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동양종금 주식계좌 위탁계좌 추가하기

by 엔돌슨 2010. 5. 29.
반응형

동양종금 주식계좌 위탁계좌 추가하기


이번에 동양종금 주식계좌를 무려 3개나 추가하게 생겼다.
그런데 어디서 추가하는 지 동양종금CMA를 쓴지 이렇게 오래 되었지만 메뉴는 봐도 봐도 복잡하다.

동양종금에 계좌를 추가한적있다면 바로 주식계좌인 위탁계좌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메뉴는 그림과 같이.
인터넷 뱅킹 => e창구 => 계좌개설 및 사고신고 => 인터넷계좌 개설을 누르고 위탁개좌 신규가입을 누르면 됩니다.

위탁계좌를 추가하면 좋은점은 계좌별로 돈을 관리하여 주식매매를 할 수 있어 편합니다.







주식위탁증거금율변경을 100%로 해두면 미수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미수금이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돈인 증거금보다 많은 수의 주식을 매매했을 경우 발생합니다.

이는 주식위탁증거율변경을 100%로 변경하면 신용으로 매매되지 않고 있는 돈만큼만 매매가 되게 됩니다.

이런일로 동양종금에서 전화자주 받았는 데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주어서 변경하였습니다.




동양종금 아직은 ~ 지켜보겠어~

그나저나 동양종금 어플 수정해달라고 고객요청사항에 올렸습니다.
주식은 좋다 안좋다 떠나서 회사에서 가끔 주식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아는 사람소스로 부자될라고 하지만 안죽을라고 적당히 합니다)

회사에서는 눈치보여서 아이폰으로 하고 있죠.
그런데 동양종금 어플 쓰면서 홈페이지로 하는거나 HTS로 하는 것보다 불편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1. 매매시 현재가격을 외워야 하나? 왜 매매 누르면 현재가격이 빈란이냐? 내가 잔량별로 외워서 입력할까?? 응응
동양종금에 답변메일 받고 알았네요. 최대수량 계산해서 알려주는 군요. 단주매매만 조심해서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2. 매매시 현재가격적으면 니가 알아서 내가 가진 증거금에서 매매가능한 수량 계산해줘야지. 이것도 내가 계산하냐 응응?
동양종금 답변메일처럼 매매시 위에 현재가격이 나오네요. 그걸보고 적고 계산하고 어쩌구하여 매매하면 됩니다.


3. 현재 체결내역을 보면 왜 빨강색하고 파랑색은 어디다 팔아 먹었냐? 체결수량은 나오는 데 매도수량인지 매수수량인지 왜 안나오냐? 요따구냐?
이런건 좀 고쳐주었으면 합니다 ^^; 어디있나 못찾은걸지도 모르겠지만 아쉽네요.


4. 그래프 가로로 나오든 세로로 나오든 상관없구.. 뭐 좀 지지선이라던지 상세히 좀 해줘라.

5. 지수보기 좋긴한데 음 무언가 부족해보임..

이런 쌍스런 불편한점때문에 할맛이 납니다.

국민은행어플이 나왔더군요. 그리고 미래에셋 어플은 수수료 면제라고 합니다.
동양CMA는 좋았죠. 더 좋게 어찌 해주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