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갤럭시S3 LTE 유플러스 사용기 후기 SHV-E210L DMB 팝업플레이

by 엔돌슨 2012. 6. 25.
반응형
갤럭시S3 LTE 유플러스 사용기 후기

지금 사람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는 스마트폰은 이게 아닐까 싶네요. 이미 3G버전은 나와있는 상태이지만 LTE버전은 국내는 아직이기 때문이죠. 제가 갤럭시S3 LTE 유플러스 버전을 먼저 사용해 보고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의 경우에는 3G 버전은 삼성 자사의 엑시노스 4412 칩셋을 사용하였고 4G LTE 경우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S4 계열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런데 한국의 경우에는 4G LTE 버전도 엑시노스 콰드코어 프로세스를 탑제하고 나오게 되는데요. 그래서 사용자들이 배터리 성능은 어떻게 되는가 그리고 DMB가 탑제가 되었는데 DMB 기능에서 변화된것은 없는가. 그리고 갤럭시S3 3G버전의 램 1GB와는 다르게 4G LTE 버전은 2GB를 탑제하였는데 그 성능은 어떤가 가장 궁금할 것입니다. 제가 이부분을 대략 설명을 좀 드리려고 합니다.

페블 블루와 마블 화이트의 디자인은 자연을 닮은 조약돌 모양처럼 미끈하고 둥근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닷가의 조약돌 같네요. 화면부분도 살짝 도톰하게 올라와 있는게 특징입니다. 물론 이부분때문에 보호필름을 취급하는곳에서는 난감하다고 하긴 하지만 그래도 보호필름과 케이스들은 지금 많이 나와있는 상태입니다.

램의 경우 게임 실행시 그래픽적인 차이을 보이지 않지만 다수의 게임 어플을 실행 할 경우 램의 차이에 따라 성능의 차이을 보일 것을 보입니다. DMB의 경우 없는 것보다 있는 게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팝업플레이는 동영상을 작은 화면으로 띄워서 다른 작업과 함께 할 수 있는 기능인데 이것이 DMB에도 그대로 적용되어서 DMB화면도 작게 띄워서 다른화면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팝업플레이가 좋다 필요하지 않다 이야기가 있는듯하지만, DMB는 상당히 이부분 필요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호평이 예상되네요. 그리고 많이 궁금해 하시는 LTE의 배터리 성능과 벤치마크 성능도 같이 알려 드리겠습니다. 결과 부터 이야기 드리면 벤치마크 성능은 현재 어떤 스마트폰 보다 최고의 성능입니다. 배터리는 오래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빨리 떨어진다면 성능은 좋은데 빨리 배터리가 떨어지네 라고 느꼈을텐데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3G버전과 이부분은 비교가 필요하겠죠. 저는 LTE 의 속도적인 면 때문에 빠른 LTE가 더 좋았습니다.

실제로 사용하면서 음성인식으로 어떤 것을 할 수 있을지 기대가 컸습니다. 음성인식 명령어 기능 중에서 가장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S보이스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려 드릴께요. 쉽게 일정을 작성할 때도 "새 일정 일요일 홍대 트릭아트 가기" 라고 말하면 날짜와 시간을 갤럭시S3가 물어 봅니다. 그러면 "오후1시야" 라고 말하면 일정을 바로 등록하여 줍니다.

이렇것이 음성인식의 편의성인거 같네요. 그런데 스마트폰 들고 다니면서 혼자 중얼 거리면 바보 같겠죠? 조금 쑥쓰러울 수 있지만, 사람 많은 곳에서는 인식율이 나쁘다고 알고 있는 데 좋은 팁이 있습니다. 커피숍 시끄러운 곳이라도 갤럭시S3 마이크 부분을 입 가까이 대어서 "전화 와이프~" 이렇게 이야기 하면 또박 또박 알아 듣습니다. 제일 놀라운 기능은 문자 타이핑이 필요 없다는 점인거 같습니다. 오타 없이 잘 알아 들어 음성으로만도 문자 보내기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그러면 갤럭시S3의 기능에 대해서 리뷰 해 보겠습니다.


갤럭시S3 어떤게 정말로 좋았나?

