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카메라 캠코더

예뻐지는 미러리스카메라 사진찍어 주는 소니 A5000

by 엔돌슨 2017. 2. 20.
반응형

세상에서 가벼운 렌즈교환식 미러리스카메라 A5000 소개 


요즘 가볍게 들고 다니는 미러리스카메라가 인기입니다. 어디서나 가볍게 주변 장소와 함께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셀카 기능도 있어서 좋죠. 그래서 인증샷 찍을 땐 셀카기능이 되고 가벼운 미러리스카메라 하나쯤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더구나 초슬림 파워 줌렌즈를 장착한 소니 A5000 이라면, 가볍지만 강력한 파워 줌도 가능한 모델이죠.

묘하게 찍을 수록 이쁘게 나온다는 소니 A5000 는발표 당시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렌즈교환식 카메라였습니다. E마운트렌즈를 장착 가능하고, 2,010 만 화소 APS-C CMOS 탑재와 빌트인의 플래쉬도 장착된 모델입니다.

그럼 가볍고 이쁘게 사진이 찍히는 소니 미러리스카메라 A5000 모델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셀카를 찍는다. 

소니 A5000 은 180도 각도로 틸트되는 LCD를 가졌다.



☝ 소니A5000 이뻐지는 카메라

https://youtu.be/Nd95gqTyfbU



소니5000 미러리스카메라는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좋습니다. 단지 269g 에 불과합니다. 배터리를 포함해서도 말이죠.





여자들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는 소니 미러리스카메라로 화이트색상의 깔끔함을 지니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미러리스카메라는 작으니 셀카족을 위한 카메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7.5cm 의 LCD 창을 180도 올려 자신의 얼굴을 찍어 볼 수 있습니다.

여행하면서 인증샷 찍을 땐 혼자서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미러리스카메라가 딱인거죠. 





정말 스마트폰 보다 작은 크기가 매력적입니다. 약 109.6 x 62.8 x 35.7 mm 에 불과합니다. 작으니 휴대도 편리하죠. 



얼마나 가볍냐 하면 우리가 마시는 바나나 우유보다 가볍네요.



경량화된 무게와 작은 크기 뿐아니라 렌즈 궁합도 중요한데요. 초슬림 파워 줌렌즈 탑재로 작지만, 강력한 줌인을 즐겨 볼 수 있습니다. 





소니 A5000 미러리스카메라는 블랙/핑크/화이트 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니의 카메라 기술력을 보여주는 BionZ X 칩셋이 소니 A5000 에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존 BionZ 칩셋 보다 빨라진 이미지 처리와 함께 화질은 더 높아졌습니다. 2,010만 화소로 높아지면서 그에 따른 데이터도 커져 처리가 빠른 이미지프로세스가 적합하여 개선된 BionZ X 칩셋이 쓰였으며, 선명도와 디테일이 강해졌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동급 계열의 SONY A5000 의 미러리스카메라 라인을 보자면, 캐논 EOS M10, 니콘 1 J5 이 있습니다. 이를 비교한 DXOMARK 에 의하면, 평가에서 sony a5000 제품이 모든 부분에서 앞선 스펙을 보여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미러리스는 카메라의 성능이 DSLR에 못미치는 것이 아닌가? 그렇게 편견을 가질 수 있지만, A5000 에 탑재된 CSOM 센서는 DSLR에 탑재된 센서의 크기와 동일합니다. 작지만 속도 꽉찬 느낌이죠? 



DSLR급 대형 센서 덕분에 어두운 곳에서도 저노이즈의 사진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Exmor APS HD CMOS 센서가 탑재된 A5000의 포퍼먼스만 두고 보자면 더욱 놀랍다는 말이죠. 




인물사진에 적합한 뷰티모드인

소프트 스킨 ON


그리고 더욱 인물에 적합한 카메라는 것은 소프트 스킨 기능으로 더욱 이쁜 인물사진을 촬영할 수있습니다.





A5000 의 180 틸트되는 LCD로 화면을 보며서 자연스럽게

셀카사진 사진에 도전해볼 수 있다.



전체적으로 디테일이 살아 있는 사진을 찍어 볼 수 있습니다. 



외장이 아니라 내장 플래쉬도 장착하고 있는데요. 가끔 급하게 플래쉬의 사용이 필요한 순간이 있습니다. 이럴 때 별도로 휴대하지 않고도 내장된 플래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풍경을 와이드하게 담아 볼 수 있는 

파노라마 사진에 도전

셔터를 누르고 원하는 가로/세로 방향으로 돌려서 길고 와이드한 사진으로 촬영을 해볼 수 있습니다. 여행에서 풍경을 이렇게 찍어 본다면 좋겠죠?




소니 A5000에 장착이 가능한 A-마운트 렌즈는 참으로 다양하고 무한한 확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어떨 때 어떤 렌즈가 적합할까요?



인물사진을 더욱 이쁘게 찍고 싶다면 추천 하는 렌즈가 있는데요. 인물용 SEL50F18, SEL35F18, SEL24F18Z 렌즈라면 좋습니다. 또 가벼운 여행을 위한 만능렌즈인 SEL18200, SEL18200LE, SELP1650 으로 파워줌과 근접샤슬 찍어 볼 수 있습니다.




소니 알파 5000 의 가격은 성능에 비해서 가격대가 저렴해져 진입하기 쉬운데요. 가격비교 사이트로 보면 최저가는 30만원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여행과 인물용으로 촬영을 위해서 렌즈교환으로 확장성이 좋은 미러리스 카메라를 골라 보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