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자동차

엔진세정제 불스원샷 스탠다드&프리미엄

by 엔돌슨 2017. 7. 20.
반응형

경유차 관리법! 불스원샷 스탠다드&프리미엄 신제품


아버지의 자동차 운전경력을 꽤나 됩니다. 기억에 남는 기억은 야자시간에 자동차로 매일 데려다 주시곤 하던 기억이 나네요. 유지비 때문에 경유차를 선택하셨고, 오래도록 탔는데요. 자동차 관리를 위해서 불스원샷을 꾸준히 사용해 왔었습니다. 

불스원샷 스탠다드/프리미엄 경유차 엔진세정제가 새로 나왔습니다. 그래서 아버지차에 넣어 드렸습니다. 


경유차의 엔진 세정과 엔진보호를 하는 불스원샷 제품은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제품 외에도 2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경유차 불스원샷 구매하기



불스원샷 제품은 차량에 따라 경유차, 휘발유용으로 나뉩니다. 경유차에 휘발유 넣으면 안되고, 엔진에 넣는 게 아니라 주유구에 넣는 엔진세정제 입니다.



업무 때문에 움직이는 차라 아버지께서 많이 타시는 데요. 이번에 불스원샷 프리미엄을 넣었습니다. 





이번에 불스원에서 나온 신제품 불스원샷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입니다. 박스샷에 쓰여 있는 것처럼 프리미엄과 스탠다드 2가지 제품입니다. 불스원샷 프리미엄은 Hi-Tech PIBSI기술과 CRDi부스터로 3배 더 강해진 엔진 세정과 3중 엔진 보호! 스탠다드는 엔진세정과 보호 2가지 효과를 원샷에 할 수 있게 성능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그리고 업계 최초 녹색기술 인증 및 TUV(독일 기술 검사협회 테스트 인증)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엔진세정제 불스원샷 경유차 사용법

불스원샷은 이렇게 병 타입으로 되어 있습니다. 주유하는 투입구에 부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레이가 프리미엄, 블랙이 스탠다드 입니다. 



병 타입이라 뚜껑 부분을 돌려서 열어 줍니다. 그리고 주유하는 투입구에 넣어 주면 됩니다. 




엔진세정 효과와 엔진 보호 기능을 하지만, 이 제품은 엔진에 넣는 것이 아닙니다. 연료에 같이 첨가하는 엔진세정제로 넣어주면, 자동차의 시동을 켜고 연료가 연소될때 마다 효과를 주는 제품입니다. 

엔진에 찌든때를 없애 주고, 엔진을 보호해 주는 효과를 줍니다.  그래서 경사진 길이나 흙탕길까지 힘쓰는 곳에서 더욱 힘을 발휘하고 새차 샀을 때 처럼 엔진 속을 광내고, 보호해 주는 것입니다.



불스원샷 효과 어떤 작용을 할까?


불스원샷 스탠다드는 Hi-tech 원료가 엔진 성능과 수명을 저하시키는 엔진 때 세정에 효과적입니다. 이는 경유차와 휘발유차 모두 동일합니다. 불스원샷 R&D 연구소에서 수 많은 실험을 통해서 개발된 엔진세정제로 엔진을 세정하고 엔진을 보호하는 차세대 엔진 세정제 입니다. 

불스원샷 프리미엄 휘발유용은 GDI 부스터와 PEA가 첨가되어 2배 더 강화된 세정력으로 엔진 속 찌든 때를 말끔하게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디젤용은 CRDi 부스터가 첨가되어 3배 더 강화된 세정력으로 엔진 속 찌든 때를 말끔하게 제거해주고, 윤활성향상제 (Lubricity Improver)와 부식방지, 필터막힘방지 성분이 마모와 부식으로부터 엔진을 3중으로 보호하여 엔진을 늘 새 차처럼 유지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경유차의 경우, 아무래도 가스보다 연소 찌꺼기가 남거나 고르지 못한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엔진에 생기는 때가 자동차 성능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주기적으로  불스원샷을 넣어 주면 새차 샀을 때 처럼 힘이 들어가게 만들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주행거리 3,000 ~ 5,000km 때 마다 체크 했다가 넣어 주면 됩니다. 




불스원샷 효과를 어떻게 발휘할까 홈페이지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불스원샷을 연료 투입구에 넣으면, 엔진 내부에 연소가 일어 날때 연소실 내벽을 코팅하고, 인젝터(연료분사장치)에 연료입자가 고르게 분사되게 유지하는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그래서 엔진의 출력증가와 연비절감, 배기가스 감소, 소음도 일부 감소하는 효과가 생기게 됩니다.


4만 6천키로가량 타신 아버지차에 불스원샷 스탠다드를 넣어 드렸습니다. 엔진이 더욱 깨끗해진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번에 오르막길 올라갈 때 이전 새차처럼 힘을 받아 엔진출력이 좋졌다고 마음에 들어 하시네요.

또 소음정도도 이전보다 차분해진 느낌이라 차량 소음이 감소 하였습니다. 

경유용의 경우 경유에 사용되는 모든 엔진(일반디젤, 커먼레일 CRDi, VGT 등)에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실제 도로주행과 언덕길을 병행하는 운전자의 스타일상 앞으로도 힘쎈 경유차로 계속 남아주길 바라면서 꾸준히 관리를 해주면 좋습니다. 다음 주행거리 3,000 ~5,000km 사이에 또 넣어 자동차 관리를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