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웨어러블디바이스

갤럭시 기어 타이젠 업데이트 방법(기어1 타이젠)

by 엔돌슨 2014. 7. 9.
반응형

갤럭시 기어 타이젠 업데이트 방법(기어1 타이젠)

안녕하세요. 갤럭시기어 타이젠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확실히 기어1 때보다 타이젠으로 업데이트 한것이 좋네요. 기어핏 부럽지 않습니다. 기어1 타이젠 업데이트는 Kies3 삼성 키스프로그램을 통해서만 가능한데요. 아직도 기어1을 타이젠으로 업데이트 안하셨다면 포스팅을 보면서 따라 해보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갤럭시 기어 타이젠 업데이트 진행하겠습니다.
기어1 타이젠 업데이트 꼭 해야한다?

타이젠은 인텔과 삼성이 합작하여 만든 OS라는 것은 아시는 분이 몇있을 겁니다. 안드로이드OS의 대항마로 타이젠을 만들었죠. 너무 안드로이드에 국한 되어 있는 기계들을 보면서 독점을 우려한 것이겠죠. 아직 타이젠 OS가 가야할 길은 멀지만, 미래가 어두운 것만은 아니네요.

기어1 타이젠 업데이트를 해보면 기어2, 기어2 네오, 기어핏과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불편했던 UI 알람도 없어졌습니다.

갤럭시 기어 타이젠 업데이트하기


타이젠으로 업데이트 한 기어1입니다. 명칭도 갤럭시 기어1에서 기어(Gear)로 변경되었습니다.
화면 UI부터 기능이 훨씬 좋아졌네요.



갤럭시기어 펌웨어 타이젠 업데이트


삼성 Kies3 프로그램을 설치후, 실행하여 줍니다.

그리고 기어1을 젠더를 끼워서 USB로 컴퓨터에 연결하여 줍니다.

연결 후, 펌웨어 업데이트 사항이 있으면 위와 같이 업데이트 진행 버튼이 나옵니다.

GALAXY Gear(SM-V700)이 Tizen OS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고 나오네요.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면 동의를 하여야 진행이 됩니다. 모두 동의를 선택후 진행합니다.




타이젠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게 되면, 기존에 기어1에 있던 사진, 동영상, 음악, 앱 등은 모두 초기화된다고 합니다.

모두 지워진다는 의미입니다. 기존 OS에서 타이젠OS로 바뀌면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초기화된 후 진행됩니다.

동의를 하고 진행합니다.







몇번 기어1이 꺼지고 켜지더니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작은 업데이트/패키지 같은 경우, 블루투스로 연결되 기어1로 업데이트가 바로 진행 가능하지만,
이렇게 OS가 바뀌는 큰 펌웨어 업그레이드 경우는 Kies3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진행하여야 합니다.




갤럭시S5와 블루투스 페어링/NFC연결도 다시 하여야 하네요.
기어1의 젠더를 갤럭시S5에 가져다 대어 NFC로 연결을 하였습니다.



기어 매니져 앱이 추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더니, 완전히 기어핏, 기어2, 기어네오에서 사용하는 앱과 동일하게 되었습니다.







시계 배경도 다양해졌습니다. 바꾸어 볼까요?







시계 UI도 더 이뻐졌습니다.



기어 매니져에 들어가서 설정을 보니, 알람기능이 대폭 좋아졌습니다.

알람을 위해서 이전에는 카카오톡, 라인 메신져 등을 앱으로 별도로 기어1에 설치하여야 하였지만,
지금은 별도 설치 없이 알람 메뉴에서 알람을 받고 싶은 앱을 체크하여 선택만 하면 관리가 가능합니다.


훨씬 좋아졌습니다.







타이젠으로 기어1을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업데이트시 소중한 사진이 있다면 갤럭시S5(스마트폰)으로 전송 후 진행하세요!

그러면 기어1을 이젠 타이젠으로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