엑시노스 칩셋으로 쿼드코어 구현으로 정말 컴퓨터 같이 빠른 최고의 성능이다. 그리고 카카오톡으로 친구랑 이야기 하는 중에서도 DMB을 시청할 수 있게 팝 업 플레이(Pop Up Play)로 별도의 창을 띄워서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카메라 기능중 베스트 샷으로 20장을 연속으로 찍을 수 있는 기능이다. 이걸 이용하면 빠르게 움직이는 사진도 놓치지 않고 찍을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그중에서 베스트샷을 뽑아서 저장 할 수 있다. 나는 이 기능을 이용해서 움짤을 만드는 게 제일 재미있었다.

S보이스을 이용한 운전중 쉽게 페이스북을 즐기거나 전화을 할거나 다른 업무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좋았다. 말로 앱을 실행해 주기 때문에 터치가 필요 없었다. 처음에는 말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 어색했지만 사용할 수록 익숙해졌다. 음성인식율이 좋은지 말을 잘 알아 들었다.

S메모을 이용한 정말한 메모가 가능하다. C펜이라는 액세사리을 이용하면 더 정교한 메모가 가능할거 같다. 또한 메모지을 핑거줌인 하여 확대하여 작은 글씨도 쓸 수 있었다.

스마트알람으로 갤럭시S3을 들때 진동으로 부재중의 전화나 문자을 알려 줍니다. 그리고 전면 LED가 현재 알람이 있는지 여부을 알려 줄 수 있어 문자가 중요하면 잊어 버리지 않을 수 있네요.



갤럭시S3, 갤럭시S3 LTE, LTE, IT, 4G, 갤럭시S3 사용후기, 갤럭시S3 사용기, SHV-E210L, 팝플레이, 갤럭시S3 동영상, 갤럭시S3 팝플레이, 갤럭시S3 SHV-E210L, E210L, 갤럭시S3 DMB, 갤럭시S3 3G LTE, 갤럭시S3 LTE 3G, 갤럭시S3 장점, 갤럭시S3 단점


갤럭시S3 는 엑시노스 칩셋을 탑재하여 쿼드코어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입니다. 성능적인면에서 컴퓨터 처럼 빠른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기술적인 면 보다는 이번 트랜드는 쓰기 편한 스마트폰, 자연을 담은 스마트폰 입니다.

터치화면부터 물결모양을 느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잠금화면을 풀때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터치효과음도 물방울 소리을 담았습니다. 모양이 동글동글한 퍼블블루는 바닷가 조약돌 같이 생겼습니다. 줄무늬가 그런 느낌이지요.


갤럭시 S3의 빠른 성능과 편의성, 그리고 빠른 LTE를 사용한 스마트폰의 기능적인 면을 살펴 보겠습니다. 


갤럭시S3, 갤럭시S3 LTE, LTE, IT, 4G, 갤럭시S3 사용후기, 갤럭시S3 사용기, SHV-E210L, 팝플레이, 갤럭시S3 동영상, 갤럭시S3 팝플레이, 갤럭시S3 SHV-E210L, E210L, 갤럭시S3 DMB, 갤럭시S3 3G LTE, 갤럭시S3 LTE 3G, 갤럭시S3 장점, 갤럭시S3 단점


갤럭시S3 의 전체적인 느낌은 네모란 느낌이 아니라 동근 느낌 입니다. 상단의 버튼도 둥근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그리고 커버 재질이 광택이 나서 반짝반짝합니다.


갤럭시S3, 갤럭시S3 LTE, LTE, IT, 4G, 갤럭시S3 사용후기, 갤럭시S3 사용기, SHV-E210L, 팝플레이, 갤럭시S3 동영상, 갤럭시S3 팝플레이, 갤럭시S3 SHV-E210L, E210L, 갤럭시S3 DMB, 갤럭시S3 3G LTE, 갤럭시S3 LTE 3G, 갤럭시S3 장점, 갤럭시S3 단점


갤럭시S3의 상단 부분입니다. 가운데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달려 있습니다. 제로 셔터 랙, 오토 포커스로 찍을 때 랙 없이 멈춤없이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부분은 거의 틔어 나오지 않았습니다. 뒷면의 카메라와 배터리 모두 틔어 나온 부분이 없어 디자인의 완성도을 높여 주네요.



갤럭시S3, 갤럭시S3 LTE, LTE, IT, 4G, 갤럭시S3 사용후기, 갤럭시S3 사용기, SHV-E210L, 팝플레이, 갤럭시S3 동영상, 갤럭시S3 팝플레이, 갤럭시S3 SHV-E210L, E210L, 갤럭시S3 DMB, 갤럭시S3 3G LTE, 갤럭시S3 LTE 3G, 갤럭시S3 장점, 갤럭시S3 단점


U+ LTE 의 갤럭시S3 폰입니다. 로고를 제외하고는 통신사 구별없이 뒤면은 동일하게 생겼습니다. 각도에 따라서 블랙과 블루을 오가는 페블블루의 매력이 있네요.





