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배터리 오래 쓰는 방법 스테미너 모드

by 엔돌슨 2017. 7. 17.
반응형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배터리 오래 쓰는 방법

혹시 이런말을 들어 본 적이 있나요?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의 배터리는 충전을 사용자가 USB충전선을 뽑기 전까지 완전 충전을 하지 않는다고요?

이게 무슨말이냐 하면, 사용자의 사용패턴을 분석하여 밤에 잠들 때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을 충전하고 아침에 출근할 때 스마트폰의 USB케이블을 뽑잖아요. 이 때, 과충전을 방지하고 배터리 수명시간을 늘리기 위해서 100% 충전하고 있지 않다가 사용자가 평소 USB충전을 중지하는 시간에 맞추어 100%로 충전하여 준다는 것입니다.

소름이 오싹! 스마트폰이 일체형이 되면서 배터리타임이 중요해졌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기 위한 기술들이 들어 갔는데요.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배터리 시간을 늘리고,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해서 Qnovo Adaptive Charging 및 Battery Care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사용자의 패턴을 분석하여 예측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또 엑스페리아XZP의 배터리 관리모드는 두가지로 울트라 스테미너 (지능적인 절전모드), 스테미너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위급시 야외에서 배터리를 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기능과 지능적으로 절전을 해주는 모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을 하거나, 동영상을 보다 보면, 생각보다 배터리가 많이 소모되게 되는데요. 특히 야외에서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많이 소모된 상태라면 주요한 전화를 받지 못할까 걱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가 15% 이하로 남았을 경우라도 강력한 울트라 스테미너로 초절전모드로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울트라 스테미너 (지능적인 절전모드) 


가장 강력하게 초절전 모드로 동작시키는 방법은 울트라 스테미너 모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Ultra STAMINA 모드를 사용하면 야외에서 배터리가 15% 이하로 남을 경우, 급하게 배터리를 늘리기 좋습니다. Qnovo사의 적응 제어 기술(Qnovo Adaptive Charging)이 적용되어 스마트폰 배터리를 최대 2배까지 연장하여 줍니다. 놀라운 배터리 관리 능력이라 위급 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P 의 절전모드는 2가지가 있습니다. 

스테미너 모드를 이용하면 지능적으로 배터리를 절약하여 줍니다. 사용자가 하루종일 전원을 사용하는 방식을 학습하여 하루가 끝나기 전에 배터리가 소진되지 않게 하여줍니다.

배터리가 15%일때 자동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적은 배터리가 남더라도 지능적으로 관리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균형 잡힌 절전을 눌러 주면, 남은 배터리를 적절한 배분으로 절전모드에 돌입합니다.

91% 배터리 기준으로 4일 8시간으로 예측되며, 이런 배터리 예측이 소니의 경우 정확한 것이 바로 사용자 사용 패턴을 학습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설정 > 배터리에서 배터리를 지능적으로 관리하거나, 울트라 스테미너로 강력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배터리가 더 오래가니, 야외에서 배터리가 갑자기 부족해졌을 때 좋습니다.



울트라 스테미너 모드를 이용하면, 아래와 같이 울트라 스테미너로 배터리를 강력하게 절전하여 줍니다. 사용할 수 있는 앱은 전화기, 주소록, 메시지, 카메라, 앨범, 캘린더, 시계, 계산기, 음악 등으로 제한 되지만, 배터리는 9일 20시간으로 1주일 넘게 사용할 수 있게 변신합니다. 이 정도면 위급시에 딱 좋은 기능입니다.


최적화라고 검색해보면, 다양한 설정이 있습니다. 배터리 최적화, 자동 최적화, 밝기 자동 조절, ClearAudio+, 스마트 클리너의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는 알아서 스스로 하는 최적화가 잘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소모가 큰 앱은 배터리 최적화로 효율을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엑스페리아XZP 배터리는 3,230mAh 입니다. 퀄컴 급속 충전 3.0(Qualcomm Quick Charge 3.0)을 지원하여 빠른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배터리를 예측하여 관리하기 때문에 표시되는 배터리 잔량도 정확합니다. 보통 배터리가 20% 남았다고 나오면 조금이나마 남았구나 생각해서 쓰다보면, 갑자기 5%가 닳아버리고 하잖아요. 하지만,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의 배터리 잔량은 사용자의 사용패턴을 고려해서 표기하기 때문에 더욱 정확해집니다.



진짜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배터리 오래간다. 울트라 스테미너로 하면 오래 가는 배터리가 되네요. 배터리 모드를 몰랐다면, 한번 사용해보세요. 배터리가 정말 오래갑니다.

참고로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는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35를 사용하고 있어 퀄컵 퀵차지를 지원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64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