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IT정보

에어컨 사러 어디가지? 엘지 베스트샵 강남본점 방문해서 본 2018년형 LG휘센 씽큐 에어컨 추천

by 엔돌슨 2018. 2. 23.
반응형

LG 베스트샵 강남본점 방문해서 본 최신에어컨 LG휘센 씽큐 봤어요


작년부터 인공지능 LG휘센 에어컨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어컨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넣어 공간학습을 할 수 있는 능력 덕분에 여름철 에어컨 사용이 많을 때도 재작년 보다 요금이 적게 나와서 만족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2018년 LG휘센 씽큐 에어컨 신제품이 나왔다고 하여 와이프와 함께 강남본점 엘지 베스트샵을 방문하였습니다.

2018년형 LG휘센 AI인공지능 에어컨은 사투리까지 알아 듣는 음성인식이 된다고 합니다. 또 집에 사용하고 있는 AI 인공지능 스피커와 연동도 가능해서 안방에서 인공지능 스피커에 말해도 동작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인공지능이라서 리모컨 필요 없이 말로 다된다는 게 매력적였습니다. 에어컨 사려고 알아보기 위해서 궁금했던 걸 엘지 베스트샵을 직접 방문해서 체험해보니 어떤 기능인지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강남에 있는 엘지 베스트샵 본점에 전화로 물어보니, 주차를 그냥 할 수 있더군요. 3층에서 4층까지 LG에어컨과 공기청정기, 세탁시, 스타일러, 안마기 등을 볼 수 있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4층에는 시그니처와 G Gallery 가 있어서 실제 집이라면 어떨까 하는 궁금증도 해결되었습니다.



스마트를 넘어 인공지능이라 좋은 2018 LG휘센 씽큐 에어컨 장단점!


우리부부가 관심있게 생각한 건 바로 똑똑한 스마트 기능이였습니다. 인공지능이 탑재된 에어컨이라 우리집 온도를 높이거나 낮추거나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거실에서 딩굴~딩굴 하다가스마트케어 버튼만 누르면 알아서 쾌적한 상태로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중국발 미세먼지로 안그래도 좋지 않은 기관지와 비염이 심해진 것 같아서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미세먼지 상태를 보니, 우리나라는 미세먼지 초토화가 되어 있네요. 걱정입니다.






하지만 LG휘센 씽큐 에어컨에는 공기청정기 기능이 있어서 미세먼지가 걱정이 없습니다. 에어컨은 여름에만 쓰는 게 아니죠. 사계절 쓰는 에어컨입니다. 특히 미세먼지 때문이라도 써야 하는데요.


무엇보다 LG휘센에어컨은 집안의 공기상태 관제탑 입니다. 집안 공기 상태를 측정해 주는 PM1.0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아주 작은 극초미세먼지도 정밀 측정이 가능합니다. 집안에 공기청정도 상태를 엘지 휘센 에어컨으로 바로 확인이 됩니다.


3층 에어컨 판매부스에는 부부끼리 오신분도, 혼자 오신분도 많더라고요. 에어컨에 대한 궁금한 것은 판매원에게 모두 물어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2018년도 에어컨의 장점이 무엇인지 몇평형인지, 사은품이나 이벤트는 무엇인지 물어볼 수 있었습니다.



거실에 +1평, 안방에 +1평 

2018년 최신 에어컨의 실외기 성능이 좋아지니, 냉방면적도 넓어져 벽걸이형 에어컨 역시 냉방 가능한 면적이 1평 더 커졌다네요. 에어컨을 고를 때 냉방면적이 중요한데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냉방 기능과 면적 면에서 더 넓어진 커버리지로 더 좋아졌네요.



2018년형 최신 에어컨인 LG휘센 씽큐 에어컨의 장점은 무엇 보다 편리한 인공지능(AI)이랍니다. 스마트케어 버튼 누르면 냉방 해주고 공기상태 점검해서 미세먼지가 많으면 공기청정기까지 동작하고 습도에 따라서 제습도 알아서 설정합니다. 



패턴학습으로 사용자가 자주 설정하는 온도 변경을 학습하여 자동으로 설정하는 편리한 설정도 가능합니다. 


음성인식도 가능하며, 공간학습 능력도 있어서 집의 구조를 스스로 학습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자주 위치하고 있는 주거구역과 비거주 장소를 인식하여 에어컨 바람을 보내주는 놀라운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은 전기세와 에너지 효율을 보여 줍니다. 놀랍죠?



"사투리까지 알아 듣는 놀라운 음성인식 기능 탑재! 뭐든지 물어보세요!"