갤럭시S3의 상단에는 [스마트 화면 유지] 기능을 해주는 카메라가 숨어 있습니다. 작은 카메라가 있어서 사람이 갤럭시S3를 바라 볼때는 화면이 꺼지지 않고 계속 유지 되는 기능을 구현해 줍니다. 배터리소모을 스마트하게 줄일 수 있는 기능으로 아주 유용합니다.

갤럭시S3 를 멀리 두고 영화을 보거나 전면 카메라가 얼굴을 감지 못할 경우, 어두운 곳에서 디바이스을 사용할 때, 다른 애플리케이션이 전면 카메라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라면 사용이 유용합니다.

전 스마트폰을 일부러 꺼지 않아도 알아서 꺼진다는 점에서는 편리했습니다. 단 장시간 영화를 먼거리 띄워 두고 볼 때는 꺼두는 게 좋았습니다.

전면에는 LED 조명으로 알림의 상태를 알려주는 부분도 있습니다. 앱의 알람이나 문자가 왔을 때 LED조명으로 알려주는 기능으로 문자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측면의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상단에 전원 버튼이 있는 스마트폰과는 차이가 있네요. 상단에 있는 것보다 한손으로 스마트폰을 켜고 끌 수 있다는 점이 더 편리했습니다.





전면에는 스마트 화면 유지와 전면 카메라 이외도 LED 알람이 있습니다. LED상태 표시등은 파란색, 붉은색 노란색으로 나타냅니다. 충전중인데 충전이 잘되고 있는지 폰을 켜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D 상태 표시등은 환경설정에서 설정을 끄고 켤 수 있습니다. 깜박이는 게 보기 싫으면 꺼두면 됩니다. 충전중 상태와 배터리 부족상태을 알려주고 미확인 알람(부재중 전화, 메시지나 앱 이벤트 정보)이 있을 경우 폰을 켜지 않고도 알려 준다는 점이 편리합니다.

보통 알람이 오면 팝업으로 떠 있게 됩니다. 그런데 끄면 까먹게 되는 데 LED상태 표시등인 왼쪽편 LED가 깜박이면 알려주니 까먹지 않을 수 있습니다.





터치화면에는 물결모양의 효과를 두어 물을 휘져어 잠금 해제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분 좋은 느낌을 받을 수 있겠네요.

그리고 재미있는 것은 잠금 상태에서도 음성으로 등록한 호출기능으로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S보이스가 설정되어 있는 데 사진만의 음성명령어을 만들 수 있습니다.

"S비서 나와" 이렇게 S보이스을 제 목소리로 등록을 해두면, 잠금 상태에서 S비서 나와라 라고 말하면 S보이스가 실행됩니다. 잠금을 해제 하지 않고도 음성만으로 호출 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 등록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좋네요.

설정은 간단합니다. 설정 > 보안 > [잠금화면] 에서 [호출 명령 설정]을 눌러서 호출기능을 눌러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총 4가지로 잠금해제, 부재중 전화 확인, 카메라 실행, 일정확인, 미확인 메시지 확인, 음악제생, S보이스, 음성녹음 의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엔돌슨의 유튜브 채널 ▷ Galaxy S3 갤럭시S3 LTE 명령어 호출
http://www.youtube.com/watch?v=fmXmXYq1PyA











엔돌슨의 유튜브 채널 ▷ GALAXY S3 LTE GALAXY S3 LTE 기본외형
http://youtu.be/7MqVXLZIHP8









제품 디테일샷




갤럭시S3의 전면의 모습입니다. 전면자금화면에 다양한 기능이 있다는 것은 아까 이야기 드렸으니 아시겠죠? 음성으로 잠금 해제도 할 수 있고 바로 실행도 할 수 있네요.

디자인적인 모습을 보면 둥글고 광택나는 재질이 특징이네요. 그리고 하단의 버튼이 정말 특이합니다.





물결 효과로 살살 흔들어 주면 물결이 찰랑 찰랑 거립니다. 살짝만 흔들면 물결 파형이 나타나고 바로 잠금 해제는 안됩니다. 물결처럼 파형 치는 것이 재미있있네요.





