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어플(App)

헬프존 미아방지어플 위치추적으로 도움을 주세요

by 엔돌슨 2015. 4. 14.
반응형

 

헬프존 미아방지어플 위치추적으로 도움을 주세요

 

아이를 키우는 아빠로 미아방지 어플에 관심이 많습니다. 혹시나 아이를 잃어버리지 않을까, 헬프존으로 위치추적을 해두었죠. 이렇게 하면 아이가 어디에 있는지 위치를 파악하기 쉬워집니다. 상당히 유용한 미아방지 어플이죠.

 

최근에 헬프존 위치추적 어플이 최근 업데이트 되면서 더 강력한 위치추적 기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커플 위치추적이나 치매노인의 위치를 파악할때 사용할 수 있게 알람기능이 개선되었더군요. 이전에는 나의 진입/이탈 알람을 알려주던 기능에서 상대방 폰 조작없이도 동의하면, 추적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자녀가 학원, 학교에 잘 갔는지, 여자친구가 밤늦게 택시를 타고 집에 잘 도착하였는지 커플 위치추적 어플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와이프와 위치공유를 하여 회사 출근을 잘했는지, 퇴근은 언제 했는지 정보를 서로 주고 받습니다. 또 와이프가 헬프존에 등록이 되어 있어서 문화센터는 잘갔는지, 롯데어드밴처를 오늘 갔는지 정보를 수시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개선된 기능중 미아가 발생했을 때 빠르게 주변에 헬프존 사용자와 미아센터에 알려주는 기능도 생겼네요. 사람을 돕는 헬프존의 어플이 잃어버리는 아이가 없게 모두 행복하게 해주었으면 좋겠네요.

 

 

 

우리가 알고 있는 GPS라는 위치정보를 이용하면 미아방지도 가능하며, 치매환자도 빠르게 찾아 낼 수 있습니다. 사용한지 좀 되었는 데 헬프존이 이번에 업데이트 되면서 기능이 더 강력해졌습니다. 개선된 기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헬프존 업데이트 기능

 

 

① 강력해진 위치추적 시스템

자신의 진입/이탈 알람 뿐아니라 상대방을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상대가 "특정장소"에 왔을 때 알람을 받을 수 있게 하는 기능이죠. 굳이 상대방의 폰을 조작할 필요가 없어져서 더 편리합니다. 단, 상대가 동의를 하여야 합니다.

 

② 미아방지 기능

미아가 발생하였을 때 빠르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미아센터에 정보를 등록할 수 있고, 미아발생 장소와 이름, 사진 등의 정보를 푸시로 다른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알려 줍니다. "미아가 발생하였습니다."라고 푸시가 와서 다른 사용자들도 미아가 어디서 발생하였는 지 찾아 줄수 있게 유도하는 기능입니다.

 

③ 근거리 위치추적

나랑 여자친구랑 얼마나 떨어져 있을까? 100미터 근처면 문자/푸시로 알려주는 기능이 생겼네요. 자주가는 장소에 상대가 몇미터 이내에 있는지 알려 줄 수 있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외에 장소검색이나 가까운 병원, 경찰서 정보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게 바뀌였네요. 무전기로 실시간으로 대화하는 기능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헬프존 어플 다운로드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pp.helpzone&hl=ko

 

 

 

 

 

 

 

 

 

헬프존 어플은 위치정보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내가 등록한 상대가 어디에 있는지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SOS어플로 위급한 사항에 처했을 때 위젯을 눌러서 빠르게 경찰서와 지인에게 위급한 상황을 알릴 수 있습니다. 자녀가 늦게 학원 다녀온다면 위급시에 전화를 못하는 상황에서 쓰라고 알려 주면 좋을 거 같군요.

 

 

 

 

특정 장소에 도착하였는지, 이탈하였는 지 정확히 알수 있습니다. 저는 출근, 퇴근을 했는 지 알려주는 용도로도 사용을 합니다.

 

 

 

 

 

장소 검색기능은 주변에 경찰서, 병원 등을 빠르게 찾게 도와 줍니다. 갑자기 위급한 상황에 놓이게 되면 병원이나 경찰서가 생각이 안날 수 있겠죠. 이런 경우에 내 주변에 병원이 어디에 있는지 빠르게 검색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강력한 위치정보기능인 추적알람

 

 

 

 

 

알람은 2가지로 구별하시면 됩니다. 내폰에 진입/이탈을 등록하여 내가 특정장소에 도착했는 지 알람을 상대에게 알려 줄 수 있습니다.

 

역으로 위치정보가 공유된 사용자가 어디에 도착했는 지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기능이 추적기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의 폰 조작없이 내가 상대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접/인접 추적이란 내 주변에 상대가 몇미터 안에 들어 왔는지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특별하게 장소를 정하지 않아도 되서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와이프가 근처에 있는지 이렇게 알람을 통해서 알려 줄 수가 있네요.

 

 

 

치매/미아방지 SOS설정

 

 

 

 

 

이런 일이 있으면 안되겠지만, 미아가 발생하였을 경우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헬프존의 미아발생 정보를 입력을 합니다. 도움을 요청하게 되면, 1키로미터 헬프존 사용자에게 알리게 되며, 경찰서/미아센터 등에 바로 전화로 연결되는 기능입니다.

 

 

 

 

 

 

 

 

 

왼쪽 처럼 푸시로 미아가 발생되었다는 것을 바로 알려주게 됩니다. 이런 일이 있으면 안되겠지만, 미아가 발생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게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헬프존 위치추적 기능 설정

https://youtu.be/Ri6h7-X9-f4

 

위의 동영상으로 위치추적과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였습니다.

 

 

 

전화기처럼 사용할 수 있는 무전기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나와라 오바~ 음성으로 이야기하고 싶을때 사용할 수 있고 와이파이 상태에서는 통신사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위급시에 사용할 수 있는 헬프존 어플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6개월 계속 사용하였는 데 위치알람 기능으로 쉽게 상대에게 위치를 알려 줄 수 있는 좋은 어플이였습니다.  치매/미아 아동의 정보를 빠르게 전달할 수도 있고, 커플, 자녀 위치알람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네요.

 

 

 헬프존 어플 다운로드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pp.helpzone&h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