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헤드셋 이어폰 스피커

고음질의 풍성한 사운드를 원한다면, 진공관 스피커 브리츠 Vtube30

by 엔돌슨 2018. 6. 1.
반응형

고음질의 풍성한 사운드를 원한다면, 진공관 스피커 브리츠 Vtube30


다양한 소비자의 기호에 맞게 블루투스 스피커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사운드만 들려주는 블루투스 스피커 수준을 넘어 화려한 LED라이트가 달린 것은 물런이고, 고음질 애호가들을 위한 사운드를 들려 주기 위한 제품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아직 진공관 스피커에 입문하지 않으셨다면, 써보면 좋을 진공관 스피커가 있습니다. 

그런데 진공관 스피커 비싼거 아니야? 그렇습니다. 음질에 있어서 풍성함과 깊이감을 주는 진공관 앰프를 탑재하면 가격대가 좀 비싼게 흠인데요. 이번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Vtube30 적당한 가격에 듀얼 유닛으로 구성되었으며, 전체적으로 공중에 떠있는 듯한 디자인이 무척이나 멋집니다.
 



사운드의 명가 브리츠(Britz)에서 출시한 Vtube30 블루투스 스피커는 진공관 앰프를 2개 탑재한 제품입니다. 진공관 앰프에서 처리되는 풍부한 음질로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10만시간 수명으로 관리가 편리하게 일체형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브리츠 진공관 Vtube30을 써보니, 블루투스 스피커로 고음질의 사운드를 자주 감상하시는 분에게 좋은 제품 같습니다. 특히 멜론 고음질 사운드로 같이 스트리밍해보니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브리츠 Vtube30 에 탑재된 진공관의 수명은 10만시간입니다. 진공관은 브리츠에서 특수 제작한 하이브리드 진공관으로 풍부한 사운드 전달과 함께 진공관 수명 또한 깁니다.




또 클럽 분위기를 연상하게 하는 양쪽 2개의 LED색상은 화려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신나는 음악에서는 빠른 템포로 느린 사운드에서는 느린 느낌으로 즐겨 볼 수 있었습니다. 책상위에 올려두고 진공관 스피커 브리츠 Vtube30를 사용하고 있는 데, 전체적인 견고한 디자인과 진공관 느낌이 마치 인테리어처럼 이쁘기도 하였습니다.




나도 하나 장만해보자! 진공관 스피커~ 브리츠 Vtube30


브리츠 진공관 스피커 Vtube30의 패키지 박스입니다. 블랙/화이트 2가지 모델이 존재하는 데, 화이트는 깔끔하고 블랙은 묵직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패키지 박스에 쓰여 있는 것처럼 진공관 스피커 브리츠 Vtube30은 듀얼 스피커로 진공관 앰프로 즐길 수 있는 블루투스스피커였습니다.



스펙은 위의 표를 참고하세요. 15W 출력의 2채널의 스피커를 제공하며 블루투스 범위는 7~10미터입니다.



진공관 스피커 브리츠 Vtube30의 구성품은 진공관 블루투스스피커, 매뉴얼, 어답터 충전기, AUX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브리츠 Vtube30 에 대한 매뉴얼도 같이 올려 봅니다. 스마트폰 및 다양한 기기와 블루투스 페어링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뉴얼을 참고하세요.




멋진 디자인의 브리츠 Vtube30 진공관 스피커

전체적으로 듀얼 스피커 부분이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유닛 디자인으로 멋스러움을 더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곡선에 원형까지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진공관 스피커입니다.



중앙에 위치한 2개의 일체형 진공관을 탑재하고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스탠드바 부분에 버튼이 위치하고 있어 조작하기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멜론 앱으로 자주 음악을 듣습니다. LG G7 ThinQ 와 브리츠 Vtube30 스피커의 블루투스 페어링은 손쉽게 되었습니다. 버튼을 길게 눌러 주면 바로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여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음질에 있어서 뭐라고 평할 수 있을까? 사실 진공관 스피커에 대한 로망이 있었는 데, 풍부한 음질과 안정적인 사운드를 들려 주는 것에 만족을 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들어 보면, 진공관 스피커의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텐바이가 가능합니다. 전기를 많이 사용하는 거 아닐까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브리츠 Vtube30의 뒷면에 스텐바이 버튼을 눌러서 절전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올렸다가 재미있는 반응도 받았습니다. 고기 구워주시나요? 

마치 자이글(?)을 연상시킬 수도 있지만, 화려한 LED 라이트와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유닛 디자인이 이쁘다고 다들 이야기하더군요.



NFC 태그와 블루투스, AUX 지원 등으로 스마트폰, PC 등 다양한 기기에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만원대 인테리어 겸 고음질 사운드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제품을 원하시는 분에게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진공관 스피커에 대한 로망을 이루어 보세요! 특히 브리츠 Vtube30은 밤에 보면 더욱 멋집니다. 진공관으로 풍성한 사운드도 경험할 수 있었고, 블루투스가 아닌 컴퓨터 등에도 연결하여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고음질 사운드에 대한 아쉬움을 가지셨던 분이라면 진공관 스피커로 업그레이드 해보세요. 관리도 어렵지 않은 일체형이며, 10만시간의 긴 수명도 갖추고 있는 제품입니다. 직접 사용하면서 계속 느낀 것은 전체적인 퀄리티가 높다.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해당 제품을 브리츠로부터 제공받았으며, 어떤 간섭도 없이 주관적으로 작성으로 리뷰어를 존중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