하단분에는 USB 5핀 충전 커텍터 부분이 있습니다. 갤럭시S3 의 경우 심플하면서도 디자인의 완성도가 높은 거 같습니다. 별도의 불편한 버튼도 없고 투박하게 각진 모양도 아닙니다. 전면의 광택나는 슈퍼 아몰레드 화면과 층져 있는 측면 부분과 뒤면의 페블블루 의 색상이 잘 어울려져 있습니다.





갤럭시S3 크기
133.6(L) x 70.6(W) x 9.0(H) mm

갤럭시S3 LTE는 안드로이드  버전 4.0.4, 1.4Ghz, 4.8인치 슈퍼아몰레드, 터치스크린, 720X1280, 800만화소, 오토포커스,제로 셔터 랙, 손떨림방지, 얼굴인식, LED플래시, 지오태깅, 30fps/1280x720, DLNA, Wi-Fi Direct, Wi-Fi hotspot, 블루투스 4.0, GPS, 파일뷰어, 음성검색, 디지털나침판, 정전식멀티터치,삭속센서, 영상통화, TV-OUT, 3.5mm단자, 자이로센서 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하면서 즐길 수 있는 팝 업 플레이 기능




팝 업 플레이(Pop up Play) 기능이란?
DMB/동영상을 보면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게 작은 팝업창으로 동영상을 재생 시켜 주는 기능입니다.

팝 업 플레이의 놀라운 점은 DMB 또는 동영상을 작은 팝업창으로 띄울 수 있는 데 띄우고도 웹서핑, 카카오톡, 웹튠보기을 해도 젼혀 끈킴 없이 재생이 된다는 점입니다. 심지어 전화 하는 도중에도 띄울 수 있습니다.




슈퍼아몰레드 화면을 사용하고 있는 데 동영상을 볼때 최고의 디스플레이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사실 몇 스마트폰의 경우 아주 검정화면과 아주 하얀 화면에서 보면 격자 무늬의 화면이 보입니다. 디스플레이 화면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하얀색 동영상에서 격자 무늬로 불편 할 수 있습니다.




팝 업 플레이(Pop up Play) 는 정말 재미있습니다. 퇴근하면서 TV 드라마 봐야 하는 데 카카오톡으로 계속 말거는 친구가 있다면 두가지을 동시에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카톡을 하면서도 팝 업 플레이(Pop up Play)로 드라마을 켜두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은 상당히 유용하네요. 그리고 동시작업이라서 끊키지 않을까 염려 하였는 데 동영상 재생과 별개로 작업이 돌아가네요. 전혀 끊킴 없는 사용이 가능 했습니다.



LTE 버전에만 있는 DMB 기능입니다. 아쉽게도 3G에서는 DMB 기능이 빠져 버렸습니다. DMB도 팝 업 플레이(Pop up Play)로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창모양 찾으셨나요?  그 버튼을 누르게 되면 팝업 창으로 DMB가 실행이 됩니다.




팝 업 플레이(Pop up Play)로 뜬 창은 웹페이지, 카카오톡 의 상단에 띄울 수 있습니다. 쉽게 어느 화면이든 이동이 가능합니다.

DMB는 가로 세로 창으로 누워서 전부 사용이 가능하였습니다. 하지만 창크기가 고정으로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그럼에도 드라마도 보면서 다른 작업을 할 때는 유용할 거 같습니다.




엔돌슨의 유튜브 채널 ▷ GALAXY S3 LTE 갤럭시S3 LTE 팝업플레이어 Pop Up Play
http://youtu.be/Q66t9y1zAyM




엔돌슨의 유튜브 채널 ▷ Galaxy S3 갤럭시S3 LTE DMB 팝 업 플레이(Pop Up Play)
http://www.youtube.com/watch?v=rJ7W0noXGxM






베스트샷으로즐 기는 연사 카메라의 재미



갤럭시S3  카메라를 촬영하는 장면입니다. 기본 카메라 기능이지만 특별한 기능이 있습니다. 제로 셔터 랙과 20장을 연사할 수 있는 베스트 샷입니다. 베스트 샷의 경우 20장을 막힘 없이 연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베스트포토 기능을 켜주면 연사중에서 잘 나온 사진을 골라 줍니다.

이런 기능은 빠르게 움직이는 놀이동산에서 사진 찍을 때 사진 건지기 용으로 좋을 거 같네요.