음성인식이 있으면 얼마나 편할까? 작년 모델은 없어서 매우 궁금해서 매장에서 직접 해보았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KeVCcYAvA58


위의 영상처럼 LG휘센 씽큐 에어컨이 말귀를 잘 알아 듣더라고요. 에어컨이 인공지능을 갖추고 있어서 "온도 25도로 설정해" 말로 이렇게 하면 바로 설정하네요. 또 "강남구 미세먼지 어떤지 알려줘~" 이렇게 말하면 날씨 정보를 바로 알려주고 좋네요.

"대한민국 만세~" 이렇게 말했더니 센스있게 동계 스포츠 페스티벌을 아는 지, "LG휘센도 대한민국을 응원합니다!" 라고 하네요. 


LG휘센 씽큐 에어컨에게 25도로 온도를 설정해보기로 했습니다. "네, 희망온도를 25도로 설정합니다."라고 하더니 딱 온도를 설정해주네요. 음성으로 온도 조절 부터 에어컨 설정, 지역별 날씨정보 등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제 에어컨 리모컨을 찾을 이유도 없겠네요. 그냥 에어컨 앞에서 말로 할 수 있는 음성인식 에어컨이 있으니깐요. 매장에서 써보니 인공지능 기능이 정말 편햇습니다.



LG휘센 에어컨 가격과 럭셔리~디럭스까지 라인업

LG휘센 씽큐 에어컨을 구매할 때 제일 궁금한게 가격과 모델 선택이였습니다. 그래서 매장 판매자에게 이것저것 물어보았습니다. 


2018 LG휘센 씽큐의 색상은 로맨틱 로즈, 로맨틱 샤인, 로맨틱 코튼, 화이트이 있고, 화이트가 가장 제 취향이었습니다. LG 에어컨 라인업은 럭셔리, 프리미엄, 스페셜, 디럭스, 빅토리 순으로 기능별 제한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2 in 1 에어컨을 해서 써야 하기 때문에 서브 에어컨도 같이 구경하였습니다. 벽걸이 7평형 에어컨 최초로 CAC 공기청정기 협회에서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고 하네요. 또 벽걸이 에어컨이 공기청정기 기능까지 된다니 거실에 스탠드, 안방에 벽걸이 에어컨을 설치하면 딱 좋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klE-GUiEXec




또 4층에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가 있어서 같이 구경했습니다.


요즘 같이 미세먼지 때문에 절대수명이 줄어든다고 하니깐, 신경쓰였습니다. LG 퓨리케어는 360도로 공기청정을 하는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다시 3층으로 내려와서 2018 LG휘센 씽큐 에어컨을 찬찬히 보았습니다. LG에어컨도 공기청정기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4계절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매시 필터도 같이 줍니다.



2018 LG휘센 씽큐 에어컨의 색상은 로맨틱 로즈, 로맨틱 샤인, 로맨틱 코튼, 화이트의 색상을 모두 볼 수 있어 마음에 드는 색상을 고르기 좋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가전은 백색가전이라는 말이 있듯이 화이트가 가장 깔끔했습니다. 분위기 있는 색상은 로맨틱 로즈구요. 집에 있는 LG휘센은 로맨틱 로즈 입니다. 



4층에는 실제 집처러 꾸며둔 G Gallery(G 갤러리)와 디오스 냉장고, 트롬 세탁기 등을 통합한 브랜드인 LG 시그니처(LG SIGNATURE)와 시그니처키친스위트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방금 나가려고 1층으로 내려가는 데, 신혼부부 인것 같은 분들이 지나갔는데요. 상담 받고 가시는 거 같은데요. 인터넷으로 가격만 봐서는 실제로 나에게 맞는 에어컨이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어도 집앞에 있는 엘지 베스트샵에 방문하면 판매원의 친절한 설명과 더불어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 볼 수 있다는 게 좋습니다.

2018년형 LG휘센 씽큐 에어컨의 라인업별로 럭셔리, 프리미엄, 스페셜, 디럭스, 빅토리 순으로 기능도 다양합니다. AI스피커 연동은 모든 모델이 가능하지만, 음성인식은 럭셔리 제품만 되니깐요. 또 AI 스피커가 있다면 럭셔리 라인을 하지 않고 스페셜에 AI스피커 조합으로도 괜찮을거같아요.

또 신혼부부 인테리어로 꾸며 보려면 에어컨 색상에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로맨틱 로즈, 로맨틱 샤인, 로맨틱 코튼, 화이트의 색상을 직접보고 고르는게 좋습니다. 본점에 주차도 쉬웠고, LG가전을 에어컨 부터 냉장고, 스타일러, 빔프로젝터 등 모두 한번에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직접 보고 비교 하고 싶은 분은 엘지 베스트샵 가보세요. 친절해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KeVCcYAvA58



정보성 글을 전달하면서 LG전자로 부터 고료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