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G6 플러스 정체가 공개된다! LG G6 Plus 색상, 스펙 강화

by 엔돌슨 2017. 6. 26.
반응형

LG G6 플러스 정체가 공개되다


올해 3월 G6 출시 이후, G6 파생폰인 LG G6 Plus 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시기적으로 볼 때, LG V30 을 공개하기 전에 공개하는 것이라 궁금증이 더 생겼습니다.  또 G6 출시 때 아쉬웠던 AP인 스냅드래곤 835 탑재가 되는 걸까 하는 스펙적인 상향도 궁금한데요. 



LG G6+ (플러스)는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서 추가된 모델이라고 합니다. G6 플러스의 주요 스펙을 보자면, 내장메모리 128GB, 무선 충전 기능 탑재, B&O 번들 이어폰 제공, 옵티컬 테라 골드/옵티컬 마린 블루/옵티컬 아스트로 블랙 (3가지 색상)을 눈여겨 볼 수 있습니다. 




G6 플러스의 테라 골드 색상이 추가되었는데요. G6를 취향별로 즐길 수 있게 다양한 색상의 추가가 눈에 띕니다.





또 눈에 띄는 기능으로 몇가지 알아 보겠습니다.

▲ 안면인식 : 화면 꺼진 상태에서도 폰을 들어 얼굴 비추면 잠금 화면 해제

▲ 저전력 기능 : 사용자 상태 분석해 대기 전력 최소화 알고리즘 적용

▲ 렌즈 가림 알림 : 광각 카메라 촬영 시 렌즈 주위 손가락이 찍히지 않도록 알림


G6 의 플러스 버전으로 조금 더 향상된 기능과 색상, 내부메모리 확장이 눈에 들어 옵니다. 무선 충전도 지원된다니 기쁘군요.



이번에 추가된 색상인 옵티컬 아스트로 블랙(Optical Astro Black), 옵티컬 테라 골드(Optical Terra Gold), 옵티컬 마린 블루(Optical Marine Blue) 등 3가지를 통해서 사용자의 취향을 넓혔다고 봅니다. 

또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G6 Plus는 무선충전 기능이 지원됩니다. G6 에서는 국내판의 경우 고속충전만 지원 되었고 대신 Quad DAC이 지원되었습니다. 북미판의 경우만 무선충전이 지원되어 아쉬웠는데요. 

G6 Plus 는 무선충전 지원과 B&O 로고 후면 삽입, B&O 번들이어폰 제공이 이루어집니다. 무선충전의 편리합이 큰 만큼 선택에 있어서는 잘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사람의 얼굴을 인식하는 안면인식으로 폰을 들어 바로 잠금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또 렌즈 가림 알림으로 광각 촬영시 손가락으로 가릴 경우 알려주는 기능도 탑재됩니다. 전화통화 시 자동 통화 녹음을 특정인과의 통화시 자동적으로 수행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하이파이 쿼드 댁 사용시 볼륨을 미세하게 조정하는 미세 음량조정 기능도 LG전자는 G6 시리즈에 대해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곧 출시 될 G6 PLUS 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62393


▲ G6 플러스 개봉기 리뷰 : http://ndolson.com/4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