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IT정보

엔비디아 Nvidia (NVDA)가 투자한 AI 회사 종목 어디일까?

by 엔돌슨 2024. 4. 1.
반응형

엔비디아 Nvidia (NVDA)가 투자한 AI 회사

 

 

반도체 대기업 엔비디아(NASDAQ: NVDA)가 최근 자사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공개하면서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필자도 엔비디아 주주라서 더욱 관심이 갔던 부분입니다. 그리고 필자도 엔비디아처럼 AI 투자기업을 찾고 있었는데 관심이 생기더군요.

 

2023년 4분기 및 전체 연도 실적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약 600억 달러의 연간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였고 대략 45%가 순이익으로 돌아갈 전망 입니다.

엔비디아는 막대한 수익의 일부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최근 공개했다. 회사는 지난주 5개의 인공지능(AI) 주식에 투자했다고 밝혔습니다. 

 

1) Arm Holdings (ARM)

 


2020년, 엔비디아는 당시 400억 달러에 Arm Holdings(NASDAQ: ARM)을 인수하려는 계획을 발표했다. 그러나 규제 문제로 인해 이 계획은 무산되었다. 하지만 엔비디아는 현재 약 196만 주를 구입하여, Arm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이 주식은 현재 2억 5000만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다. Arm의 CPU는 전 세계 스마트폰의 99% 이상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 AI 분야에서 강한 모멘텀을 보이고 있다.

 


2) Nano-X Imaging : NNOX

 


엔비디아는 Nano-X Imaging(NASDAQ: NNOX)에 소규모 투자를 진행했다. 이 회사는 의료 영상의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는 디지털 X-ray 기계를 개발했으며, AI를 활용하여 환자 진단에도 기여하고 있다.

 


3) Recursion Pharmaceuticals : RXRX

 


Recursion Pharmaceuticals(NASDAQ: RXRX)는 엔비디아가 두 번째로 큰 투자를 한 회사로, AI를 활용하여 약물 개발 속도를 높이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엔비디아는 이 회사의 주식 770만 주를 구매해 약 2억 3000만 달러의 투자를 진행했다.

 

4) Soundhound AI : SOUN

 


Soundhound AI(NASDAQ: SOUN)는 음성 AI 분야에서 선두 주자로, 주요 자동차 제조사 및 식당 기술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다. 엔비디아의 투자는 이 회사에 큰 도약을 가져다주었다.

 

5) TuSimple Holdings : TSPH

 


TuSimple Holdings는 자율 주행 트럭을 개발하는 회사로, 엔비디아는 이 회사에 1300만 달러 이상을 투자했다. 이는 엔비디아가 투자한 회사 중 가장 작은 규모다.

 

ARM 주가는?

 

엔비디아가 투자한 회사 중에서도 Arm Holdings는 엔비디아의 투자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유망한 종목으로 꼽힌다. AI 분야의 성장과 함께 Arm의 사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Arm의 현재 가치 평가는 높은 편이어서 투자자들은 엔비디아 자체 주식을 구매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엔비디아의 이러한 AI 관련 투자는 회사가 AI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동시에, 다양한 산업에서 AI 기술의 적용 가능성을 탐색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엔비디아가 단순히 반도체 제조사를 넘어서, AI 기술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결국 엔비디아는 천비디아가 되어야 합니다. 닷컴 버블을 생각하면 아직 AI 버블은 오지 않았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그러므로 엔비디아 주가는 더 올라가야 하고, 결국 엔비디아 칩셋 대체되는 기업이 나오겠죠?

 

아직은 그 단계는 아닌 것 같고 AI 기업에 관심을 더 가져보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엔비디아 주가가 상승한 것만큼 관련 주는 몇 배나 더 오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