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IT정보

인공지능 작곡 사이트 SOUNDRAW AI작곡 프로그램 사용 후기

by 엔돌슨 2024. 4. 7.
반응형

인공지능 작곡 사이트 SOUNDRAW AI작곡 프로그램 사용 후기

 

 

 

 

SOUNDRAW는 AI 기술을 이용한 작곡 프로그램 중 하나로 영어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지만 홈페이지에서 한글 자동 번역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부분은 영어와 한글이 섞여 나오기도 하지만, 큰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AI 인공지능이 음악을 만들어 준다니 너무 대단하지 않나요?


soundraw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홈페이지에서 'Create Music' 버튼을 클릭하면 다양한 음악 체험 기회가 제공됩니다. 무료로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하지 않으면 생성된 음악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생성한 음악을 저장하려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무료로 음악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SOUNDRAW으로 원하는 음악 장르와 음악길이를 선택만 하면 만들어 줍니다.

 

 

 

 

SOUNDRAW의 특징 중 하나는 비슷한 선택을 해도 매번 음악이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용자는 자신이 만든 음악을 저장해 두어야 나중에 동일한 음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영상과 활용하시려는 분은 영상을 업로드하고 바로 적용해서 확인해볼 수도 있습니다.

뮤직비디오 음악으로 활용하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말 써보니 빠르고 편리합니다. 인공지능 음악 생성 프로그램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사용자는 감정, 장르, 사용 시간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음악의 용도(예: 배경음악)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행복한 분위기의 팝과 시네마틱 장르로 음악을 생성해 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악기 선택이나 도구 사용 등을 통해 음악을 더욱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음악 샘플들 중에서 세부 설정을 조정하고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음악의 에너지 레벨을 조절하여 다양한 분위기의 음악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특히 YouTube 같은 플랫폼에서 배경음악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저작권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됩니다.

무료 회원은 월 30개 정도의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유료인 프로 모드에서는 더 많은 세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정말 soundraw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면서 AI 기술이 음악 분야에도 적용될 수 있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물론, AI 작곡 음원에 대한 저작권 인정 문제는 아직 해결해야 할 과제입니다.

SOUNDRAW는 음악 작곡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 특히 플랫폼 운영자나 음악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도구입니다. soundraw 프로그램을 통해 생성된 음악과 사용자가 직접 추가한 요소를 결합하면, 저작권료를 인정받으면서도 독창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SOUNDRAW는 음악 생성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도구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AI 기술의 발전이 예술 분야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관심 있는 분이라면 다양한 음악을 쉽게 빠르게 만들어 적용해 보세요!

 

https://soundraw.io/create_music

 

SOUNDRAW

Your personal AI music generator.

soundraw.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