 6.0.1

   (마시멜로)


   Android 6.0.1
   (마시멜로)



소니 엑스페리아XZ 카메라! 소니 카메라의 기술 그대로


소니 엑스페리아XZ의 카메라는 후면 2300만화소이며 전면 1300만화소 입니다. 전면 카메라가 1300만화소라니 화질의 정도가 엄청나다고 봅니다. 특히나 카메라는 자사인 IMX300 이 탑재되어 있으며 여기에 레이저AF 기능을 갖추어 저조도 환경에서도 빠른 촬영속도와 정밀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주말에 소니 엑스페리아XZ의 카메라를 이용하여 카페 사진과 딸아이의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빠르게 동작되는 카메라라는 느낌이 듭니다. 소니의 그간 최신 기술이 반영된 2,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는 초고감도 성능의 Exmor RS™ for mobile 센서와 BIONZ™ for mobile 이미지 처리 프로세서를 사용 합니다. 여기에 F2.0의 밝은 조리개와 24mm의 화각을 갖춘 소니 G렌즈가 더해져 움직이는 피사체를 빠르고 선명하게 잡아낸다고 합니다.


소니 카메라 하면 AR 아닐까요? 포켓몬스터로 인기가 있었던 AR기능을 소니 엑스페리아XZ에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분명 아무것도 없는 데 가상으로 캐릭터들이 생겨 납니다. 지형을 파악하여 주변 사물에 맞게 캐릭터들이 생겨 나게 됩니다. 특히 딸아이가 좋아했는 데요. 움직이는 캐릭터가 있어서 더 재미있는 사진을 찍어 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카메라 모드에서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K 비디오 촬영도 가능합니다.



동영상 촬영시 FHD 30p/60p를 지원하여 줍니다. 기본 카메라 설정에서는 4K 설정이 안되는 듯한데요.


프리미엄 카메라설정에 있는 4K 비디오를 눌러서 4K촬영이 가능하였습니다. 동영상 화질의 용량이 커지지만 4K화질로 촬영시 보다 선명한 영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AR기능을 이용하여 바다 느낌이 나게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카메라 가지고 노는 소소한 재미가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 카메라 사진 샘플







소니 엑스페리아XZ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선명한 화질을 보여 줍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했다고 믿기 힘들 정도로 선명하고 화질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죠. 평소 미러리스와 DSLR에 무게감에 답답하였다면 소니 엑스페리아XZ의 카메라로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의 빠른 지문인식


우측에 엑스페리아는 전원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단순 전원 버튼이 아니라 지문인식이 가능한 홈 버튼입니다.


하단에는 USB-C Type 의 충전/데이터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패턴으로 잠금 해제? 아니죠. 빠른 지문인식으로 소니 엑스페리아XZ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문등록과정을 거쳐서 지문인식을 설정하였습니다. 정말 빠른 잠금해제에 놀라왔습니다. 더구나 스마트폰을 손으로 쥐면서 검지가 자연스럽게 홈버튼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손으로 쥐면서 바로 잠금 해지를 할 수 있다는 것이죠.




방수폰 원조 일본 엑스페리아XZ


일본은 온천 문화가 발달되어 목욕중에서도 IT전자제품의 사용이 잦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엑스페리아XZ도 IP68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합니다. 일생활에서의 샤워쯤은 거뜬하게 견딜 수 있습니다. IP68등급은 수심 1미터에서 30분가량 사용이 가능한 스펙입니다. 




샤워 물줄기를 받아 소니 엑스페리아XZ가 물에 잠겨도 방수/방진에는 전혀 문제가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목욕하면서 동영상을 보시는 분이라면 물로 인한 터치오작동이 있을 수 있으니 동영상에서 잠금을 설정하고 보시면 더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일생활에서 IT기기의 방수는 기본이라고 봅니다. 원조 일본 스마트폰의 방수를 느껴 볼 수 있었습니다.


상세한 동영상 후기로 보는 소니 엑스페리아XZ


http://tvcast.naver.com/v/1225407


상세한 동영상 후기가 있어서 첨부합니다. 프리미엄폰 소니 엑스페리아XZ에 대해서 더 쉽게 이해 하실 수 있을겁니다.




한손에 딱 들어오는 5.2인치의 프리미엄스마트폰이다. 이제 소니만의 엑스페리아 디자인은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깔끔한 사격형 디자인으로 각인되었습니다. 지문인식 센서도 이전 모델에도 있었지만, 더 쓰기 편해진 듯합니다. 색상은 미네랄, 블랙, 플래티넘, 포레스트 블루 등 총 3가지가 지원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소니 엑스페리아XZ는 블랙. 깔끔한 색상에 심플함이 돋보였습니다. 방수와 카메라, 오디오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소니 엑스페리아XZ를 만나보았습니다. 남과 다른 스마트폰을 찾고 계시다면 엑스페리아XZ가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