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자동차

자동차 번호판등 교체 하는 방법! 소나타 차량 번호판 전구 교체 비용 200원 정비소 1만원

by 엔돌슨 2023. 9. 17.
반응형

자동차 번호판등 교체 하는 방법

자동차 정기검사 때 자동차 번호판등 때문에 불량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자동차 번호판 전구 교체하는 방법과 구매 비용 비교를 준비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자동차 번호판 전구가 나갔을 때, 그리고 전구가 작동하지 않을 때는 교체하는 방법과 비용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자동차 번호판등은 100~200원 밖에 하지 않고 수리가 쉽기 때문입니다. 

 

2년 전에 고쳤는 데, 또 고장이 났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정기점검을 앞두고 있죠? 돈만 들게 생겼네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4zwHnio7qZw

 

소나타 차량 자동차 번호판등 전구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차량은 동일합니다. 어렵지 않고 초보도 5분이면 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번호판 전구가 나갔을 때의 벌칙금, 벌금

우선, 자동차 번호판 전구가 고장 난 경우, 벌칙금과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알고 계셨나요?

고장난 전구로 인한 교통 위반은 불이행으로 간주되며, 처벌금이 부과됩니다. 그러므로 고장난 번호판 전구는 빠르게 교체해야 합니다.

- 자동차의 탈조명 장치 1개 고장: 지자체 소관으로 정비명령
- 탈조명 장치 2개 고장: 도로교통법에 따라 "등화 점등 조작 불이행"으로 처벌, 승용차 및 승합차는 2만원, 이륜차는 1만원의 범칙금 부과


 

 

YF소나타 차량의 후면의 번호판 등 전구가 들어온 것과 전구가 고장 난 것의 차이가 확연히 나죠?

 

 

 

한쪽만 우선 고쳤는 데, 자동차 켜고 미등 켜두면 바로 후면 번호판의 전구에 불이 들어와야 합니다.

만약 들어오지 않는다면, 불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동차 정기점검 때 불량 판정받으실 거예요!

 

 

 

자동차 번호판 전구 구매 방법과 비용

자동차 정비소에서 구매 및 교체
자동차 정비소에서 번호판 전구를 구매하고 교체할 수 있습니다. 블루핸즈 등에서 알아서 해줘서 편리하지만,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습니다. 보통 1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자동차 번호판등 LED 전구 인터넷 구매 방법

 

인터넷에서 번호판 전구를 구매하는 것은 가장 저렴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개당 100~200원 정도로 저렴하지만, 택배비가 3000원 정도 추가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대량 구매 시에 유리합니다.

 

자동차 전구 가격은 100~2500원까지 선택해 볼 만한데, 문제는 택배비가 2500원~3000원이니깐 결국 5천원선에 자동차 전구 1개를 얻는다는 것입니다. 필자는 지인이 줘서 잘 고쳤습니다.

 

 

쿠팡 차량용 번호판등 LED : https://link.coupang.com/a/bnwnsY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위의링크로 쿠팡 로켓배송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런거 구매하시면 됩니다. LED가 더 좋다고 하는데, 순정 전구 구매하셔도 됩니다. 

 

 

 


현대모비스 자동차 제조사 부품사이트
현대모비스 자동차 제조사의 부품 사이트에서도 정품 번호판 전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현대모비스 부품사이트를 통해 직접 구매하면 택배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검색하면, 주변 현대 블루핸즈의 정비소에서 부품을 가지고 있는 정비소 지도와 전화번호, 주소가 나옵니다. 직접 가서 물건을 사 오면 편하죠?

 

퇴근 후 가야 하면 전화로 물어보고 18시 이후로라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정비소마다 다르니 참고하시고요.



자동차 번호판 전구 셀프 교체 방법

 

번호판 전구 교체는 간단한 작업이며 특별한 도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필요한 것은 나사 드라이버 하나뿐입니다. 교체 방법은 엔돌슨 자동차 번호판 전구 교체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전구가 탔어요.ㅠㅠ

그래서 문제였는데 2년 전에 고친 게 또 고장이라니 말도 안 되네요. 아무래도 자동차 번호판등은 LED 램프가 더 수명이 긴 것 같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4zwHnio7qZw



자동차 번호판 전구 교체는 중요한 작업입니다. 고장 난 전구를 빠르게 교체하여 교통 위반과 범칙금을 피하고, 안전한 운전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구매 방법과 비용을 고려하여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선택해 보세요.

그리고 자동차 정기정검전에 꼭 확인해서 셀프 수리로도 해보세요. 자동차 번호판 전구 교체 방법과 비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드렸습니다. 그럼 안전한 운전을 위해 꼭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