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청소기는 무엇보다 무선청소기가 예술이지! LG 코드제로 ART시리즈 출시 프리미엄,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 LG 코드제로 A9

by 엔돌슨 2017. 6. 20.
반응형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 와 ART시리즈를 만나다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출시행사를 가진 LG무선 청소기 신제품을 보고 왔습니다. 집에 다들 청소기 1대씩은 있으시잖아요? 그런데 청소할 때 매우 불편하시죠? 강력한 흡입력은 유선 청소기인데, 무선이라면 왠지 흡입력이 부족할 것 같고, 청소하다가 무선충전기라 배터리가 다 되면 청소 흐름도 끊기고 그러잖아요. 

그런데 이번에 LG 코드제로 ART는 이런 단점들에 대한 해결책을 들고 나온 제품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직접 보고 체험하면서 LG 무선청소기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보았습니다.

저역시 집에서 청소도 하는 남자로써, 딸아이를 키우다 보니 청소가 건강과 직결 되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도 청소는 매번 귀찮은데요. LG 코드제로 ART 시리즈는 기존 청소기의 불편한 점을 개선하여 청소를 보다 편하게 해주는 편의 기능을 많이 탑재하였네요. 



처음 눈에 들어 오는 것은 LG 무선청소기 인 코드제로 T9 였습니다. 무선이라 선 걸림 없이 집안 곳곳을 청소할 수 있습니다. 또 무선이라 장소 제약 없이 자동차 실내 청소할 때도 들고 가서 청소를 할 수 있다는 것이죠.

놀라운 것은 최대 250와트의 흡입력을 자랑하기에 자동차 RPM 처럼 분당 회전수가 최대 10만7천 RPM에 달합니다. 강력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 P8의 탑재로 분당 회전수가 일반 모터의 3배 수준에 달한다고 합니다. 무선이지만 초강력이네요.



특히 무선 진공청소기를 직접 체험하면서 장애물을 요리조리 피해 가는 것이 인상적였습니다.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의 경우, 청소기 손잡이를 몸통이 알아서 쫓아 온다는 것입니다. 전면에 무선청소기 최초로 레이저센스와 자이드로센스가 탑재되어 있어 이런 장애물을 피하면서 청소자를 쫓아 오게 됩니다. 

이런 기능은 로보센스 2.0(RoboSenseTM 2.0) 라고 부르는 데, 청소하고자 하는 곳으로 이동할 때 알아서 쫒아 온다는 점에서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LG 무선청소기 삼총사! A.R.T 시리즈

이번 LG청소기는 알파벳과 숫자가 붙은 네이밍이 인상적입니다. 쉽게 ART 는 아트(예술)이라는 의미로 조합되는 데, A9, R9, T9 제품이 각각 의미하는 것이 명칭을 합쳐 A.R.T 시리즈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얼마나 예술적으로 만들려고 했길래~ ART9 이라고 했을까? 

언제 어디서나(Anytime Anywhere) - A

혁신적이다 (Revolution) -R

터보 Turbo -T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765689


 LG 무선청소기 ART시리즈에 대한 상품 설명회를 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이번 신제품 무선청소기가 어떤 디자인과 어떤 성능을 가지고 있는지 아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LG 무선 핸디스틱 코드제로 A9


위의 제품이 바로 코드제로 A9 제품입니다. 무선 청소기로 핸디 스틱 청소기입니다. 무선이고 손에 딱잡히는 타입이라 천장, 바닥, 소파, 침대 바닥, 창틀 어디서든 청소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 청소기 흡입구 쪽에 모터롤이 있어 큰 먼지들도 한번에 빨아 들이게 되어 있습니다. 프리미엄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라는 느낌을 주는 손잡이 부분과 전체적인 디자인이 이쁘네요.



핸디형 청소기는 무게 중심이 아래에 있는 하중심 타입과, 무게 중심이 손잡이 쪽으로 올라온 상중심 타입으로 구분되는데, 코드제로 A9 은 모터가 손잡이 부분에 위치하고 있는 상중심 방식 입니다. 위가 무겁다는 말이죠. 그래서 사용자가 선반이나 천장 등 위를 향해 청소할 때도 균형이 잡혀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우리나라는 천장을 청소해야 한다는 인식이 적긴 하지만, 요즘처럼 실내로 유입되는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 지속될수록 앞으로는 인식의 변화도 생길 것 같습니다.

청소 후 거치대에 위의사진처럼 거치하여 충전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코드제로 A9 의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의 유력이 어느정도냐 하면, 무거운 볼링공 3개를 거뜬히 들어 올리는 흡입력을 보여 주었습니다. 핸디스틱 청소기 버튼을 누르자 마자 바로 볼링공 3개가 위로 솟구쳐 올라가네요.

강력한 흡입력은 항공기 제트엔진보다 16배 빠른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사용하여 무선 핸디스틱으로는 상상할 수 없는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합니다. 


무게 중심이 상중심인 타입의 무선 핸디스틱이라 천장과 바닥을 향해서 청소하기 좋은 컨트롤을 보여 줍니다. 또 청소할 때 흡입한 바람의 배출이 사람쪽이 아닌 전면으로 향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적인 배려가 우수한데요. 그래서 제 17회 인간공학디자인상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는 앞서이야기한 것처럼 상중심이라 바닥, 천장 전천후로 청소하기 적당합니다. 또 착탈식 듀얼 배터리를 가지고 있어 최대 80분 사용이 가능합니다. 청소하다가 배터리가 다되면, 배터리 교체만으로 바로 청소를 이어서 할 수 있습니다. 일체형이 청소기는 꿈도 못꿀일이죠.

또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잡기 편리하며, 청소할 때 흡입한 공기는 사람쪽이 아닌 전면으로 배출되어 불쾌함도 없습니다.



