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웨어러블디바이스

330인치 대화면으로 보는 엑스리얼 에어2 팝업행사 후기 XREAL Air 2 프로 스펙, 가격

by 엔돌슨 2023. 11. 25.
반응형

330인치 엑스리얼 에어2 XREAL Air 2 Pro 프로 스펙, 가격 체험 사용후기

그동안 정말 대단한 웨어러블 디스플레이의 시대를 연 엑스리얼 에어2를 체험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엑스리얼 에어 프로 등의 제품을 한자리에서 보지 못하여 아쉬웠는데요.

 

엑스리얼 XREAL 에어2 프로와 엑스리얼에어 그리고 다양한 색상 스티커까지 직접 볼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 행사가 있어 다녀왔습니다. 정말 아침 일찍, 기대감을 안고 연희동의 아늑한 까페힐 카페로 향했습니다. 오늘의 목적은 바로 엑스리얼의 최신작 엑스리얼 에어2와 엑스리얼 에어 2 프로를 체험하기 위해서입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을 들고 동영상을 보는 시대는 지났어요!

안경인데 쓰면 대화면이 보이는 대화면 스크린을 경험하는 시대로 AR 증강현실 시대에 접어 들었습니다.

 

 

 

엑스리얼 에어 2 그리고 엑스리얼 에어2 PRO의 AR 글래스의 스펙


이번에 기대한 부분이 더 상위 기종인 XREAL Air 2 Pro 제품을 체험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기대가 컸죠. 

 

이번 새로운 엑스리얼 에어 2 AR 글래스는 이전 모델보다 10% 더 얇고 가볍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안그래도 휴대가 편리한안경 형태인데, 글래스 템플(다리 부분)은 부드럽고 신축성이 있는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더 편안하게 스마트 안경 착용이 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Vu0EdINiCHA

 

정말 이렇게 AR글래스를 쓰면 보입니다. 생생한 화면이 눈앞에 있는데요.

 

 

엑스리얼 에어 2 스마트 AR 글래스 행사 후기

이번 엑스리얼 에어 2 팝업(POP-UP) 행사장은 추운 날씨였지만, 많은 인플루언서(Influencer)와 일반인 신청자까지 더해져 많은 인원이 엑스리얼 Air 2 제품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com/shorts/EMmdiPF9Vj4?feature=share

 

 

 

정말 많은 사람들이 직접 엑스리얼 에어 2 및 프로 제품을 체험할 수 있게 제공받고, 직접 영상을 보거나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제가 제공받은 엑스리얼 에어 2 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이라고 백 번 듣는 것이 한번 보는 것만 못하다고 하잖아요.

하지만 요즘은 영상, 사진으로 보면 되지만, 직접 체험해 보니 더 엑스리얼 에어 2 구매에 대한 생각이 들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엑스리얼 에어 2 세련된 칼라풀한 색상 스킨 스티커

 

 

행사장에 도착하자마자 눈에 띈 것은 엑스리얼 에어 2의 다채로운 색상 스티커였습니다.

 

옐로우(Jonquil), 네이비 블루( Navy Blue), 로얄 블루(Royal Blue), 페일 핑크(Pale Dogwood), 녹청(Verdigris), 다트 그린( Dartmouth Green), 페일 도그우드(Pale Dogwood) 등의 세련된 색상으로 골라볼 수 있습니다. 엑스리얼 에어2는 기술적으로도 뛰어나지만, 디자인에도 신경 쓴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옐로우(Jonquil), 네이비 블루( Navy Blue), 로얄 블루(Royal Blue), 페일 핑크(Pale Dogwood), 녹청(Verdigris), 다트 그린( Dartmouth Green), 페일 도그우드(Pale Dogwood) 등의 세련된 색상은 정말 눈에 띄게 이뻤습니다. 그래서 정말 단순 검은색 보다 더 개성 있게 사용할 수 있는 게 더 보기 좋았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색상 스티커 키트(Kaleido Kit)를 제공합니다. 

 

 

 

 

엑스리얼 에어 2 스킨 스티커의 세련된 색상들!!! 실물로 보니 더 이쁩니다.

정말 스킨으로 안경 꾸미는 재미가 있는 것 같은데요. 


엑스리얼 에어 2의 스킨 스티커 색상들은 그 자체로 하나의 패션 선언처럼 다가왔습니다. 

옐로우(Jonquil) 색상

밝고 생동감 넘치는 'Jonquil'은 햇살 같은 긍정적 에너지를 불어넣어 줍니다. 옐로우 색상은 활기찬 느낌을 주고 사용자의 활동적이고 밝은 성향의 사람에게 어울릴 것 같네요.

네이비 블루(Navy Blue) 색상

심오하고 전문적인 'Navy Blue'는 심해를 연상시키는 깊은 색상입니다. 네이비 블루 색상은 신뢰감과 안정감을 주고, 엘레강스와 세련된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어울릴 것 같아요.

