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유플러스 LTE음성자유 무제한 요금제로 변경하기

by 엔돌슨 2013. 6. 3.
반응형
유플러스 LTE음성자유 무제한 요금제로 변경하기

6월달에 유플러스 무제한 요금제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유플러스끼리 망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고 요금을 더 내면 망외인 타통신사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금제 변경하기 생각 보다 쉬운데요. 유플러스 모바일고객센터 앱을 이용하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변경한 LTE음성자유로 변경하는 방법은 쉽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지금도 일반 LTE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무제한 LTE 무제한 요금제로 음성도 데이터도 무제한으로 사용해보세요~

일단 유플러스 통신사만 됩니다. 유플러스U+ 고객센터 어플을 실행하세요. 고객센터 어플은 실시간 요금과 청구내역, 질문까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어플입니다. 여기서 요금제를 변경할 거에요.


일반LTE 요금제에서 LTE음성자유 (무제한 LTE)로 변경을 해보겠습니다. 이렇게 변경을 하면 42요금제 이하로는 같은 유플러스 통신사끼리 음성이 무제한이 됩니다. 공짜 전화를 실컷할 수 있으니 좋죠?


< LTE 망내34~52, LTE 음성 무한자유69~99, LTE Ultimate 무한자유124 요금제 변경 >

유플러스, LTE, IT, 무제한 요금제, 망내 무제한, LTE 무제한 요금제, LTE 음성자유, LTE 음성 무제한, LTE요금제, 유플러스요금제

U+고객센터 어플을 실행합니다. 모바일신청/변경 을 눌러서 요금제를 눌러 줍니다. 위의 방법은 모바일 앱으로 하는 것이고 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도 동일하게 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LTE, IT, 무제한 요금제, 망내 무제한, LTE 무제한 요금제, LTE 음성자유, LTE 음성 무제한, LTE요금제, 유플러스요금제


LTE음성자유를 선택합니다.  기존에 일반 LTE42 요금제를 사용하였는 데 그것 보다는 LTE 음성자유 요금제가 음성을 무제한으로 쓸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문자도 무제한 입니다.

LTE망내 또는 음성 무한 자유요금제를 선택하여 주세요. 저는 망내요금제를 선택하였습니다. 타사까지 무제한으로 하려면 LTE 음성 무한자유69 요금제 이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유의사항을 체크하고 [확인] 합니다. 저의 경우 요금은 동일한데 LTE망내에서 무제한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제 같은 통신사끼리는 전 무제한 입니다. 타사로 전화통화는 140분으로 줄어 들었습니다.(망내LTE42기준) 하지만 유플러스 사용자끼리는 무제한으로 변경된게 더 이득이네요.



이제 요금제는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리면 요금확인 해볼까요?


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요금제 변경후 어떻게 변경되었는 지 확인 해보았습니다. 6월달 초에 보니깐 유플러스간에는 무제한이고 메시지도 무제한입니다. ㅋㅋㅋ 그런데 아쉬운건 일반 LTE42요금제를 쓸때는 200분이였는 데 통화분이 줄어 들었습니다. 그만큼 유플러스 통신사끼리는 무제한이 되어 괜찮습니다. 타사도 무제한으로 사용하려면 요금제를 또 바꾸면 됩니다.



LTE음성 무제한 요금제 비교


일반 LTE요금제에서 무제한 음성요금제로 변경하였습니다. LTE통합형 요금제와 비교해보면 시간이 줄어 들고 테이터용량은 1GB 줄어 들었습니다. 대신 망내 통화시간은 무제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무제한으로 음성통화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더 좋다면 옮기는 게 맞다고 봅니다.

하지만 왠지 두렵다 하시는 분은 갈아 타기를 하시면 됩니다. 걱정마세요. 주의 사항은 약정이 남은 상태에서는 요금제 변경을 하면 위약금이 나올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주의 하시구요. 이렇게 변경해서 이제 유플러스 무제한 음성통화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음성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무전기가 되어 갈거 같네요. 즐거운 6월달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