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헤드셋 이어폰 스피커

블루안트 펌프 소울(Pump Soul) 후기, 러닝의 매력 운동헤드폰

by 엔돌슨 2016. 12. 29.
반응형

운동헤드폰 뭘 쓰세요? 방수되고 음성지원되는 블루안트 펌프Soul


러닝할 때는 그에 맞는 운동헤드폰을 써주어야 합니다. 스포츠 블루투스 헤드폰이 요즘 많이 나와있지만, 마음에 드는 제품은 별로 안보입니다. 그러던 중 블루안트의 펌프 소울(Pump Soul)이 눈에 들어 왔습니다. 무선 온이어 헤드폰으로 강력한 무선이 제공되고 무선이지만 배터리는 24시간 재생되는 확장된 배터리 기술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블루안트 펌프는 IP54 등급의 방수기능을 가지고 있어 여름철 소나기나 운동 후 땀에 젖어도 걱정없는 방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물론 블루안트(BlueAnt)라는 스포츠 블루투스 오디오 전문 브랜드라는 것에 마음이 들기도 했습니다. 


저도 자덕(자전거 덕후)이지만, 자전거 탈때는 음악을 잘듣지 않습니다. 정해진 장소에서만 음악을 듣죠. 운동장에 사람이 별로 없는 시간에 나와서 자전거와 함께 펌프 소울(Pump Soul)를 타 보았습니다.

신나는 음악과 함께 자전거를 타니 더 없이 기분이 좋았습니다. 블루투스 4.1 방식의 최신 연결 방식이라 무선의 끊킴 없이 음악이 잘 재생되었습니다. 



아이폰7플러스에 펌프 소울 헤드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하였습니다. 애플 아이폰과도 연동이 잘 됩니다. 



펌프 소울 헤드폰의 특징이라면 운동하면서 스마트폰 조작이 어려울 것을 대비하여 헤드폰 사이드에 모든 컨트롤 기능이 모여져 있다는 것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곡 재생, 멈춤, 곡 탐색, 볼륨 UP/DOWN을 누르기 쉽게 큰 버튼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조깅을 하면서 누르기 편했습니다. 




스포츠 운동 헤드폰의 단점이라면 투박한 외형이라면, 펌프 소울 헤드폰은 고급스러운 가죽 이어커버가 덮혀 있습니다. 펌프 소울 헤드폰의 블랙 색상에 블랙 가죽이어 커퍼까지 멋진 깔맞춤이였습니다. 


자연스럽게 목에 걸어 주어도 되었습니다. 의상과 상관없이 블랙의 펌프 소울 헤드폰은 어떤 옷과도 네추얼하게 잘 어울렸습니다.




모자를 쓴채로 운동을 하는 데, 펌프 소울 헤드폰을 착용하기 충분한 크기 조절이 가능하였습니다. 


정말 조깅을 하면서 신나는 음악을 들으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뛰면서도 음악 조정이 쉽게 헤드폰 사이드에 모든 컨트롤 기능이 달려 있어 참 편하네요.



Booming HD Audio 기술 채용으로 음악은 선명하게 출력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루투스의 단점이라면 연결 끊킴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블루안트 펌프 소울(Pump Soul)은 안정적인 블루투스 연결상태와 전화통화 음질을 보여 주어 만족스러웠습니다. 너무 저렴한 블루투스 헤드폰에서 나타나는 불안정한 블루투스 상태와 차원이 다른 블루투스 세계로 인도 해주네요.




엔돌슨 TV채널 : http://tvcast.naver.com/v/1336128


펌프 소울 헤드폰을 동영상으로 어떤 느낌인지 담아 보았습니다. 추가적인 기능으로 시리, 구글 음성지원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요즘 음성인식은 개인비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죠. 음성으로 전화를 걸거나 할 때 참 요긴합니다. 



블루안트 펌프 소울(Pump Soul) 넌 누구니?


말이 필요 없습니다. 블루안트 펌프 소울(Pump Soul) 는 스포츠 블루투스 오디오 전문브랜드 블루안트(BlueAnt) 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 블루안트 펌프 소울(Pump Soul) 의 스펙

1) 무선 온이어 헤드폰으로 완벽한 무선

2) Booming HD Audio 기술 채용으로 선명한 사운드 제공

3) 24시간 사용 가능한 긴 배터리타임

4) IP54 의 방수 등급(소나기, 샤워, 땀 등에 강한 방수)

5) 고급스런 가죽 이어커버 

6) 헤드폰 사이드에 모든 컨트롤 기능이 모여져 있는 편리성

7) 선명하고 잡음이 없는 와이드 밴드 마이크로 폰

8) 시리 / 구글 사용 사용 가능한 음성검색지원

9) 폴딩 가능으로 휴대성 극대화

10) 케링 케이스 제공

11) 블루투스 4.1 방식의 최신 연결방식



블루안트 펌프 소울(Pump Soul)의 패키지 안쪽에는 운동을 하고 싶게 자극하는 사진이 같이 들어 있습니다. 

move to it

움직여 운동해! 블루안트 펌프 소울(Pump Soul) 스포츠헤드폰끼고 운동을 더 해야 살이 빠지겠죠?



케링 케이스도 같이 제공됩니다. 블루안트 펌프 소울(Pump Soul)를 휴대할 때 요긴합니다.



폴딩되는 블루안트 펌프 소울(Pump Soul)이기 때문에 헤드셋 파우치에 쏙 들어 갑니다.



정말 작은 크기로 이쁘게 접히는 폴딩형 헤드셋입니다. 



운동할 때 음악 컨트롤이 편리하게 한쪽에 모든 기능이 모여져 있습니다. 이만큼 쓰기 편리한 스포츠헤드폰은 없을 듯 합니다.



반대쪽에는 NFC 태그가 탑재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을 NFC로 연동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일단 블루투스 연동해두면 켜면 연결되죠. 초기연결시 편리 했습니다.



이어커버가 고급스러운 가죽커버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테두리는 금색링이 장착되어 고급스럽게 보여 지네요.



운동할 때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블루투스 이어폰도 좋고 헤드폰도 좋다고 봅니다. 저녁식사 후 살 뺄겸 운동장을 몇 바퀴 돌곤 하는 데요. 블루안트 펌프 소울(Pump Soul)와 함께 신나는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장을 돌면 그 만큼 행복지수가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블루안트 펌프 소울(Pump Soul)의 큰 장점인 24시간 긴 배터리 타임은 자주 충전하지 않고도 오래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 가끔 음성으로 전화통화 하고 싶을 때 구글/시리 모두 지원되니 스마트폰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블루안트 펌프 소울 나의 러닝 친구가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