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IT정보

회사사람이 특가로 샀다는 삼성 갤럭시탭 S9 FE, S펜 탑재한 역시 10인치 태블릿 강자

by 엔돌슨 2024. 4. 11.
반응형

회사사람이 특가로 샀다는 삼성 갤럭시탭 S9 FE, S펜 탑재한 역시 10인치 태블릿 강자

 

 

삼성 갤럭시탭 S9 FE는 한 손에 들어오는 휴대성과 S펜의 강력한 조합으로 아주 좋은 태블릿입니다. 회사사람이 삼성 갤럭시탭 S9 FE 플러스를 구매했다고 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삼성의 갤럭시 제품군은 이미 많은 사용자들에게 검증된 품질과 기능성을 자랑합니다. 특히 태블릿 PC 시장에서 갤럭시탭 시리즈는 삼성의 기술력이 집약된 결과물로 올해 초에 선보인 갤럭시탭 S9 FE 모델은 플래그십에 버금가는 성능과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특히 S펜을 활용한 필기 기능은 이 제품이 태블릿을 찾는 사용자들에게 어필할 강력한 포인트입니다.

 

 

 

 

 

 

이미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로서 태블릿PC에 대한 기대가 컸는데요. 삼성 갤럭시탭 S9 FE 모델은 기대를 충족시켜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갤럭시탭 S9 FE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보려고 하는데요.

첫인상은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럽다'였습니다. 민트, 실버, 그레이, 라벤더 네 가지 색상 중 제 손에 들어온 것은 은은한 라벤더 컬러였습니다. 사진으로만 봤을 때보다 실제로 보니 훨씬 더 세련된 느낌이 들었어요.

 

 

 

 



갤럭시탭 태블릿을 들어보니 가벼움이 먼저 느껴졌습니다. 523g의 무게는 제가 휴대하면서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적절했습니다. 6.5mm의 두께는 휴대성과 그립감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FE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디자인과 마감에서 전혀 준프리미엄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았어요. 오히려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

 

 

 

 

디스플레이의 성능은 정말 놀라웠습니다. 10.9인치의 IPS LCD 화면은 2304 x 1440 해상도를 자랑했고, 90Hz의 주사율 덕분에 필기부터 동영상 시청까지 부드럽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갤럭시탭 S9 FE의 비전 부스터 기능은 주변 밝기에 따라 화면의 명암비와 채도를 조정해 주어 어떤 환경에서도 최적의 화면을 제공했습니다.

S펜을 사용한 필기 체험은 또 다른 만족감을 주었어요. 부드러운 필기감과 4096단계의 압력 감지로, 마치 진짜 종이에 쓰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주로 PDF 문서에 메모를 하거나, 드로잉을 하는 데 S펜을 활용했는데, 정말 편리했습니다. 다이어리 꾸미기부터 전문적인 드로잉까지 S펜 하나로 모든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었어요.

 

 

성능 면에서는 일상적인 작업에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엑시노스 1380 칩셋과 6GB 램의 조합은 각종 앱을 무리 없이 소화해냈습니다. 물론, 무거운 게임을 돌리는 데에는 약간의 한계를 보였지만, 일반적인 사용에는 전혀 지장이 없었어요

 

 

 

 

 

 


갤럭시탭 S9 FE 시리즈 스펙

 

 

 

 


- IP68 방수 기능

태블릿은 물에 완전히 잠길 수 있는 훌륭한 방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상황에 따라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 microSD 지원

기본 저장 공간에 구애받지 않도록 SIM 카드 슬롯처럼 microSD 카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 5G 옵션

삼성은 Wi-Fi 전용 버전과 5G 버전의 갤럭시탭 S9 FE를 제공하며, 물리적 SIM 또는 eSI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 고릴라 글래스 5 화면 보호
- 알루미늄 케이스
- 크기와 무게: 254.3 x 165.8 x 6.5 mm, 523g

갤럭시탭 S9 FE는 클래식한 태블릿 디자인을 따르고 있으며, FE 모델이라고 하여 그 디자인이나 마감에서 전혀 준프리미엄감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10.9인치의 IPS LCD 화면은 2304 x 1440의 해상도를 자랑하며, 90Hz의 주사율로 부드러운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디스플레이
- 2304 x 1440 픽셀 LCD 패널
- 90Hz 주사율
- 670-nit 밝기

색상 선택권도 다양하여 민트, 실버, 그레이, 라벤더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성능:
- 삼성 엑시노스 1380 프로세서
- 6GB 또는 8GB RAM 옵션

엑시노스 1380 칩셋은 일상적인 작업에서는 충분한 성능을 제공하지만, 가장 강력한 프로세서는 아님을 인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용 시나리오에서 불편함 없이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을 만큼의 퍼포먼스를 보장합니다.

태블릿 PC 본체와 함께 제공되는 S펜은 필기 및 드로잉 작업에 탁월한 도구로, 4096 단계의 압력 감지 레벨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디지털 아트와 메모를 자연스럽게 작성할 수 있게 합니다.

카메라
- 8MP 후면

 카메라와 12MP 전면 카메라
- 전면 카메라는 표준 및 초광각 뷰 제공

배터리 수명
- 8000mAh 배터리
- 45W 고속 충전 지원

 

 

 

https://infogram.com/samsung-galaxy-tab-s9-fe-benchmarks-1h9j6qg3y8r1v4g

 

 

벤치마크 점수엣서도 월등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8000mAh 배터리는 하루 종일 사용해도 여유롭게 남았고, 45W의 고속 충전 지원으로 금방 다시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스테레오 스피커는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영상이나 음악을 들을 때 꽤 인상적인 사운드를 제공했습니다.

 

 

 

 

사실, 태블릿PC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갤럭시탭 S9 FE는 저의 생각을 완전히 바꿔놓았어요. 가벼운 노트북을 대신할 수 있는 휴대성과 S펜의 편리함은 매일같이 사용하고 싶게 만들었습니다. 만약 태블릿 PC 구매를 고려 중이라면, 갤럭시탭 S9 FE는 정말 고려해 볼 만한 제품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태블릿 PC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삼성 갤럭시탭 S9 FE! 꼭 한번 체험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갤럭시탭 S9 FE는 노트북을 대체할 수 있는 뛰어난 휴대성을 가지고 있어 노트북 대용으로도 좋습니다.

 

특히 S펜을 이용한 다양한 작업을 가능하게 하는 강력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FE 모델이지만, 품질과 성능 면에서 전혀 손색이 없기 때문인데요. 삼성이라 국내 A/S까지 보장되는 점을 고려하면 선택의 폭이 넓어집니다. 다재다능한 삼성 갤럭시탭 S9 FE로 노트북과 태블릿 모든 상황에서 작업도 여가도 한층 업그레이드해보세요.

 

 

 

 

 

삼성전자 갤럭시탭 S9 FE WIFI/5G 128GB

COUPANG

www.coupang.com

 

갤럭시탭 S9FE 특가 구매링크 로켓배송 쿠팡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watch?v=cz0wVCwRRwA

 

 

그럼, 서울리안의 갤럭시탭 S9 FE & FE+ 플러스 비교를 통해서 정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