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노트북/태블릿

아수스 GTX1060 Dual 그래픽카드 추천, 오버워치 게임 풀옵션 즐기기

by 엔돌슨 2017. 5. 25.
반응형

오버워치 풀옵션 그래픽카드 추천! 아수스 GTX1060 Dual


게임을 할때 모니터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라면 바로 그래픽카드가 아닐까요? 평소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오버워치 게임 풀옵션에서 아수스 GeForce GTX1060 DUAL O3G D5 3GB 그래픽카드의 게임반응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제 느려진 그래픽카드라면 업그레이드 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오버워치 그래픽카드로 사용해본 많은 그래픽카드 중에서 가격대가 20만원 후반으로(정확히 26만원)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구매할 수 있으면서도 GDDR 3GB 램 장착과 3년 보증, 동급대비 지포스 중 더욱 높은 클럭수치를 보여주는 그래픽카드 입니다. 당연히 게임하기 좋은 그래픽카드이며, 추가적으로 요즘 뜨고 있는 VR게임을 지원하는 HDMI 포트2개, DP포트 2개를 지원합니다. 그외에도 자동화 공정으로 사람이 아닌 기계가 납땜을 하여 후면이 상당히 매끄러운 보드 기판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럼 아수스 GeForce GTX1060 DUAL O3G D5 3GB 그래픽카드로 오버워치 게임 및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로 괜찮은지 살펴보겠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개인용 데스크탑PC를 뜯어 아수스 지포스 GTX1060 DUAL O3G D5 3GB 그래픽카드로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GTX1060 그래픽카드의 첫인상은 화이트한 덮개 때문인지, 상당히 밝은 느낌과 꽤커 보였습니다.  



한번 그래픽카드를 구매하고 꾸준히 사용할걸 생각하면,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것이 좋은데요. 

듀얼 모니터까지 고려한다면 HDMI 단자가 많은 것이 유리합니다. DVI포트는 물런이고 DP 2개, HDMI 2개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이정도면 충분히 확장성이 좋은 그래픽카드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GTX1060 그래픽카드의 스펙과 외형의 설명은 이정도라 하고, 조립을 하였습니다.



GTX1060 그래픽카드 가격과 스펙


GeForce GTX1060 DUAL O3G D5 3GB 의 그래픽카드에서 눈여겨 볼 사항들입니다.



동급 지포스 대비하여 더욱 좋은 성능을 보여 주는 그래픽카드 입니다.



향상된 내구성을 갖추고 있어 전력손실이나 팬 동작에 따른 흔들림도 개선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듀얼모니터로 확장과 VR기기까지 연동할 수 있는 충분한 확장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GeForce GTX1060 DUAL O3G D5 3GB 가격은 26만원선으로 중간 정도의 가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50만원대 그래픽카드 보다는 뭐 저렴하게 나왔다고 보는데요.



오버워치 게임 풀옵션 GTX1060 그래픽카드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708209



말 보다는 실제 오버워치 게임 동영상을 보여 드리는 게 제일 빠르겠죠! GTX1060 그래픽카드가 손에 들려 있는 것 처럼 박스 개봉부터 오버워치 게임까지 살펴 보았습니다. 동영상을 보세요.





오버워치 게임 그래픽 품질을 최상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초당 프레임 제한은 디스플레이 기반으로 제한하였습니다.

게임을 즐길 때 보통 최상으로 설정하지 않았지만, GTX1060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부터는 오버워치 풀옵션이 가능하였습니다.



게임프레임은 모니터 때문에 제한이 조금 있지만, 60프레임 이상을 보여 주었습니다. 참고로 FHD화질의 LG모니터와 인텔 i5-6600 CPU, 16GB DDR4 램으로 구성된 데스크탑PC 환경입니다.


게임을 하면서 마우스 조작의 버벅임도 없었고, 매끄러운 그래픽을 보여 주었습니다. 오버워치 게임이 고해상도 게임은 아니지만, 그래픽 품질에 따른 게임의 퀄리티는 차이가 납니다. 게임상 멀리 있는 물체의 디테일이게 나온다던지, 나오지 않는 다던지 하는 차이를 보여 줍니다.


이번에 아수스 GTX1060 듀얼 그래픽카드를 사용해보니, 이전에 사용하던 GTX1050 보다 더 좋습니다. 역시 이래서 점점 그래픽카드를 바꾸게 되는 구나.. 게임의 반응감이 다른 게 느껴집니다. 이왕이면 확장성도 고려된 GTX1060 을 추천하겠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708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