로얄 블루(Royal Blue) 색상

밝고 대담한 'Royal Blue'는 활력과 에너지를 느낌을 줍니다. 로얄 블루 색상은 사용자의 자신감과 활동적인 면모를 강조하고, 주목받고 싶은 사용자에게 잘 어울릴 것 같아요.

페일 핑크(Pale Dogwood) 색상

부드럽고 섬세한 'Pale Dogwood'는 우아함과 세련됨을 더해줍니다. 페일 핑크 색상은 따뜻한 감성을 전달해 주며, 사용자의 부드러운 매력을 중시하는 분에게 잘 어울릴 것 같아요.

녹청(Verdigris) 색상

고급스럽고 예술적인 느낌의 'Verdigris'는 독특한 녹색 계열입니다. 그래서 녹청 색상은 클래식한 매력과 함께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다트 그린(Dartmouth Green) 색상

깊고 풍부한 'Dartmouth Green'은 자연을 연상시키며 안정감과 평온함을 주는 색상이네요. 다트 그린 색상은 고급스러움과 함께 전통적인 매력을 줘서 좋았습니다.


엔돌슨인 필자도 너무 이뻐서 그만 마음에 드는 색상을 골라 보았습니다.


역시 엑스리얼 에어2 스킨 스티커의 다양한 색상들이 있어 사용자에게 다채로운 선택의 폭을 제공하니 좋았습니다.

각 색상은 사용자의 개성과 스타일을 독특하게 표현하고 싶기 때문에 패션에 맞게 엑스리얼 에어 2 스티커를 붙이면 좋겠네요.

 

색상 스킨 스티커들 덕분에 엑스리얼 에어2를 단순한 기기가 아닌 패션의 일부로 만들어 주어서 좋았습니다. 

다양한 색상들로 엑스리얼 에어2를 사용하는 동안 단순한 기능적인 용도를 넘어, 사용자의 개성과 스타일을 드러내 보는 것도 좋겠죠?

 

 

 

XREAL 엑스리얼 에어 2 프로 체험 후기

이번에는 엑스리얼 에어 2 프로 제품입니다. 옆면에 제품 구분이 있어 쉽게 알 수 있었지만, 외형만으로 구분은 쉽지 않았습니다.

 

일단 엑스리얼 에어, 에어2, 에어 프로 이렇게 가격차이도 많이 납니다. 프로 제품은 차별화가 되어 있습니다. 엑스리얼 에어 2 프로 스마트 전자 렌즈 변색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의 선호도에 맞게 빛의 양을 조절이 가능합니다. 어떤 조명 조건에서도 완벽한 엑스리얼 에어 2 프로의 사용 경험을 제공해 주는 것이죠. 

 

 

 

그래서 바로 넷플릭스, 쿠팡 플레이, 티빙, 디즈니플러스+ 등의 OTT를 엑스리얼 에어2 프로로 오프라인 팝업 현장에서 체험해 보았는데요. 

 

 

 

엑스리얼 에어 2 프로는 단순한 AR 글래스를 넘어서는 혁신적인 기능을 보여 주었습니다. 스마트 전자 렌즈 변색 기술(Electrochromic Dimming)로 완벽한 AR글래스인 걸 증명해 주네요.

스마트 전자 렌즈 변색 기술의 특징으로는 맞춤형 조명이 가능해 사용자는 내부 환경이나 외부 환경에 상관없이 XREAL AIR 2 PRO 렌즈의 투명도를 조절하여 최적의 시각적 경험을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또 간편한 조작도 좋습니다. 일체형 버튼으로 렌즈의 투명도를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는 데, 사용자는 각기 다른 환경에 즉시 적응할 수 있습니다.

3단계 조절이 가능한데요.
0% 조절 효과 : 완전 투명한 상태로, 실제 환경을 그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0% 조절 설정은 일상적인 활동에서 AR 기능을 자연스럽게 사용하고자 할 때 적합합니다.


35% 조절 효과 : 약간의 투명도를 유지하면서,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35% 조절 설정은 현실과 가상 세계를 동시에 경험하고자 할 때 이상적입니다.


100% 조절 효과: 렌즈가 완전히 어두워져, 최고 수준의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100%는 빛의 방해를 최소화하고 집중력을 극대화할 필요가 있을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정말 엑스리얼 에어 2 프로의 이러한 스마트 전자 렌즈 변색 기술은 AR 경험을 획기적이긴 하네요. 프로라 확실히 다른 느낌을 줍니다.

 

 

 

아침을 굶고 바로 와서 걱정했는 데, 핑거푸드도 있어 컵 케이크와 커피 등의 간식을 먹으면서 참여자들과 엑스리얼 에어 2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앱으로 대화면으로 즐기는 건 너무 좋아서 지하철과, 침대에 누워서 보면 좋다고 이야기했죠~

 

 

 

다양한 참여 행사도 있었는데요. 주사위를 굴리거나 딱지치기로 구슬을 모아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딱지치기는 바로 성공해서 구슬 2개를 획득했습니다. 역시 오징어 게임을 보고 혹시나 하고 딱지치기를 갈고닦은 보람(?)이 있었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행사장 루프탑에서는 누워서 체험할 수 있는 빈백이 여러 개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정말 이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들고 보는 사람은 바보가 된 것 같네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M0D6kLiYUaY

 

세상 편한 자세로 누워서 보면, 좋습니다.

