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무선공유기/스토리지/나스NAS

넷기어 최신형 기가비트 듀얼밴드 유무선공유기 NETGEAR R7800 추천

by 엔돌슨 2018. 6. 25.
반응형

넷기어 기가비트 유무선 공유기 NETGEAR R7800 추천


세컨드 유무선공유기가 마음에 들지 않아 넷기어 최신형 유무선 공유기 NETGEAR R7800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공유기 커버리지가 4개의 빔 안테나로 넓다는 것과 기가비트의 듀얼밴드 공유기라 초당 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집밖에서도 잡히는 강력한 유무선공유기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이었습니다. 



넷기어 유무선공유기 NETGEAR R7800


넷기어 유무선공유기 NETGEAR R7800에는 차세대 802.11c 칩셋이 적용되어 듀얼밴드를 지원하여 먼거리에 유리한 2.4GHz와 짧은 거리에 빠른 데이터처리가 가능한 5GHz 와이파이를 지원합니다. 

그뿐아니라 USB, e-SATA 을 지원하여 공유기에 NAS 장치 기능을 더했습니다. 파일공유에 유리하여 원격지에서 접속하거나 홈 네트워크에서 작업할 파일을 공유하기 쉽게 해줍니다.

그럼 활용성이 좋은 최신형 공유기 넷기어 NETGEAR R7800 제품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넷기어 유무선공유기 NETGEAR R7800


패키지의 첫인상은 최신형 유무선공유기답게 강력한 4개의 빔 안테나가 눈에 띄었습니다 블랙&레드에 강렬한 색상도 눈에 뜁니다.  가격대는 좀 비싼편일 수 있지만, 어밴져스급에 걸맞는 빠른 속도를 뽑아 주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기 적합한 공유기 성능을 보여줍니다. 게임을 하기에 적합한 공유기로 유튜브 등의 스트리밍하기에도 좋은 장비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NETGEAR (넷기어)라는 상호가 보입니다. 넷기어 제품도 꽤나 오래전부터 사용했던 제품인데, 네트워크 장비부터 NAS, 스위치 등의 네트워크 장비를 전문적으로 제작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패키지에 쓰여 있듯 넷기어 어플인 Genie 앱을 통해서 공유기를 모바일로 손쉽게 제어할 수 있게 제공합니다.



넷기어 유무선공유기 NETGEAR R7800의 제품에 대한 스펙이 나와 있습니다.

유무선 / 기가비트 / AC2600 / 퀄컴 IPQ8065 / 듀얼 코어 / 1.7 GHz / RAM: 512MB / FLASH: 128MB / WAN: 1포트(기가비트) / LAN: 4포트(기가비트) / USB 3.0: 2개 / 듀얼 밴드 / 안테나: 4개 / IPv6 / DLNA / 모바일 관리 어플 / VPN / QoS / 빔포밍 / MU-MIM



포장은 깔끔한 부품별 비닐포장으로 스크래치가 발생하지 않게 되어 있었습니다. 퀵가이드와 유틸리티 CD도 있습니다.






넷기어 유무선공유기 NETGEAR R7800의 디자인은 깔끔하고 이쁩니다.


람보르기니 스포츠카의 외형처럼 각진 외형이 눈에 띄는 유무선공유기 디자인이었습니다. 넷기어 유무선공유기 NETGEAR R7800 의 측면에는 eSATA 포트가 지원됩니다.

USB3.0 포트를 2개 지원합니다. eSATA, USB3.0 포트로 확장하여 외장하드, USB스틱으로 스토리지를 구성할 수 있게 해줍니다. 원격 또는 로컬에서 손쉽게 넷기어 계정으로 공유기에 접속하여 파일을 가져가거나 업로드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안테나는 번호가 1번부터 새겨져 있어 해당되는 안테나 넘버에 연결하여 주면 됩니다.



기가비트급의 랜포트는 4개 제공됩니다. 



발열을 고려하여 하단 부분은 모두 구멍이 숭숭 나있습니다. 통풍구가 커서 발열을 식히기 유리합니다.



최신형 유무선 공유기답게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세련되 디자인입니다. 



넷기어 NETGEAR R7800 세팅 및 설정



퀵 가이드에 설명 쉽게 되어 있어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NETGEAR R7800에 랜포트를 연결 후 컴퓨터에 연결하면 자동적으로 브라우져가 켜지고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 질문에 맞게 선택 후, 다음을 눌러 주면 설정됩니다.



거의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NETGEAR R7800의 유무선공유기에 필요한 유틸리티 2가지를 설치하였습니다. NETGEAR Genie 유틸리티는 공유기 설정을 손쉽게 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또 ReadySHARE 는 공유기의 파일공유를 제어합니다.



유틸리티를 통해서 손쉽게 인터넷, 와이파이, 자녀보호, 네트워크 맵, 게스트 와이파이 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NETGEAR R7800의 업/다운 속도를 체크하였습니다. 기가비트라 빠릅니다.


네트워크 맵을 통해서 어떤 장치들이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는 지 손쉽게 파악됩니다.


자녀보호를 통해서 유해사이트 방문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NETGEAR R7800에 제공되는 ReadySHARE는 NAS장치처럼 유무선공유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어디서든 넷기어 계정만 있으면 공유기에 접속하여 파일을 업/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NAS를 자주 사용하지만, 공유기에 기능으로 있는 것도 파일 공유에 편리하여 좋다고 봅니다.



ReadyCLOUD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클라우드 지원도 가능합니다.


동영상, 문서, 음악파일 등을 공유할 수 있게 합니다. 



백업 드라이브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이건 많이 사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매뉴얼을 참고 바랍니다.



NETGEAR R7800 공유기로 바꾸고 2.4GB / 5GB Wi-Fi 설정을 하였습니다. 기본 패스워드에서 바꾸고 노트북, 스마트폰을 모두 연결하였습니다. 역시 빠르고 좋은데, NETGEAR R7800 공유기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앱도 지원되어 편리하였습니다.



게스트 와이파이를 통해서 임시로 접속할 수 있게 제공됩니다. 이런 보안 와이파이는 숙박, 호텔, 카페 등에서 사용하면 참 좋죠. 그외 앱을 통해서 유뮤선공유기에 연결된 외장하드, USB 메모리스틱의 저장장치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와이파이 속도는 꽤나 빠르고 넓은 커버리지를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만족스러운 것이 부엌과 화장실 등에서 잘 잡히지 않던 것이 NETGEAR R7800으로 바꾸고 노트북, 스마트폰 등의 와이파이 강도가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어벤져스급 유무선 공유기가 바로 NETGEAR R7800 라는 생각이 듭니다. 평소 필자처럼 인터넷이 자주 끊키거나 속도가 제대로 기가비트로 나오지 않는다고 느낀다면, 유뮤선공유기를 의심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끝쪽 방에서 카카오톡 화상통화를 할 때, 무언가 끊키고 불안했었는 데, NETGEAR R7800으로 바꾼 후 그런 현상이 없어졌습니다. 또 노트북에서 파일 복사도 빠른 공유기로 빨리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대에 걸맞는 빠른 처리속도와 동시다발적인 처리도 잘되었습니다. 집에서 NAS를 사용하고 있어서 여러명이 동시에 접속하는 데, 집에 있는 NETGEAR R7800가 잘 처리해주는 느낌입니다. 

또 NAS처럼 사용할 수 있는 USB3.0 이 2개 있어 남는 USB메모리스틱으로 스토리지를 구성할 수 있어 더 좋았습니다. 공유기는 계속 켜 두니깐요.  그럼 강력한 NETGEAR R7800 를 사용해본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