갤럭시S3 의 카메라 화면입니다. 팁으로 알려드리면 인물사진은 뷰티 모드로 촬영하는 것이 뽀샤시한 효과에 좋았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동일하네요.





베스트샷 이용해서 연사 하기




베스트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촬영 모드를 연속촬영으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하단에 0 / 20 으로 표기된 부분이 보이시죠?

이제 20장을 연속해서 촬영할 텐데요. 촬영 방법은 간단합니다. 오른쪽 셔터 버튼을 가만히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그러면 연속해서 사진을 촬영해 줍니다.

그리고 베스트 샷 기능을 사용하려면 왼쪽 상단에 기능을 켜 주고 촬영하면 됩니다.

베스트샷 기능을 켜면 8장으로 연속 촬영을 줄어 듭니다. 괜히 쓸 모 없는 사진을 여러장 찍을 필요가 없을 때 유용합니다. 잘 나온 사진 몇장을 연사로 건지고 싶을때는 베스트샷 기능을 켜는 것이 좋았습니다.





베스트를 켜고 촬영하면 위와 같이 8장의 사진 중에서 저장하고 싶은 사진을 골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엄지를 치켜 세운 표시가 보이는 사진이 갤럭시S3 가 생각할 때 베스트샷이라고 생각하는 사진을 추천 한 것입니다.




엔돌슨의 유튜브 채널 ▷ Galaxy S3 갤럭시S3 LTE 카메라 베스트샷
http://www.youtube.com/watch?v=T1p2X4xW5Vo&feature=youtu.be




이렇게 베스트샷으로 찍은 사진으로 재미있는 움짤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갤럭시S3 로 촬영한 원본 사진을 첨부합니다. 화질과 색감은 사진 원본으로 확인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얼굴인식 기능 과  소셜태그



인물 사진에 있는 사람의 얼굴을 갤럭시S3 가 누군지 인식한다면 어떨까요? 사진에 나오는 얼굴을 기억하여 얼굴 인식 기능입니다. 놀랍게도 사진을 찍고 얼굴이 비슷한 사람의 얼굴을 찾아서 태그을 자동으로 붙여 줍니다.

폰이 얼굴을 구별해 내는 것이죠. 이렇게 구별된 기능으로 무엇이 좋으냐 하면?
얼굴태그를 이용하여 사진을 보면서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는 것이죠. 영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얼굴 단체 사진이 있다면 얼굴을 별로 구별해서 전화을 보내거나 메일을 보낼 수 있어 편리하겠네요.





얼굴인식 태그를 설정해 두면 사진을 보면 자동으로 태그을 인식합니다. 얼굴 인식 범위는 왼쪽 화면처럼 수동으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얼굴인식 태그를 눌러서 바로 전화을 걸 수 있습니다.

다른 사진에 얼굴이 있어도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그렇지만 애매한 제얼굴의 경우에는 "나?" 이렇게 태그로 묻더군요. 그럴때는 수동으로 나라고 추가 해줄 수 있습니다.




엔돌슨의 유튜브 채널 ▷ Galaxy S3 갤럭시S3 LTE 얼굴인식 하기
http://www.youtube.com/watch?v=Q2VkVUcDCg0



찍은 사진  얼굴그룹으로 정렬하기



내 갤러리에 얼굴 사진이 얼마나 될까요? 얼굴인식 기능을 이용해서 얼굴 사진을 골라서 볼 수 있습니다. 그룹 정렬을 얼굴별로 하면 얼굴을 인식하여 정렬을 해줍니다.

얼굴별로 사람을 정렬하는 건 재미있네요. 갤럭시S3 가 얼굴을 다 인식해서 자동으로 전화을 걸 수 있다는 점도 편리했구요. 이렇게 얼굴별로 사진을 분류 할 수 있어 사진 찾기도 편리하네요.





사진 정렬은 인물 뿐만 아니라 위치, 시간, 그룹에 따라서 분류가 가능합니다. 사진이 정말 많아서 위치별로만 구별은 불편했는 데 사진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인물의 이름으로 사진을 바로 찾아 볼 수 있으니깐요.





김비서~ S보이스 제대로 활용기




홍대 트릭아트가 유명하다고 해서 데이트 일정을 잡아야 겠습니다. 그런데 말로 하면 쉽게 구글일정에 자동으로 등록해주면 안될까요?

