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카메라 캠코더

니콘 D5300 카메라인가 캠코더인가? DSLR 동영상촬영 나들이

by 엔돌슨 2014. 6. 4.
반응형
니콘 D5300 카메라인가 캠코더인가? DSLR 동영상촬영 나들이

요즘 KBS예능 아빠는 슈퍼맨처럼 이제 아빠는 만능맨이 되어야 하나봐요! 아빠카메라 D5300을 들고 주말마다 나들이를 가고 있습니다. 서울 근교 맛집은 다 가본듯(?) 한데요. 사실 민아가 어려서 그렇게 싫던 백화점이 더 좋습니다. 시설이 잘되어 있어서 좋다는 거죠.

간만에 니콘 D5300 카메라를 둘러 메고 현대무역센터에 하늘공원도 다녀오고 코엑스에 있는 테이스팅룸에서 근사한 점심을 먹었죠~
간만에 이런호사스러운 생활을 즐겨보았는 데요. 추억 남기기에는 DSLR 카메라만한게 없잖아요. 근사한 순간을 DSLR 동영상과 사진으로 남겨 보았습니다.

아빠와 엄마, 우리 아기와 함께한 지금 순간은 다시 오지 않으니깐요.
"아기는 기다려 주질 않아요!" 라는 말이 딱 맞네요.


아기는 금방 크니깐, 지나고 나면 힘들어도 다시 오지 않는 순간이니깐요..
좋은 사진 많이 찍기 위해서 우리 가족카메라 니콘D5300을 가지고 사진을 야외에서 많이 찍어 보았습니다.




야외에 들고 다니기 좋은 다기능 D5300 카메라입니다. 이전 리뷰에서 니콘D5300의 스펙과 기능을 확인하시라~

◎ 니콘 D5300 에 대해서 알아봐요!
아빠가 찍어주는 DSLR 와이파이 가족카메라 추천 니콘D5300 리뷰 사용기 첫만남 (스펙편!)
니콘 D5300 추성훈 카메라 39POINT 오토포커스로 인물사진 촬영한 니콘 카메라
니콘 D5300 카메라인가 캠코더인가? DSLR 동영상촬영 나들이






 

아빠 무역센터 하늘공원은 너무 날씨가 좋아~ 눈부셔!!





멀티앵글을 돌려서 찍어 보았습니다. 니콘 D5300의 장점은 라이브뷰 모드로 돌리면 원하는 각도에서 사진찍기 좋다는 점입니다.

카메라를 땅 바닥에 두고도 아래에서 위로 찍을 수 있는 사진이 나오게 됩니다. 각도를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참 좋죠.



니콘 D5300 캠코더 입니다.






이제 카메라 동영상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은 그렇게 신기한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것 보다 얼마나 편하게 카메라로 동영상을 찍을 수 있으냐고 중요하지 않을까요? 

니콘 D5300으로 동영상을 촬영하였습니다. 사진을 찍다가 우리민아 잘노네! 동영상을 찍어 볼까? 
생각이 들면 바로 라이브뷰로 레버를 당긴 후, 녹화버튼을 눌러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니콘 D5300의 FHD로 촬영한 카페 아기모델 민아(MINa)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우리민아 동영상 촬영하기 with Nikon D5300
http://youtu.be/CsMpGXGnOc0




우리 민아 사진의 거의 대다수가 먹방 사진 같아요. 먹는 것도 이렇게 귀엽다니 역시 우리민아가 표정이 다양한거 같아요.

민아가 어려서 가만히 있어! 라고 해도 말을 안듣는 데, 흔들리고 하지만 사진을 찍어 보면 잘나옵니다. 
참고로 카페에서는 빛이 많이 어둡지만 빛을 등지고 ISO을 많이 올려도 노이즈가 적으면서도 화사한 사진이 나오네요. 

이정도면 만족!




◎ 카페사진과 음식사진 투척합니다. ♬♬






그렇게 맛있다는 시금치피자입니다. ♬ 

사진 디테일을 보시라! 줌인을 조금 해보았습니다. 날림없이 쨍한 느낌은 니콘 뿐이라는 걸 전 캐논, 니콘 다 써봐서 알고 있습니다. 훗.







해남의 마늘과 쭈꾸미의 만남이라는 데.. 조금 맵습니다. 

그래도 맛나는 건강식~ 오랜만에 호사스러운 생활을 해보았네요. 












사진기를 들고 찍는 쪽쪽~ 느낌이 있는 사진이 나옵니다.

제가 좋아하는 사진은 세로로 길게 인물이든 사물이든 찍어 주는 것이죠. 와이프가 자기 잘나오는 사진을 좋아하는 데, 세로로 위에서 야간 대각선에서 찍어주면 인물사진이 그렇게 쨍하게 잘나올 수 가 없습니다.

사진을 카페라서 ISO을 조금 올려서 찍어 보았습니다.







야외로 나와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편안한 P모드에서 ISO만 조절해주어도 실패하지 않는 사진을 찍을 수 있죠.

사진 모드는 A조리개 우선, P프로그램 모드, M수동모드, S셔터스피드우선 이렇게 4가지만 알고 있으면 사진을 잘 찍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고급 DSLR이라고 무조건 자신에게 좋은건 아닙니다. M모드로 찍는 데 야외에서는 매번 셔터스피드와 ISO를 조절 해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죠.


니콘 D5300으로 촬영하면 P모드로 ISO만 야외에서는 100이하로 놓아 주시면 노이즈 없고 색감이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물런 주변 뭉개짐을 원하신다면 A모드에서 아웃포커싱을 시도 해보세요! 

무조건 아웃포커싱이 좋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





카메라를 찍을 때 마다 느끼지만 신형 카메라가 깡패다!

왜냐면 화소높고 대충찍어도 잘나오게 편하다는 점입니다. 그렇다고 고급DSLR이 별로다 이건 아니구요.. 
열심히 사진 연습을 하면 자신에 맞는 카메라 조작방법이 나온다는 말입니다. 

참고로 구형 명기카메라 좋다고 구매했지만, 배터리 일찌감치 방전.. 이런 애로사항 겪은바 최신카메라가 깡패다라고 이야기드리고 싶습니다.

니콘 D5300카메라는 신형 카메라답게 기능정인 면에서 후한 점수를 주고 싶구요. 야외에서 촬영을 해보니 밝은 태양 아래에서는 당근 잘나옵니다. 쨍한 느낌 니콘 그대로 입니다.

카페에서는 조금 만족스러운 것은 ISO조절로 후레쉬 터짐 없이도 어느정도 밝은 사진을 뽑아 주었습니다. 가족디카다 보니 인물사진과 음식사진을 주로 찍게 되네요. ISO감도는 최고 12800까지 올라가고 포커스도 잘잡는 39포인트입니다. 가족카메라로 쓰기에는 너무 과분한 너!

니콘 D5300 상세스펙 보기
http://www.nikon-image.co.kr/product_view.do?goods_cd=NK0001155


이 리뷰는 니콘과 함께합니다.




아빠는 슈퍼맨! SUPERMAN!




아빠카메라 D5300을 구매하고 아이들과 함께 홍콩 디즈니랜드 놀러갈 수 있는 이벤트네요.
가족여행권 3인 구성으로 성인2명과 13세 이하 어린이 1명이라고 하네요.

니콘 D5300 이벤트
날짜 : 2014년 5월 15일 ~  6월 29일
대상 : 하이마트에서 구매한 D5300 니콘카메라
여행기간 : 2014년 8월 18일 ~ 9월 30일 (추석 연휴 기간 제외)

자세한건 링크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