착탈식 듀얼  배터리로 청소하다가 배터리가 다되어도 바로 교체 후, 청소를 이어서 할 수 있습니다. 청소의 흐름이 끊기지 않죠. 또 다양한 교체형 흡입구로 창틀, 소파, 배게 등의 청소도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쿠션의 미세먼지도 2중 터보 싸이클론의 강력한 회오리 바람으로 먼지를 깔끔하게 청소해 준다고 합니다. 특히 요즘 관심이 높아지는 미세먼지에 대한 5단계 차단시스템으로 헤파(HEPA)필터를 포함한 필터기능이 강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 흡입구에 안티 헤어브러시 기능이 있어 청소할 때 나오는 머리카락 등이 엉키지 않아 위생적인 관리도 가능합니다.



직접 보면, 청소기 길이가 작게 느껴지는데, 길이는 90cm 부터 112cm까지 4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서 사람의 키에 맞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보관할때는 이렇게 충전 거치대에 줄여서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거치대는 벽에 못을 박지 않아도 어디서든지 위치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벽걸이와 호환도 되는 제품이라고 하네요.




지능적인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마치 탱크처럼 튼튼해 보이는 우직한 로봇청소기로 보였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 어플로 집밖에서도 청소를 지시하여 시켜볼 수 있는 스마트함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기존 로봇청소기가 빨아들이기 힘들었던 틈새 속 미세먼지도 흡입하게 앞쪽 흡입구가 사각형으로 디자인되어 구석까지 청소가 가능합니다. 먼지가 많은 곳도 스스로 파악하여 흡입력을 높여 준다고 합니다.


시연장에서 본 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가 촛불을 자연스럽게 피해가는 게 놀라웠습니다. 촛불과 부딪히기 코앞에서 바로 멈춰 피해서 가네요. 장애물 회피능력이 매우 뛰어나 보였습니다.


2중 터보 싸이클론 기술이 적용되어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아주 작은 먼지도 흡입하여 낸다고 하네요. 또 LG전자의 인공지능 기능인 딥씽큐(DeepThinQ) 와 3차원 레이저 센서가 적용되어 장애물 인식과 주행 능력이 뛰어 납니다. 

신기하게도 장애물을 바로 앞에서 잘 피해갑니다. 



로봇청소기 하면 생각 나는 것이 바로 우렁각시 아닐까요? 내가 없더라도 알아서 집청소쯤은 해줄 수 있게 집밖에서도 SmartThinQ 스마트폰 앱으로 원격제어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된 건 바로 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가 Wi-Fi 무선인터넷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아마존, 구글 등의 인공지능 스피커와 연동하여 음성으로도 조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연동 콜라보네요.



무선청소기 중 세계 최고 흡입력 자랑하는 코드제로T9


가장 익숙한 디자인의 청소기라면 바로 이런 형태의 청소기일 겁니다. 하지만 코드제로T9 청소기는 무언가 특별함이 있었습니다. 청소할 때 손잡이 부분을 알아서 쫓아 오는 몸통. 그리고 유선청소기와 대등한 최대 250와트의 흡입력. 먼지통에 먼지를 압축해주는 듀얼 먼지압축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지통 비우기도 편하고 먼지가 날리지도 않게 압축하여 줍니다.


보시는 것처럼 핸들 손잡이를 찾아서 알아서 장애물을 피해 다닙니다. 세계최초로 자이로센서와 레이저센서가 탑재되어 청소할 때 끌고 다녀도 넘어지지도 않고 장애물을 잘 피해 다닐 수 있는 로보센스 2.0 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마음에 들었던 T9 의 기능이라면 무선이지만, 유선과 동등한 250W 의 초강력 흡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먼지들이 날리지 않게 듀얼 압축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보다 많은 먼지를 모을 수 있게 용량은 늘렸고, 먼지통 비울 때 날림도 적다고 합니다.



유선청소기와 비교를 하는 것을 보았는 데, 사실 터보로 돌린 것도 아닌데 흡입력의 차이를 보여 주었습니다. 왜일까?



그건 바로 코드제로T9 앞에 흡입구 앞에 또 다른 모터가 있기 때문에 흡입력을 배로 증가 시켜 주고 있었습니다. 큰먼지도 더욱 쉽게 흡입하는 것이죠.



115,000 RPM 입니다. 무슨 스포츠카처럼 빠른 초고속 회전으로 강력한 흡입력을 만들어 냅니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기존 모터 대비 부피는 줄였고 성능은 높였습니다. 단순히 크기를 줄인 것이 아니라 탄소막대가 없어 인체에 유해한 탄소미세먼지도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무선 청소기이기 때문에 본체에 배터리 잔량이 표시가 되는데요. 최고속으로 회전 시켜 사용하면, 최대 40분 가량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타임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LG 코드제로 T9는 다양한 청소도구와 함께 사용하여 청소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악세사리들을 제공하여 주는데요. 좁은 장소에 먼지도 쉽게 흡입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769402





A.R.T 라고 네이밍된 LG코드제로 청소기들을 살펴 보았는데요. 무선의 편리함과 함께 지능성이 높아진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핸디스틱 타입의 청소기부터 로봇청소기, 무선청소기까지 모두 흡입력과 편의성을 고려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코드제로 T9는 유선 청소기와 같이 바닥 청소를 하는 것을 비교할 때, 유선 청소기는 큰 과자 부스러기 같은걸 흡입 못하지만, 코드제로 T9은 앞쪽 롤이 돌면서 모두 쓸어 담아 주네요. 한번 지나간 자리는 먼지가 없이 깨끗하네요. 비교를 통해서 확실한 차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3종의 청소두구로 집안 청소할 때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게 해줄 것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