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맥북 아이폰 mp3 꺼내기 senuti 프로그램

by 엔돌슨 2011. 12. 18.
반응형
맥북(macbook)에서 아이폰 음악 꺼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하겠습니다. 아이튠즈 itune로 음악을 듣고 싶은데 아이폰에 있는 mp3을 꺼내서 넣을 수 없을 때 유용한 senuti  유틸이 있습니다. senuti 라는 유틸로 아이폰 mp3을 아이튠즈로 복사를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맥북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이튠즈가 음악파일을 내컴퓨터로 복사를 못해주는 데 이부분을 해결해주니 편합니다. 음악파일이 컴퓨터에 없을 때 동기화 하면 아이폰의 파일이 지워지니깐 이렇게 음악파일을 복사를 하면 편리합니다. 또 음악만 빼고 싶을 때 유용하니 사용해보세요. 맥북에서 사용 가능하며 무료입니다. 




Senuti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맥북에 아이폰을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그러면 Senuti 프로그램에 음악파일이 모두 보이게 됩니다. 이를 전체 선택하여 드래그엔드랍(Drag&Drop)하여 왼쪽에 보관함에 넣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아이튠즈에서 보관함에서 음악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전 지금 버스에서 LTE로 테더링 중인데 맥북에 SSD을 설치하고 음악을 나스에서 가져다 들어서 음악파일이 없어 심심했습니다. 그래서 전에 봐두었던 Senuti 프로그램을 아이폰에 있는 음악파일을 옮겼습니다. 이제 심심하지 않게 맥북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어 좋네요.



다운로드 사이트 
http://www.fadingred.com/senuti/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