이런 기능을 이제는 S보이스로 쉽게 음성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말로 "새 일정 홍대 트릭 아트가기" 라고 말하면 갤럭시S3가 일정의 날짜와 시간을 물어 봅니다. 그러면 시간을 말하면 일정 등록이 바로 되는 것이죠.

이런 기능을 실제로 영화속에서만 보던 기능이라 손발이 오그라 들 수 도 있지만, 계속 쓰다보니 익숙해지고 편합니다. 샤워하고 나와서 물 묻은 손이라면 갤럭시S3 이 잠금 화면에 대고 명령어 호출로 S보이스을 호출하고 일정을 말로 잡을 수 있는 것이죠.

실제로 터치하기 곤란한 상황은 언제든 있습니다. 이제 음성으로 스마트폰을 제어하는 것에 익숙해 지는 것입니다.




왼쪽 캡쳐는 음성으로 문자를 보내는 것입니다. "문자 와이프 나오늘 일찍 퇴근 했어! 잠실로 와~" 이렇게 말로 하면 문자가 갑니다. 터치 보다 쿼티가 타이핑이 빠르고 그것보다 음성이 더 빠른 것 같네요.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음성인식이 떨어질 거라고 생각 할텐데 그렇지 않습니다. 실제로 사람 많은 커피숍에서도 마이크을 가까이 대고 말하면 다 인식합니다. 단만 멀리 떨어진 상태에서는 잡음으로 인식율이 낮겠죠.

또 놀라운 점은 음성으로 문자을 적는 다는 점입니다. 오타율이 적고 말을 잘 알아 듣네요. 이런 기능은 문자에 익숙하지 않은 부모님에게 드리면 효도폰이 될거 같네요.

오른쪽 캡쳐는 트위터를 음성으로 남기는 캡쳐입니다. 트위터/페이스북을 자주하는 데 쉽게 음성으로 남길 수 있지요.





엔돌슨의 유튜브 채널 ▷ GALAXY S3 LTE 갤럭시S3 LTE S보이스 트위터 페이스북 하기알림
http://youtu.be/nBKJOQcgjew







음성으로 할 수 있는 기능의 명령어는 상당히 다양합니다. 일정, 메모, 타이머 설정, 와이파이 켜고 끄고, 운전자모드로 변화하거나 네이터 웹튠 앱을 실행하는 것 까지 음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음성으로 제일 많이 하는 것은 전화번호 찾는 것과 문자 쓰고 앱 실행 인것 같습니다.




음성명령 이지만 자연어 처럼 처리가 됩니다. 음악 재생해줘~ 빨리 이러면 음악을 재생해 줍니다. 음성은 서버쪽 데이타베이스에 축척되어 점점 인식율이 좋아 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은 조금 못알아 듣는 부분이 있어 답답한 부분이 조금 있네요. 앞으로 많이 개선 도리것으로 보입니다. 예을 들어 음악 켜는 잘 알아 들었지만 음악 꺼라고 하니 켜게 되는 문제가 있네요.




음성을 전화을 걸때도 전화번호가 잘 기억이 나지 않아도 됩니다. 음성으로 전화번호부를 검색할 수 있으니깐요. 그리고 데이트 장소로 가는 길도 찾아 줍니다. 홍대 가는 위치를 지도로 찾아 줍니다.



엔돌슨의 유튜브 채널 ▷ GALAXY S3 LTE 갤럭시S3 LTE S보이스 전화걸기
http://youtu.be/xgUlV5bXkTM






음성인식은 "하이 갤럭시" 라고 말하면 음성명령을 받아 드릴 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재미로 갤럭시 에게 사랑고백을 해 보았습니다. 기사에 보니 재미있는 결과가 있다고 해서 해보았더니 난감한가 봅니다. 사랑해는 쉽게 할 수 있는 말이 아니라네요. 그리고 선수도 아닌데 선수라면 사양한다니 도도한 그녀군요.





엔돌슨의 유튜브 채널 ▷ GALAXY S3 LTE 갤럭시S3 LTE 새일정 잡기 사랑해 라고 말하기
http://www.youtube.com/watch?v=yrhljkegWmc







올쉐어플레이어




삼성 계정과 네이버N드라이브를 이용한 올쉐어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는 기본 앱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N드라이브의 30기가, 삼성의 5GB의 클라우드 공간을 연동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공간의 공간으로 자동으로 사진을 백업하거나 하는 기능이 연동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메모기능




갤럭시노트에 있는 S메모가 이제는 갤럭시S3로 들어 왔습니다. 터치로 쉽게 손글씨를 쓸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강력한 S메모의 기능은 아니라 이미지 오려붙이기 등은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미세한 터치가 가능하네요. 정전기식 터치로 미세하게 터치로 그림을 그릴 수도 있습니다. 강약에 따라서 끝을 길게 빼려면 빠르게 그리면 붙처럼 끝이 뾰족하게 변하네요. C펜의 악세사리와 같이 사용하면 더 활용도가 높을거 같습니다.



