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화이트스톤 돔글라스 갤럭시S9 플러스 강화유리, 유격이 없는 완벽한 액체로 갤럭시S9 보호필름

by 엔돌슨 2018. 4. 4.
반응형

돔글라스 갤럭시S9 강화유리 유격없이 완벽한 액체로


혹시 알고 계시나요? 갤럭시S9 강화유리를 붙이면 일어나거나 유격이 발생합니다. 튼튼하기는 강화유리가 좋지만 올레포빅 필름이 더 잘 부착이 되고 선명도와 지문을 모두 잡아줍니다. 하지만 스크래치와 내구성이 좋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갤럭시S9 강화유리로 사용된 돔글라스 화이트스톤은 표면 9H 강도입니다. 비교하자면 철이 6H 강도라는 걸 보면 엄청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단점은 부착이 어렵고 부착 후 유격이 발생한다는 것인데 이를 돔글라스의 기술력으로 유격 부분이 없게 액체가 고르게 퍼져 부착을 하여 메워주는 원리입니다. 

화이트스톤 돔글라스는 국제 특허 6개국 출현 제품으로 세계 최초 곡면 강화유리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9 같은 곡면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스마트폰에 부착하기 좋다는 것입니다. 또 삼성전자 SMAPP 신뢰성 테스트 인증을 받은 프리미엄 강화유리입니다. 당연히 호환성이 좋겠죠?

갤럭시S9 플러스 강화유리를 액체로 풀커버 할 수 있는 제품은 돔글라스가 유일하며 사용 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단점은 처음 구매하고 부착시 동영상을 안 보고 설명서만으로는 조금 어렵더군요. 계속 붙여 보니 이해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매뉴얼에 QR코드 주소로 부착 동영상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깔끔하게 부착된 갤럭시S9 플러스 강화유리 입니다. 전면 풀커버이며, 케이스를 사용하고 부착이 가능한 강화필름입니다.



9H 강화유리로 유격없이 완벽 보호하는 갤럭시S9 보호필름


돔글라스 갤럭시S9+ 강화유리의 패키지입니다. 엣지 곡면인 갤럭시S9 스마트폰의 화면을 100% 커버해준다고 합니다. 은근 기대를 하면서 부착을 하여 보았습니다.




돔글라스 갤럭시S9 플러스 강화유리는 4만5천원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돔글라스 갤럭시S9 플러스 구매링크

http://www.hodoomall.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664



화이트스톤 갤럭시S9 플러스 돔글라스 패키지에 신기한 물건이 같이 들어 있습니다. 패키지품에 포함된 UV경화기입니다. 액상 점착액을 붙고 보호필름을 붙인 이후에 빛으로 경화를 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빛으로 강화를 하기 때문에 엣지 및 화면에 들뜸 현상이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직접 해보니 신기하더군요.



화이트스톤 갤럭시S9 플러스 돔글라스의 설명서에 있는 QR코드를 눌러 부착하여 보았습니다.

동영상으로 보면 쉽게 이해가 됩니다.



☝ TV채널 :  https://youtu.be/bXbhTFe_bCM




설명서의 1번 2번 부분이 헷갈릴 수 있으니, 꼭 영상을 보시고 부착하시는 걸 권합니다. 처음에는 어렵게 보이지만, 영상을 보면 뭐야~ 쉽네 하실겁니다.



하나의 틀에 갤럭시S9 플러스를 넣고 고정 후 부착할 수 있게 되어 있는 패키지가 제공됩니다. 



갤럭시S9 플러스 전면 화면을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알콜티슈로 열심히 닦아 줍니다.


고급천은 3개나 준비되어 있는데요. 다른 갤럭시S9 보호필름 보다 많이 주는군요. 그리고 단단한 강화유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9 을 넣을 수 있는 형틀이 제공됩니다. 다른 제품보다 훨씬 부착하기 쉽게 고정후 붙이면 됩니다.


이물질 제거 스티커도 줍니다. 알콜솜으로 닦고 천으로 닦은 후에 먼지가 있다면 스티커로 제거해 줍니다.



이제 갤럭시S9+를 화이트스톤 틀안에 넣어 줍니다. 



스피커에 액체가 들어가지 않게 스티커를 붙여 줍니다. 갤럭시S9용, S9플러스용 2가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피커에 스티커를 붙여 줍니다.



액상 점착액이 옆으로 번지더라도 괜찮게 흡수형 패드를 양옆에 넣어 줍니다.



상단에 고정 클립을 넣고 고정합니다. 그다음 거치대 모양의 틀을 세워줍니다.



이제 액상 점착액을 고정된 틀에 고정시켜 넣어 줍니다. 여는 부분은 파란색 뚜껑입니다.



액체는 갤럭시S9 플러스의 액정 가운데에서 약간 위에 액체가 떨어지게 됩니다. 



이제 돔글라스 강화유리를 붙여줍니다. 액체라서 자연스럽게 고르게 퍼지면서 강화유리와 갤럭시S9+를 붙여주게 됩니다.

이때 주의 사항은 추운 곳에서 하지 마세요. 액체가 굳을 정도의 추운 곳이라면 피하는 게 좋습니다.



패키지에 들어 있는 UV경화기로 경화를 시켜주면 완벽하게 유격 없이 강화유리가 부착이 됩니다.



유격이 없어 만족도 높았던 갤럭시S9 플러스 강화유리 필름


상단부분에서 봐도 강화유리가 깔끔하게 부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갤럭시S9 강화유리가 많이 있지만, 깔끔하게 부착하기 어렵고, 부착 후에도 들뜸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화이트스톤 돔글라스 제품은 1주일 넘게 사용했지만, 들뜸 현상이 없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단 부분도 깔끔하게 갤럭시S9 강화유리 필름이 부착되었습니다.



케이스를 씌우고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된 갤럭시S9 전면 풀커버 보호필름입니다.



보호케이스를 씌우고도 밀리거나 하지 않게 잘 설계되어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갤럭시S9 플러스 보호필름의 종류는 일반필름, 지문 방지 필름, 올레포빅 필름, 강화유리, 우레탄 필름,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 등 다양한 재질과 성능과 단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화이트스톤 돔글라스는 국제 특허권을 가지고 있는 기술력으로 강화유리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하여 내구성도 강하고 들뜸현상도 잡아준 제품이었습니다.

1주일 정도 화이트스톤 돔글라스 강화유리를 갤럭시S9에 부착하여 사용했습니다. 부착 시 액체 점착액이 강화유리와 전면 디스플레이의 틈새를 메우고 강하게 부착되어 강화유리의 9H강도의 강한 내구성을 갖추게 됩니다. 또 들뜸현상이 없어지는 것이죠. 질문 게시판에 물어본 것을 보니, 다른 필름을 부착을 위해서 뗄때도 점착액은 지저분하지 않게 매끈하게 제거 된다고 합니다. 이런 부분도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강화유리는 덜렁거리는 사람이라면 필수라고 봅니다. 비싸더라도 싸더라도 붙여야 합니다. 주변에 3번 강화유리를 깨먹었다고 하시는 분이 있었는 데, 또 강화유리로 붙이셨더라고요. 생각해보면 강화유리가 비싼게 아니라 액정이 안깨진게 다행이라는 말이죠. 그만큼 강화유리는 내구성이 좋습니다. 칼로 긁어 보았지만, 칼날이 안들어 갑니다. 철은 6H, 강화유리는 9H 이니깐요.


▲ 갤럭시S9 보호필름 구매링크 : 

http://www.hodoomall.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664




직접사용해본 주관적인 의견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업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