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헤드셋 이어폰 스피커

컴퓨터스피커 큰 울림이 있는 브리츠 BR-2600M 2.1채널

by 엔돌슨 2017. 1. 13.
반응형

컴퓨터스피커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2.1채널 브리츠 BR-2600M 


주말에 컴퓨터로 큰 사운드감으로 영화를 즐기거나 게임을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최신형 컴퓨터스피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특히 컴퓨터 전용으로 사용하는 PC게임은 어쩔 수 없이 컴퓨터와 궁합이 좋은 PC스피커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브리츠 브랜드는 블루투스제품과 스피커, 헤드셋 등으로 유명한 사운드의 명가입니다. 또 오래전 부터 컴퓨터스피커로 유명했던 브리츠(Britz)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최근 출시된 최신형 브리츠 BR-2600M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컴퓨터 스피커이며 2.1채널의 웅장한 사운드를 가지고 있는 모델이였습니다.




컴퓨터와 궁합이 잘 맞는 컴퓨터 스피커로 오버워치 등의 게임과 영화 동영상 파일을 재생하여 보았습니다. 브리츠 BR-2600M의 16W 2개의 위성 스피커로 큰 사운드의 음질을 감상하여 보았습니다.



브리츠 BR-2600M 컴퓨터 스피커 제품의 구성품입니다. 위성스피커 2개, 서브 우퍼 1개, 위성스피커 유닛보호커버가 블루, 레드, 화이트 이렇게 3개 교체형으로 들어 있습니다. 3.5mm의 오디오 커넥트 케이블 1개와 매뉴얼이 들어 있습니다.



서브 우퍼(Subwoofer) 가 생각보다 크고 웅장한 우퍼 소리를 내 주었습니다. 중저음 모두 강하게 들리는 컴퓨터스피커로 오버워치등의 게임을 할 때 사운드감이 좋았습니다.



브리츠 BR-2600M 우퍼의 측면을 보면, 볼륨 조절과 베이스조절, 오디오잭 INPUT단자와 2채널의 위성 스피커의 오디오 OUTPUT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 컴퓨터스피커를 켜고 끄는 스위치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성 스피커(Satellite speakers)는 화이트컬러의 색상으로 디자인이 꽤 좋았습니다. 


유닛보호 커버를 총 3개 화이트, 블루, 레드를 제공하여 주는 데,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화이트라 칼라 색상도 깜찍하게 잘 맞았습니다.



교체하는 방법은 간단히 전면의 유닛보호커버를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주면 분리가 됩니다. 스피커의 커버가 실수로 찢어지기도 하는 데, 이런 문제가 생겨도 교체가 되니 안심할 수도 있었습니다. 마음의 드는 색상으로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컬러 스피커 컨셉인 거 같습니다.



컴퓨터스피커 중저음이 강하게 울리는 스피커 추천



브리츠가 PC스피커로 큰 명성을 얻은 만큼 이번 최신 BR-2600M 제품도 만족스러운 가격대와 성능을 보여 주었습니다. 스펙을 살펴 보면, 2.1 채널의 구성이 되어 있으며 63.5mm 의 드라이브의 위성스피커와 133.4mm 드라이브의 우퍼를 가지고 있습니다. 책상위에 공간을 많이 차지 하지 않게 컴팩트한 사이즈의 PC모니터 양옆에 배치하기 좋은 제품으로 구성 되어 있었습니다.



컴퓨터 책상위에 배치하여 보았습니다. 컴퓨터용 스피커로 사용하기 때문에 위성 스피커는 모니터의 양쪽 옆에 배치하였습니다.



혹시 아시나요? 사운드의 효과적인 배치위치가 있다는 것입니다. 모니터 양옆에 위성 스피커를 사람을 향하게 돌려 좋는 것입니다. 그리고 서브 우퍼는 위의 그림 처럼 배열을 해 두면 더욱 더 효과적인 사운드를 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3.5mm의 오디오INPUT 단자에 연결하였습니다. 컴퓨터의 소리가 브리츠 BR-2600M 스피커로 웅장하게 들려 줍니다.


브리츠 BR-2600M의 위성스피커는 책상위에 공간을 많이 차지 하지 않았습니다. 스피커의 위치를 바꾸어 가면서 놓아 볼 수 있었습니다. 또 하나, 스피커 하단의 미끌림 방지는 생각보다 괜찮네요.



브리츠 BR-2600M 컴퓨터스피커 조합으로 오버워치 게임을 해 보았습니다. 컴퓨터 전용 스피커로 즐기는 큰 사운드감은 상당히 매끄럽고 좋았습니다.



전체적인 화이트 색상으로 깔끔한 느낌을 더 해주었습니다. 



컴퓨터스피커 이지만, 3.5mm 오디오잭만 있다면 아이패드도 가능


요즘 아이패드, 태블릿, 휴대용 디스플레이 등의 디지털 기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컴팩트한 사이즈 때문인지 스피커가 마음에 안드는 데요. 특히 아이패드의 소리는 작다는 느낌이 듭니다. 브리츠 BR-2600M로 크게 소리와 깨끗한 음질로 즐겨 보았습니다.



브리츠 BR-2600M의 오디오잭을 아이패드의 3.5mm INPUT단자에 연결하였습니다. 유선으로 연결하였으며, 외부스피커로 활용하기에 적당하였습니다.






저음 강화를 위해 전면 에어덕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기 보이는 구멍이 바로 에어덕트 입니다. Wooden Woofer ㄴ고밀도의 MDF 재질의 서브 우퍼로 강력한 베이스 음향을 발휘하여 줍니다. 내부에 133.4mm 베이스 우퍼 유닛이 탑재되어 있어서 퀄리티가 높은 음질을 감상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 전면 에어덕트 덕분에 벽에 우퍼를 붙여 위치하여 두어도 그 효과가 상실 되지 않습니다. 배치에 참고하세요.


분명히 컴퓨터스피커 전용으로 PC컴퓨터와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였습니다. 브리츠 BR-2600M는 최근 사용해본 스피커들 중에서 잡음도 없고 스타일도 화이트에 (하이그로시)광택스타일이 멋졌던 스피커였습니다. 무엇보다 신경쓰였던 스피커의 직직거리는 잡음이 없었습니다. RCA 위성스피커 연결 단자의 좌/우로 되어 음분리가 정확하고 견고하여 디자인으로 내구성이 높다고 합니다. 컴퓨터 스피커 전용으로 사용해보니 좋은 제품이라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