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유플러스 갤럭시노트FE 팬에디션 구매 혜택, 갤럭시노트FE 블루코랄 색상

by 엔돌슨 2017. 7. 14.
반응형

갤럭시노트FE 색상, 구매 혜택은?


갤럭시노트7 리퍼폰이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갤럭시노트FE 팬에디션으로 돌아왔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미개봉품만으로 8포인트 배터리 안정성 검사를 강화하여 출시된 갤럭시노트FE 입니다. 물론 재활용, 리퍼폰이라는 이미지가 있지만, 30만원가량 더 저렴해졌고, 한정 수량만큼 판매되기 때문에 출시 후 바로 매진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하였습니다.

지금도 갤럭시노트FE 구매 수량이 부족할 만큼 인기가 많습니다. 갤럭시노트7 시리즈 이후를 기다린 고객들이 많다는 것이겠죠. 갤럭시노트FE 색상은 블루코랄, 블랙, 골드, 실버 이렇게 네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저도 유플러스 갤럭시노트FE 블루코랄 제품을 들고 사용해보았는데요. 색상이 너무 이쁘게 나왔습니다. 또 갤럭시노트 시리즈 답게 S펜을 활용한 필기감와 5.7인치 WQHD(2560 x 144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에서 즐기는 게임, 영화는 넓찍한 화면이 주는 시원함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FE를 한손에 들어 봅니다. 갤럭시노트FE 블루코랄 색상인데, 파란색을 개인적으로 조아해서 그런지 너무 이쁩니다. 색상은 은은한 파란색으로 진파랑보다 이쁩니다.


유플러스 갤럭시노트FE 제품으로 재부팅을 해보았습니다. LG U+ 통신사 로고가 보이는군요. 참고로 통신사 중에서 갤럭시노트FE 에 대한 지원금은 유플러스가 22만원의 지원금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GalaxyNote Fan Edition 라고 영문 모델명이 나옵니다. 줄여서 갤럭시노트FE 라고 부르고 있죠.



갤럭시노트FE 스펙 및 외형 살펴보기

일체감 있는 느낌이라 5.7인치로 크지만 한손에 잘 들어 오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5를 써본 경험에 비추어 보면, 엣지디스플레이가 들어가 더욱 손에 잘 잡힙니다.


좌우 측면에 볼륨 조절 버튼이 위치하고 있고, 갤럭시S8 처럼 빅스비버튼이 별도로 있지는 않았습니다. 심플하게 전원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단분에는 USB-C 타입의 젠더가 추가되었고, 오디오잭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또 S펜이 존재하여 노트의 고유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S펜은 갤럭시노트7 때와 동일하게 4096레벨 필압과 와콤의 상위 기종이 제공하던 펜 기울기, 선 굵기가 바귀는 틸트 인식을 지원합니다. 물속에서도 필기가 되는 방수 방진이 설계되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FE의 색상과 그림감이 마음에 듭니다. 



갤럭시노트FE 카메라 기능


갤럭시노트FE의 카메라는 전면 500만 화소, 후면 OIS기술이 탑재된 듀얼픽셀 1,200만 화소 AF트래킹 지원 하는 위상차검출 AF 및 LED플래시가 탑재 있습니다.



카메라를 전문가적으로 쓸 수 있게 프로 모드를 지원하며, 그외 파노라마, 슬로우모션, 아웃포커싱, 음식, 멀티뷰 샷 등을 지원합니다. 옆으로 살짝 넘기면 카메라의 다양한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FE 카메라의 사진은 1200만 화소로 잘나옵니다. 




갤럭시노트FE 기능이라면 바로 최신 안드로이드 7.0(Nougat) OS탑재와 Samsung Experience 8.1 운영체제의 탑재가 아닐까합니다. 그래서 빅스비(Bixby)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빅스비 호출은 안되며, 빅스비 인공지능 페이지만 제공됩니다. 

또 갤럭시노트FE 의 기능은 삼성페이가 지원됩니다. 전면의 지문인식을 통해서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보이는데요.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고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삼성페이로 편합니다.



갤럭시노트FE S펜 사용하기

회의가 있어서 갤럭시노트FE로 간단히 메모를 해보았습니다. 꺼진화면에서 갤럭시노트FE 에서 S펜을 뽑으면 바로 필기가 됩니다. 


최신 S펜 기능이 탑재되어 갤럭시노트FE의 화면에 메모를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S펜의 인식률과 펜 필기감은 노트 사용자라면 다들 만족하는 수준으로 느낄 것 같습니다. 이번 갤럭시노트FE에서도 만족스러운 필기감으로 S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FE 동영상, 멀티미디어


갤럭시노트FE로 지니 음악앱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음악감상도 고퀄리티 음질로 재생할 수 있게 aptX Codec 코덱 지원이 됩니다. 


유플러스 통신사라서 비디오포털에서 나의 무료 혜택을 바로 찾아서 즐길 수 있습니다. 자신의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모르는 사람을 위해서 카테고리에 무료혜택관이 있습니다. 이걸 눌러서 바로 무료로 영화를 즐겨 볼 수 있는 것이죠.


갤럭시노트FE 엣지 디스플레이


사실 갤럭시노트5는 엣지디스플레이가 아니였고, 갤럭시노트7에서 처음 선보였지만, 다시 갤럭시노트FE로 돌아왔습니다. 노트시리즈에서는 처음인데, 잘 활용하면 카카오톡 단체 메시지도 한번에 엣지 디스플레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야구 스코어, 뉴스 키워드 등을 쉽게 엣지 디스플레이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FE 벤치마크 스펙 성능은?



갤럭시노트FE 벤치마크 점수는 140834점이 측정되었습니다. 최적화의 차이는 나오겠지만 14만점이며 AP가 삼성 엑시노스 8890 SoC가 사용되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은 스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노트시리즈 팬을 위해서 갤럭시노트FE가 돌고 돌아 다시 왔다!



갤럭시노트FE 구매 혜택 지금이야!


이번에 갤럭시노트FE 구매를 하게 되면 어떤 혜택을 받게 될까요? 알아보았습니다.




유플러스 갤럭시노트FE 유플러스샵 : https://goo.gl/qMDjRj


유플러스 갤럭시노트FE 를 구매하게 되면, 번호이동으로 24개월 요금 선택약정을하게 되면, 월 5만7천원의 납부요금이 청구되게 됩니다. 

요금제는 데이터 스페셜A 는 1달 11GB 데이터무제한으로 초과시 1일 2GB까지 매번 데이터가 추가되며, 이 마저도 초과시 3Mbps 속도제한만 되며 계속 무제한으로 이용은 가능한 데이터 상품입니다. 3사 망내 음성 무제한이기 때문에 전화통화도 많이 즐길 수 있습니다. U+비디오포털 서비스가 기본제공되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FE 구매 혜택 참고 : https://goo.gl/uS1LwA


갤럭시노트FE 를 구매하게 되면, 삼성전자에서 주는 것 이외에 통신사 혜택이 있습니다. 

유플러스에서는 경품으로 U+샵 단독으로만 진행되는 요금 추가할인과 사은품 100% 증정 이벤트가 있습니다. 또 갤럭시노트FE 정품 케이스 뷰커버를 전원 증정하여 줍니다. S펜 플러스 증정, 네이버 해피빈 기부프로그램 3,000원 쿠폰도 제공됩니다. 

저렴해진 가격과 지원금 혜택에 경품까지 노려서 갤럭시노트FE 를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