S메모의 경우 관련 메모을 묶어서 공책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손글씨와 텍스트을 조합해서 메모을 남기기 유용한 도구입니다.




손글씨을 작게 적고 싶은 분이라면 메모지을 사진처럼 핑거줌인 하여 확대해서 작성하고 줄이면 작은 손글씨를 쓸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의 터치감이 민감하다는 것을 알았지만 정말 민감하네요. 터치화면에 살짝 닿을 듯 말듯 그려도 그려져서 놀랬습니다. C펜하고 같이 사용하면 더 새밀한 필기감을 느낄 수 있을 듯 합니다.




다이렉트콜로 문자 받고 바로 전화 걸기



갤럭시S3 는 모션폰이라는 게 맞네요. 모션기능이 많이 강조 되었는 데요. 손으로 툭툭 2번 치면 상위로 스크롤 되어 올라가네요. 몸으로 하면 다 되는 기능들이 모션 기능입니다.






엔돌슨의 유튜브 채널 ▷ GALAXY S3 LTE 갤럭시S3 LTE 모션기능
http://youtu.be/Q_8Md7H5duQ




기존에 있던 두손으로 그림을 기울려서 확대하는 기능도 있고 패닝하여 아이콘을 이동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기존기능과 달리 새롭게 느껴 지는 기능 중 몇가지을 소개 시켜 드리겠습니다.

다이렉트 콜 기능 입니다. 문자를 주고 받다가 답답해서 바로 전화를 걸고 싶다면 전화번호을 찾거나 상위로 움직여야 하는 불편합니다. 이때 모션 기능을 이용해서 바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단지 귀에 가져 대면 전화가 걸립니다.

상대의 문자를 받은 상황에서 급한 문자라면 바로 전화걸 필요가 있는 데 이때 유용할거 같습니다.

또한 스마트 알람을 설정해두면 부재중 전화나 문자가 있을 경우 스마트폰을 들때 바로 진동으로 알려주는 편리한 기능도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은 편의성이 좋아 지게 해줄거 같네요.




엔돌슨의 유튜브 채널 ▷ GALAXY S3 LTE 갤럭시S3 LTE 다이렉트콜 과 수신거부메시지 보내기
http://youtu.be/BojLEgYbfAA




모션기능 중에서 퀵 카메라 기능이 있습니다.




엔돌슨의 유튜브 채널 ▷ GALAXY S3 LTE GALAXY S3 LTE 갤럭시S3 LTE 퀵 카메라 및 잠금옵션
http://youtu.be/oXdA5IteRtQ





NenaMark2 벤치결과






Best 57.8 fps 의 결과를 보여 주네요.





GLBenchmark 2.1.4 벤치결과




std 의 경우 6608 58 fps 의 결과를 보여줍니다.


AnTuTu 벤치결과




12034 의 점수로 현재 스마트폰 중에서 최고의 성능을 주네요.




U+ LTE폰의 데이타 통신 속도는?



LTE의 4G속도를 볼까요?




측정한 곳은 서울 잠실의 주택가 입니다. 데이타 속도 측정은 BenchBee 속도 측정 어플을 이용해서 속도을 체크 해보았습니다. LTE폰을 기존에 사용하고 있어서 3G 의 속도로는 못사용할 거 같네요.

속도의 차이가 궁금하신 분은 동영상으로 인터넷 속도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초당 다운로드 속도는 3메가, 업로드는 2.5 메가 정도 됩니다. 통신사는 U+로 지역에 따라 속도의 차이는 있으니 참고만 하여 주세요.



엔돌슨의 유튜브 채널 ▷ GALAXY S3 LTE 갤럭시S3 LTE 인터넷 속도
http://youtu.be/KcyWQxDinJs




스마트폰의 한계인 음악플레이어을 극복할까?



갤럭시S3 가 나오면서 이슈가 되었던 기능이 MP3 기기에만 있던 SoundAlive 효과 입니다. 갤럭시플레이어 에 있던 효과로 SoundAlive 효과로 음악을 더욱 생생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음질이 역시 기존 스마트폰과는 차이가 있네요.





