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IT정보

쿠팡 모바일 간편결제, 쉽고 간편한 로켓페이

by 엔돌슨 2017. 9. 26.
반응형

쿠팡 모바일 간편결제, 쉽고 간편한 로켓페이


요즘 출근하다가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으면 바로 모바일로 구매 하는데요. 쇼핑에서 결제까지 편리한 간편결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인증서 찾고, 은행 보안코드 찾는 바보짓은 하지 않아도 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스마트폰으로 구매해도 다시 PC에서 계좌이체를 하거나, 공인인증서를 요구하는 신용카드 앱으로 결제해야 하는 불편함이 컸는데요. 이런 복잡한 프로세스 때문에 계좌결제 시장의 활성화에 큰 걸림돌이 되었습니다.




쿠팡 로켓페이 - 간편계좌결제 & 세틀뱅크



지금은 어떤가요? 쿠팡 로켓페이의 경우 간편계좌결제를 이용하여 은행계좌를 등록해 두면, 구매할 때 등록된 은행계좌에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이렇게 간편결제서비스를 이용하면, 은행계좌 연동도 손쉽게 되며 실제 쇼핑몰에서 구매도 쉽습니다.







쿠팡에서는 쿠팡페이를 이용하여 결제를 하면, 결제시 2% 캐시적립도 이루어져 좋은데요. 포인터가 캐시로 적립이 많이 되어 쿠팡 로켓페이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간편계좌결제 서비스를 하는 전문기업, 세틀뱅크




세틀뱅크에서 지원하는 간편계좌결제 서비스는 계좌에서 간편하게 현금 결제할 수 있도록 최초 1회 계좌 등록 후 패스워드로 결제할 수 있는 신 결제서비스입니다.


시중은행과 2년여간 준비과정을 통해서 안정된 서비스로 런칭되었습니다. 이베이, 쿠팡, 페이코(Payco), 엘페이(L-Pay), SSG-Pay 등에서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별도의 앱 설치나 불필요한 보안 백신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한 국내 최초의 결제 수단입니다. 




2000년 가상계좌 중계 서비스를 시작으로 관련분야 시장 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하는 독보적인 업계 1위 기업인 세틀뱅크는 국세청, 관세청, 대법원, 특허청, KT, 한국전력 등의 정부기관 뿐 아니라 서울시를 비롯한 지자체 190여개를 서비스하며, 지마켓, 옥션, 쿠팡 등의 대부분의 전자상거래업체에 가상계좌와 펌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편계좌결제서비스


제가 물건을 사기 위해서 쿠팡 로켓페이로 결제를 하고 있는데요. 이 때 사용되는 전자금융 서비스가 바로 '간편계좌결제서비스' 입니다. 간편계좌결제서비스란? 계좌에서 간편하게 현금 결제할 수 있도록 최초 1회 계좌 등록 후 패스워드로 결제 할 ㅅ 있는 결제 서비스입니다. 





물건을 살 때 모바일 쇼핑몰 앱 및 사이트를 자주 사용하는데요. 쿠팡의 경우 로켓페이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바로 세틀뱅크와 제휴해서 서비스되고 있는 '간편계좌결제서비스' 가 사용됩니다. 


간편할 뿐 아니라 내가 등록한 계좌로 연동되어 결제되어 패스워드만 입력하면 바로 결제 되어 빠르게 쇼핑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인증문자 인증이나, 앱 카드 보다 편합니다. 


또 신용카드 간편결제 대비 계좌기반의 간편결제가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단 과소비를 안할 수 있습니다. 또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무분별한 카드 사용을 미연에 방지 하기 위해서 좋습니다. 그래서 신용카드 대신 현금을 사용하여 절약하는 사람들도 많잖아요. 계좌 연동은 통장에 들어 있는 돈만큼 지출이 일어나 명확히 절약할 수 있게 해 과소비를 막아줍니다.






특히 로켓페이 캐시적립이 2%나 이루어지기 때문에 적립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쿠팡에서 자주 쇼핑을 하시는 분이라면 꼭 '쿠팡 로켓페이'를 사용해 보세요. 적립이 큽니다.


또 본인만 알고 있는 패스워드 6자로 암호화되어 구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좌, 카드, 휴대폰 설치도 필요 없이 간편히 인증되어 출근할 때 눈도장 찍어둔 물건도 빠르게 구매할 수 있어 편했습니다.





그리고 간편계좌결제서비스에는 시중 모든 은행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NH능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새마을금곡, 광주은행 등 다수의 은행이 지원됩니다. 제가 주은행으로 사용하는 신한은행으로 저는 이미 등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편계좌결제서비스로 계좌를 등록하지 않은 분은 은행계좌 등록을 하고 ARS로 본인인증을 하면, 손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후, 로켓머니 충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기존 사용하던 제휴사의 포인트를 전환할 수 있어 금액 충전이 가능합니다.




출근하면서 구매하고 싶은 물건을 눈도장 찍어 두었는 데, 바로 구매할 수 있게 쿠팡 로켓페이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세틀뱅크의 간편계좌결제서비스가 내부적으로 연계되어 편리하게 모바일결제로 이어질 수 있었는데요. 한번 계좌등록만 해두면, 차후에는 6자리의 나만 알고 있는 패스워드로 손쉽게 쇼핑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앱이나 불필요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편리함에 쇼핑이 과거보다 복잡하지 않고 심플합니다. 


아직도 복잡한 본인인증 쇼핑을 하고 계시나요? 아는 게 힘입니다. 멍청하면 몸이 고생한다고 하잖아요. 간편하게 계좌등록을 하는 간편계좌결제서비스는 쿠팡, 카카오, 옥션, 신세계(SSG-PAY), 롯데 L-PAY, 시럽페이(SK), 배달의 민족 등의 다양한 곳에서 사용 할 수 있어 좋습니다.


도입을 원한다면 클릭하세요!



이글은 해당업체로 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