 

필자인 엔돌슨도 이렇게 누워봅니다. 그냥 누워서 보면 동영상이 보입니다. 태양빛 때문에 눈부시지 않냐고요?

그럴 때는 커버가 있어 걱정 없습니다.

 

 

 

 

또 하나의 비장의 무기 엑스리얼빔( XREAL Beam)입니다.

 

XREAL Beam은 XREAL의 AR 글래스인 Air 2와 Air 2 Pro와 함께 사용되는 혁신적인 액세서리입니다. 액스리얼빔이 있고 없고 가 차이가 납니다.

 


엑스리얼빔 사용법과 스펙 특징

- 사이즈: 105.8 * 65.86 * 18.2 mm
- 무게: 153g
- RAM: 4G
- ROM: 32G
- 배터리 용량: 4870mAh
- USB-C 단자

 

1. 유선 연결을 통한 부드러운 게이밍 지원
XREAL HDMI to USB-C 케이블을 통한 연결로 지연 시간을 줄이고, 게이밍 및 DRM 스트리밍에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합니다

2. 자동 전원 및 배터리 스펙

약 3.5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과 긴 대기 시간을 제공합니다.
충전 중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30분 만에 50%까지 충전할 수 있는 27w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합니다.

3. 3가지 공간 디스플레이 모드를 지원

Smooth Follow : 물리적 환경에 의해 발생하는 이미지 움직임을 최소화하며, 특히 차량 내 사용에 적합합니다.

Body Anchor : 3도의 자유(3DoF) 추적을 통해 머리 움직임과 관계없이 화면을 공중에 고정시키고 몸체와 함께만 이동하게 합니다.

Sideview : 디스플레이를 축소하고 옆으로 이동시켜 시각적 방해를 피하면서도 쇼를 즐길 수 있게 합니다.

 

엑스리얼 호환 가능한 기기는?
휴대폰/패드/윈도우 노트북/맥북/스팀덱 등 대부분의 DP 출력 USB-C 포트가 있는 스마트 기기를 지원합니다.

라이트닝 포트가 탑재된 아이폰/아이패드도 지원합니다.

또 닌텐도 스위치, HDMI 디바이스가 있는 Xbox, PlayStation 등 게임 콘솔 기기도 지원합니다.

 

 

이번 엑스리얼 에어 2 체험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최대 330인치의 초대형 3D 스크린 기능이었습니다. 실제로 착용해 보니, 광대한 스크린에서 펼쳐지는 생생한 콘텐츠는 마치 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듯한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또 엑스리얼 에어 2는 0.55인치 슈퍼 Micro-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 인치당 4032픽셀을 자랑합니다. FHD 디스플레이 해상도와 100,000:1의 명암비, 500니트의 밝기는 콘텐츠를 매우 선명하게 표현해 줍니다.

 

 

XREAL (엑스리얼) 판매 1위? 뭐 하는 회사일까?

 

AR 증강현실의 혁신을 이끄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미국, 일본, 한국, 중국에 거점을 두고, AR 글래스를 출시하는 등 메타버스 산업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엔리얼에서 엑스리얼로의 브랜드 전환은 새로운 차원의 세계를 연결하고 실생활에서 AR 활용도를 높이려는 기술 혁신에 앞장서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이제는 스마트폰의 미래가 바로 안경 형태가 될 거라는 건 누구나 알고 있었을 겁니다. 그걸 이제는 경험하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죠. 

 

 

엑스리얼 에어 2 가격과 할인 프로모션 행사

이번 신제품 XREAL Air 2와 XREAL Air 2 Pro를 직접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서 체험해 보았습니다. 역시 AR증강현실, 메타버스는 먼 이야기가 아닙니다.

 

직접 체험해 보니 사용자에게 가장 편안하고 시각적으로 놀라운 AR 경험에 놀랬습니다. 특히 화질이 너무 좋더군요. 높은 픽셀 밀도와 야외에서도 사용가능한 커버와 밝기로 누워서 편하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그래 그래서 가격은? 엑스리얼이 AR 시장에서 글로벌 판매 1위라고 합니다. 그만큼 사용자층이 많다는 것은 좋은 것이겠죠? 

엑스리얼 에어 2 가격

- XREAL Air 2: 498,000원

- XREAL Air 2 Pro: 549,000원
부가 액세서리: 가격대별 다름!

직접 팝업 행사에서 엑스리얼 에어 2를 체험해본 후기입니다. 이제는 태블릿, 스마트폰 들지 말고 쓰는 안경형태로 진화하시길~

 

 

 

XREAL Air 2 엑스리얼 에어 2 : 엑스리얼코리아 제품링크

 

엑스리얼 에어2 : 엑스리얼코리아

2세대 AR 글래스 에어2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