음악감상에 특화 되어 있는 기능 중 기분에 따라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인 뮤직스퀘어 기능이 플레이어에 추가가 되었네요. 이전 유료앱에서 볼 수 있는 기능으로 신나는 음악, 차분한 음악, 즐거운 음악, 열정적인 음악 으로 분류해서 그래프의 분표에 따라 음악을 분류하여 골라 들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이어폰은 EX X20, EXX10, Atomic Floyd SuperDarts+Remote 으로 음악 감상을 해보았습니다. 사진은 안드로이드 전용이어폰인 클립쉬 이어폰 Klipsch Image S4A 와 찍어 보았습니다. 확실히 기존 스마트폰이 MP3 기기와 비교해서 음질에서 차이가나는 부분을 SoundAlive 가 보안을 해주네요. 그런데 이렇게 삼성이 갤럭시플레이어에 있는 기능까지 넣으면서 팀킬을 하여도 되는지 의문이군요.

좋은 음질을 낼 수 있는 효과로 스마트폰의 음악감상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배터리 전력




램사용 공간 및 내장 메모리 공간






총평

갤럭시S3 LTE폰을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편의성에 많이 신경을 썼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얼굴인식 기능으로 스마트한 사진 정리와 바로 전화로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였습니다. 아쉽게 갤럭시S3 의 3G/LTE에 따른 성능차는 확연 하였습니다. 2GB 램과 쿼드코어의 사용으로 게임과 기타 많은 어플을 실행 하여도 문제가 없는 하드웨어 스펙을 가지고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좋았던 기능은 팝 업 플레이(Pop up Play)와 S보이스, 베스트샷 기능이였습니다. 팝업 플레이 기능은 갤럭시S3 에만 있는 기능이네요. 저는 동영상을 자주 보는 데 동시에 카톡이나 페이스북을 즐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가능한 폰은 갤럭시S3 밖에 없는 거 같네요.

그리고 전 3G 보다는 LTE폰이 스펙도 좋고 데이타 통신도 빨라 더 좋은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배터리에  대해서 3G가 원칩으로 더 오래 간다고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는 아직 비교 시간이나 나오지 않아서 비교가 어렵겠지만, 4G 상태에서 하루종일 사용하고 다시 충전할 경우 15시간 정도 갔습니다. 느낌상 배터리 소모가 너무 빠른 느낌은 아니였지만 테스트을 해본 것은 아닙니다.  위의 배터리 스샷을 참고하여 주시면 됩니다.  

주로 카메라, 인터넷, S보이스, 음악, 동영상을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동영상을 집중적으로 사용한다면 배터리는 더 오래가지는 않을거 같네요. 하지만 3칩에 빠른 속도와 LTE을 쓸 수 있고 램도 2GB와 DMB 지원등을 볼때 LTE버전이 추후 좋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DMB의 경우 화질이 개선된 것은 아니지만 팝 업 플레이로 어느 앱위에나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가로세로 화면 회전도 지원하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카메라 앱위에서는 실행이 안되더군요. DMB의 화질도 같이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는 데 아쉽지만 디스플레이 특성 탓인지 조금 선명한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크기가 조정이 안되는 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조정이 아니라 2배 크기, 3배 크기 이런 옵션만 더 지원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영화, 드라마 멀티미디어를 많이 보는 입장에서는 조금 아쉽지만 팝 업 플레이의 장점이 있었습니다. 단점은 다음에 보안 되어 나왔으면 합니다.


이제 스마트폰의 성능은 쿼드쿼어로 컴퓨터에 버금가는 사양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빠르게 발전하겠지요. 하드웨어에 맞게 음성기능이 더욱 인공지능형으로 더 발전하였으면 좋겠네요. 아직은 "음성인식에서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였습니다." 라고 하고 웹검색만 지원하는 부분이 많이 아쉽네요. 저의 경우 하이갤럭시! 라고 하고 말을 너무 빨리 하니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허다 하였습니다. 이런 점은 조금 보안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음성인식에 기대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친구처럼 애인처럼 다양한 목소리와 캐릭터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갤럭시S3는 음성명령으로 "S보이스"을 "김비서" 라고 바꾸어 부르 수 있는 것처럼 더욱 친근한 스마트폰이 되어 줄것 같습니다.


포스팅은 유플러스의 폰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