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LG U폰, 영상족을 위한 HD DMB로 무장한 스펙 중저가폰

by 엔돌슨 2016. 11. 18.
반응형

LG U폰은 제트블랙을 닮았네! HD DMB 넣은 중저가폰


최근 등장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들은 특화된 기능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 뿐아니라 중저가폰 스마트폰도 평준화된 기능 보다는 특출난 기능을 어필하고 있는 데요. 그 중 아이폰 제트블랙을 연상시키는 외형의 LG U폰이 있습니다. 특징을 살펴보면 HD DMB 를 넣어 고화질로 데이터 제한 없이 볼 수 TV시청이 가능 하게 하였습니다. 또 중저가폰의 현실적인 가격과 뒤쳐지지 않는 스펙을 담아 냈습니다. 플래그십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비교는 불가하지만, 알뜰족을 위한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U폰의 스펙이 궁금할텐데요. 5.2인치 고선명 Full-HD 디스플레이 탑재하였습니다. 전면 800만화소로 셀피족을 위한 특화된 모델이며, 영상족을 위해서 32GB 저장공간과 FHD DMB, 3,000mAh 배터리로 프리미엄에 뒤지지 않는 스펙을 담았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TV, 영화 시청이 많은 분들에게 유리한 FHD급 화면으로 감상을 즐겨 볼 수 있습니다. LG U폰은 30만원대의 부담없는 가격으로 32GB 대용량 메모리 탑재로 영상을 자주 시청하시는 분에게 적당한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U폰 외형은 제트블랙, 매혹적인 컬러


LG U폰의 색상은 화이트, 핑크, 블랙 이렇게 3가지 입니다. 블랙색상은 심플함을 느낄 수 있는 가장 무난한 색상이였습니다. 유광의 블랙에 테두리는 고급스러운 Gold 색상이 감싸고 있습니다.






상단부에는 셀피족을 위한 800만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어디서나 인스타그램 등을 위한 사진을 찍을 때 유용하게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LG U폰의 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급으로 타기종 갤럭시S7 / 갤럭시노트7의 500만화소 보다 앞서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화소급에 있어서는 전면카메라의 화소가 올라가는 추세를 잘 반영하고 있는 것습니다.


LG U폰의 스펙은 내장메모리 32GB를 가지고 있지만, 추가적인 외장 메모리도 탑재할 수 있는 슬롯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더 많이 저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무난히 사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고화질 HD DMB 즐길 수 있는 LG U폰


DMB 어플은 TV시청을 할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어플입니다. HD MYTN, HD QBS JTBC / U1(MBN) 등으로 HD급 방송채널이 늘어나고 있는 HD DMB를 즐겨 볼 수 있습니다. 기존 QVGA(320x240) 영상과 비교하자면 12배나 개선된 화질로 TV시청을 즐겨 볼 수 있습니다. 고화질로 드라마나 야구 시청들을 더욱 생생하게 즐겨 볼 수 있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U폰으로 직접 HD DMB을 즐겨 보았습니다. DMB앱을 켜주면 됩니다. 



등산이나 야외에 나와서도 TV를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더구나 LTE데이터용량이 별로 없다면 아쉬운데, 이럴때 사용하기 HD DMB 앱은 사용하기 좋습니다. 무엇보다 어디서나 시청가능한 DMB이며, 화질이 HD급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샷으로 기존 DMB와 비교하여 보았습니다. 상단은 화질이 좋은 HD DMB이며, 아래는 기존 DMB입니다. 스크린샷 원본이니 화질의 정도는 그대로 확인할 수 있으실 겁니다.



고선명의 HD DMB을 LG U폰으로 즐겨 보았습니다. 5.2인치의 Full HD 디스플레이로 느껴지는 선명한 화질로 어디서나 쉽게 TV를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DMB 수신지역별로 차이는 있지만, 전국으로 하여 DMB 채널을 검색하니 많은 TV채널을 감상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HD MYTN, HD QBS JTBC, U1(MBN) 채널은 HD급 화질 재생이 가능 하였습니다. 

LG U폰이라면 TV예능, 드라마를 놓치지 않고 어디서나 TV를 볼 수 있을 거 같지 않나요?



또 하나 영상족이라면 최신 영화 및 드라마를 보고 싶은데, 비디오포털 앱 하나면 스마트폰이 극장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으로 영화보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무엇보다 스마트폰의 화질이 중요합니다. LG U폰의 선명한 FHD 화질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5.2인치라 손에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로 들고 다니기 좋은 휴대성 크기기도 합니다. 



내장 32GB 저장소를 가지고 있는 LG U폰으로 DMB 영상을 녹화하여 보았습니다. 저장도 잘 되는 데, 내장 32GB면 다른 저가폰의 16GB보다 보다는 크다고 보여 집니다. 갤럭시S7 , LG G5 의 내장 메모리가 32GB 인 걸 감안하면 LG U폰의 내장 저장소가 프리미엄에 뒤지지 않는다고 보여 집니다.



사진, 동영상 모두 넉넉하게 저장할 수 있는 32GB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사용한 앱에 따라 다르지만, 넉넉한 3,000mAh의 배터리가 동영상을 장시간 보거나 할 때도 든든하게 해 주었습니다.




LG U폰의 카메라는 전면 800만화소, 후면 1300만화소 입니다. 동영상 촬영은 FHD 화질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특히 전면 800만 화소 카메라의 경우 셀카 찍기 용이하게 뷰티샷 기능이 탑재 되어 있습니다. 셔터를 힘들게 누르거나 제스처를 과하게 하지 않아도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2초만에 사진이 찍힙니다. 그냥 LG U폰을 보고 웃고 있으면 알아서 사진을 찍어주는 기능입니다. 또 셀피에 맞게 뷰티 기능으로 뽀샤시한 효과를 넣어 볼 수 있습니다.



U폰은 유플러스 전용으로 출시된 스마트폰 입니다. 그래서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샵을 통한 구입시 공시지원금 15% 추가지원금을 받을 수 있고 여기에 모바일 다이렉트 추가할인까지 하면 실구매 가격이 더욱 저렴해 집니다. 구매 고객에게는 모두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전용 케이스 악세서리도 모두 준다고 합니다. 

LG U폰의 출고가는 39만 6천원이지만 실제 구매 시 공시지원금으로 할인을 하면 20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자신의 소비패턴에 맞게 제휴사카드로 추가로 할인하면 더욱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LG U폰은 라이팅유저를 겨냥하여 출시된 모델이지만, 디자인적인 완성도와 카메라 및 내장 메모리 스펙이 뒤쳐지지 않는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또 U폰은 동영상을 자주 보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이유가 바로 위아래 스피커가 달려 있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의 위아래 구분이 없을 수 있지만 동영상 시청에 더욱 유리한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