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무선공유기/스토리지/나스NAS

집에서 사용하는 디링크 무선공유기 DIR-822, 공유기추천

by 엔돌슨 2017. 9. 8.
반응형

집에서 사용하는 디링크 무선공유기 DIR-822


무선 공유기 중에서 기가인터넷을 지원하며 듀얼밴드를 지원하는 공유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3만원대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디링크 듀얼밴드 무선공유기입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할 수 있고, 공유기 설치도 간단합니다. 


저렴하지만, QOS 설정으로 파일 P2P 등 네트워크 대역의 다운로드 속도를 조정가능하며, 제한사이트 관리, 포트포워딩, 슈퍼DMZ, DDNS, VPN서버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디링크 공유기는 이미 유명한 제품입니다. 그중에서 DIR-822 제품은 BASIC 중에서 상위 모델로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하며, 스마트폰, IP TV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는 공유기입니다.

사용하면서 그 성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우리집에 설치된 공유기는 2.4GHz 와 5GHz 의 듀얼밴드를 지원하는 유무선공유기인 DIR-822를 설치하였습니다. 다수의 공유기 연결인 와이파이의 확장인 리피터로도 설정이 가능하여 와이파이의 수신율도 높여 볼 수 도 있었습니다. 




디링크 DIR-822 공유기, 저렴한 가격에 실속까지 갖추어




디링크 공유기의 패키지입니다. 박스에 쓰여 있는 글만 봐도 제품의 와이파이 및 인터넷 속도가 빠른 제품이라는 걸 알 수 있게 해줍니다. 




안에는 설명서가 다수 들어 있습니다. 사실 퀵가이드만 봐도 쉽게 이해가 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기본 와이파이 설정 카드가 같이 들어 있습니다. 이는 와이파이 패스워드라 중요합니다.


또 초기 디링크 관리자 페이지의 admin 패스워드는 없으니 그냥 엔터치고 들어 가면 됩니다. 결론은 설명서는 어렵지 않다.





기본 BASIC 유무선 공유기(DIR-822) 제품과 랜선 케이블, 어답터,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링크 공유기 설정 하는 방법





▲ 디링크 관리자페이지 접속 

http://192.168.0.1 


위의 경로로 접속하면 기본 디링크 관리자 페이지입니다. 기본 내부IP포트는 변경될 수 있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를 인터넷에 연결 후 와이파이를 오픈 하였습니다. 듀얼밴드라 먼거리에서도 와이파이 커버리지가 큰 2.4GHz 의 Wi-Fi 와 단거리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5GHz 와이이파이가 열렸습니다.

각각 패스워드를 따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홈에서 보면 인터넷 연결이 정상적으로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접속하여 속도를 측정하여 보았습니다. 잠실 빌라지역이라 인터넷이 기가인터넷이 들어 오지 않아 아쉽지만, 다른 동에는 들어 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파트 및 기가인터넷이 들어오는 곳이라면, 이에 맞는 공유기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기가인터넷 공유기입니다. 초당 기가급의 속도를 전송해주는 걸 지원하는 디링크 DIR-822 공유기라면 문제가 없습니다. 차후를 위해서라도 기가인터넷 지원 공유기를 선택하실 걸 추천 드립니다.


디링크 공유기 QoS 설정 및 주요 기능 살펴보기





공유기를 고를때 QoS 기능을 중요시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유는 특정, P2P프로그램의 속도제한 때문일텐데요. QoS(Quality of Service)는 다른 응용 프로그램, 사용자, 데이터 흐름 등에 우선 순위를 정하여, 데이터 전송에 특정 수준의 성능을 보장하기 위한 능력을 말합니다. 그래서 우선순위에 따라 데이터 전송을 우선으로 제공받게 설정할 수 있게 합니다.







공유기 자체 방화벽이 있어 이를 제어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DMZ 를 사용할 수 있으며, NAS 장치 및 내부망에 장치들이 외부망으로 연동될 수 있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포트포워딩을 통해서 888, 8080 등의 포트가 특장 장치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어린 자녀가 성인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하도록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필터 기능을 통해서 차단을 하는 것인데요. 이런 기능을 통해서 유해사이트 접속을 차단으로 미연에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고정경로는 트래픽이 네트워크를 통해 이동하는 방법과 설정된 사용자의 경로를 정의할 수 있도록합니다. 어떤 목적지로 가게 설정하는 것입니다.





DDNS 기능도 지원합니다. DDNS 는 공인IP를 도메인 이름으로 변경하여 기억하기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공유기에 설정된 공인 IP주소가 변경되더라고 문제없이 도메인이름으로 웹, FTP, 어플레케이션 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VPN 서버의 사용도 가능합니다. 단 VPN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와이파이 기능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디링크 공유기의 항상 최신 펌웨어로 손쉽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공유기도 해킹의 대상이므로 꾸준한 업데이트를 해주는 디링크가 좋습니다.





가격대는 3만원으로 저렴하지만, 기본 BASIC 기능에 충실하여 사용하기 좋은 공유기였습니다. 전문적인 사용이 아닌 기본사양에서도 포토포워딩, VPN, 웹사이트 필터링 등만으로도 충분하다면 DIR-822 으로 충분합니다. 또 듀얼밴드로 집안에 사용하는 다수의 기기들의 망을 분산관리할 수 있어 빠른 홈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기가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공유기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최적화된 구성과 가격대로 만나보실길 바랍니다. 


http://www.minting.co.kr/shop/item.php?it_id=1500942187

위의 사이트에서 인터넷 최저가로 구매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