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어플(App)

중고나라 알리미 어플 활용법

by 엔돌슨 2014. 4. 24.
반응형
중고나라 알리미 어플 활용법 : 내가 먼저 중고나라 물건 알림 받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중고나라에서 상태가 좋은 중고물품을 고르는 재미가 쏠쏠하죠?  중고지만 왠지 저렴하게 물건을 산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중고나라 카페를 이용하다 보면 남들 보다 먼저 물건을 빨리 사고 싶은데, 먼저 댓글 달고 연락하는 사람보면 정말 빠르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그게 다 중고나라 알림(알리미) 어플을 이용하는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실제로 저도 최근 캐논 5d Mark2를 구매할 때 중고나라 알리미 어플을 이용해보았는 데요.

중고나라 알람을 시작하면 최대 3일까지 지속적으로 알람이 옵니다. 누구보다 빨리 물건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물건을 빨리 찾고 원하는 가격대라면 바로 문자나 전화로 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정 사이트에 한정되어 있지만,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의 경우 많은 물건이 올라오기 때문에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그러면 중고나라 알리미 어플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앱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중고나라 알리미 어플로 누구보다 먼저 물건을 찾는다
 


우측에 보이는 빨간 아이콘이 "중고나라 알림" 어플입니다.

어플의 장점은 알림 기능과, 원하는 물건을 동시에 태그로 찾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관심있는 물건에 대해서 "찜"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음에 물건을 찾아 볼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논 5d Mark2의 배터리를 찾아 볼까요?

기본적인 카페검색을 지원합니다. "LP-E6" 배터리를 검색해보니 몇시간전에 물건이 올라왔는 지, 어떤 물건이 있는지 검색이 되네요.




일반 검색이외에도 관심상품 검색이 있습니다.

최대3개의 태그를 등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태그를 추가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3개의 태그를 등록하면 찾는 물건이 여러개라도 한번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원하지 않는 태그를 클릭하면 검색에서 제외 되고 검색이 됩니다. 굳이 태그를 지우지 않고도 검색할지 말지 정할 수 있어서 좋네요.

단점이 하나 있는 데요. 검색태그로 하이픈"-"은 등록이 안되네요. 버그로 보입니다. 하지만 띄워쓰기를 하면 하이픈을 대신 할 수 있습니다.






하트♡ 모양을 눌러서 즐겨찾기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찜한 상품보기를 눌러서 즐겨찾기 된 물품만 골라서 볼 수 있습니다.

물건을 찾을 때 이걸 살지 저걸살지 URL정리가 안되시는 분들한테 좋을거 같네요.

찜 해두고 마음에 드는 물건을 고를 수 있게 도와주는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알람의 경우, 최대 3일동안 알람이 일어 납니다.

푸시의 경우, 오른쪽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신규 상품이 올라 올때 마다 푸시가 일어나게 됩니다.




실시간으로 상품을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앱입니다.

저처럼 급하게 물건을 찾아야 할때 알림기능을 켜고 찾아보세요. 남들보다 먼져 물건을 찾아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고나라에 사기도 가끔 있으니 물건 사실때 너무 싸거나 하면 의심해보고 좋은 거래 해보세요^^



● 네이버 앱스토어 : 
http://nstore.naver.com/appstore/web/detail.nhn?productNo=1381475

어플설치는 위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