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어플(App)

투폰서비스 보다 좋은 카카오톡 계정 두개 쉽게 만드는 톡톡 듀얼넘버

by 엔돌슨 2015. 8. 4.
반응형

 

투폰서비스 보다 좋은 전화번호 2개 만드는 톡톡 듀얼넘버

 

최근 듀얼폰 처럼 사용할 수 있는 톡톡 듀얼넘버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저도 바로 가입해보았는 데 카카오톡 계정 두개를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업무용 전화번호와 개인적 전화번호를 분리하여 사용하기 참 편리하였습니다. 또 투폰서비스 보다 톡톡 듀얼넘버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하고 있고 이벤트로 2900원 할인도 가능합니다.

 

그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유플러스의 톡톡듀얼넘버 사용법에 대해서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카카오톡 세컨드 계정 만들기와 업무용번호와 사적인 번호 분리용으로 듀얼폰을 추천 하고 싶네요.

 

 

 

듀얼폰 기능은 폰이 2개라면 가능합니다. 당연히 회선을 추가하여 폰을 2개 사용하는 경우죠. 하지만 이렇게 되면 실제로 폰을 2개 들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생깁니다.

 

그러지 말고 톡톡듀얼넘버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화번호를 추가하면 어떨까요? 원하는 전화번호(듀얼번호)를 검색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와이프한테 톡톡 듀얼넘버로 만든 카카오톡 계정으로 말을 걸었는 데, 사진을 바꾸어 두었더니 누군지 모르더군요. 성공! 이제 바람피면? ㅎㅎㅎ 걸리면 죽음이죠. 용도는 업무용 번호와 분리하기 위해서 듀얼넘버를 추가한 것이죠.

 

 

 

 

듀얼넘버 서비스로 투폰 효과를 누리세요.

 

 

http://www.uplus.co.kr/css/pord/cosv/cosv/RetrievePsMbSDmsgInfo.hpi?catgCd=50301&prodCdKey=LRZ0000264

 

이제 듀얼넘버 서비스를 신청하여 보겠습니다. 위의 링크를 눌러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듀얼넘버는 월3천원이며 부가세까지 3,300원이네요. KT에서도 나온 투폰서비스의 4,000원 보다는 저렴하고 기능도 우수하네요.

 

 

 

 

듀얼번호로 사용할 번호를 골라 쓸 수 있습니다.  앞자리 또는 뒷자리 원하는 번호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세컨드 연동하는 톡톡듀얼넘버

 

 

안드로이드 계정을 추가하여 관리할 수 있는 것은 아시죠? 위의 계정을 눌러서 안드로이드 계정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추가]하기를 눌러 줍니다.

 

그리고 꼭 설정에서 [전화 및 메시지 허용]을 눌러 주세요. 카카오톡 인증문자를 받아야 하니깐요.

 

이제 다른 계정으로 1개의 스마트폰에서 로그인을 번갈아 가면서 변경하여 카카오톡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계정을 하나 추가하고 변경한 모습입니다. 기존에 [친구]라는 계정이 있었는 데 제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소유자]계정에는 원래 카카오톡이 있고 추가된 [친구] 계정에는 세컨드 카카오톡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인증문자도 톡톡 듀얼번호 신청한 번호로 오게 됩니다. 문자로 카카오톡 인증문자가 왔네요.

 

 

 

"입력하신 전화번호로 다른기기에서 가입한 카카오톡이 탈퇴되지 않았습니다." "카카오톡은 하나의 전화번호로 하나의 기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가입을 계속 진행하시는 경우, 이전 기기의 카카오톡을 더 이상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런 경고는 무시하셔도 됩니다. 왜냐구요? 듀얼넘버 서비스를 신청하였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듀얼넘버로 가입한 적이 없기 때문에 카카오톡 탈퇴가 되지 않고 원래 카카오톡도 삭제되지 않습니다. 확인 눌러서 진행하세요.

 

카카오톡 로그인 아이디/이메일은 [건너뛰기]하였습니다. 굳이 기존꺼랑 연동 할 필요가 없으니깐요..

 

프로필 사진을 등록하고 진행하세요. 엔돌이라고 세컨드 카카오톡이 생겼습니다.

 

 

 

 

"안녕하세요 엔돌이입니다." 세컨드 계정으로 얼마든지 내가 원하는 분류의 사람들과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세컨드 계정은 이제 회사, 업무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장난 치려고 말을 걸어보니, 다들 내가 누군지 모르네요. 카카오톡이 세컨드 계정으로 새로 생겼기 때문이죠. 친구도 깜박 속아 버리네요. 번호도 다르니깐 완전히 못알아 보는 거죠!!

 

이제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번호로 듀얼넘버만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컨드 번호로 전화걸고 활용하기

 

 

 

세컨드번호로 전화를 걸때는 안드로이드 계정변경 없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냥  "#" 샵표시만 번화 뒤에 붙여 주면 계정상관없이 세컨드번호로 전화가 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래 번호는 숨길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에 이렇게 "#" 샵만 붙이면 듀얼넘버로 전화가 갑니다. 상대는 원래번호가 아닌 듀얼넘버의 번호를 보게 됩니다. 이렇게 하니 사생활과 분리하여 번호를 관리할 수 있네요.

 

 

 

다른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듀얼넘버 기능이 있습니다. 위의 캡쳐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통화도우미를 이용하면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스토어에서 "통화도우미"라고 검색하면 어플이 있습니다. 톡톡 듀얼넘버를 눌러 주세요.

 

 

 

주소록을 분리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듀얼번호를 보다 편리하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톡톡 듀얼넘버와 원래번호 친구가 분리되어 보이죠? 이렇게 듀얼번호의 주소록과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듀얼넘버서비스로 할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가장 편한 것은 카카오톡 계정을 두개 만들어서 세컨드용으로 카카오톡 게임을 더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죠. 특히 아이패드 태블릿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기 참 편리합니다. 전화 기능이 없는 아이패드에서 카카오톡 사용하기 힘들잖아요. LTE유심버전이라도 좀 복잡하죠? 이런 점을 쉽게 톡톡 듀얼넘버 서비스로 해결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그리고 듀얼넘버를 사용하면서 전화번호를 1개 더 추가한 것 뿐인데 번화가 2개라 업무용으로 만다는 사람들에게 원래번호 대신 다른 번호를 편하게 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실 블로그에 공개된 번호로 전화오는 게 싫었거든요. 듀얼번호를 더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아야 겠습니다.

 

서비스 가격도 3천원에 폰이 한개 더 생긴듯한 느낌이라서 좋네요. 폰은 1개 들고 다니고 번호는 2개이상이니깐 참 편리하단 말입니다.

 

 

 

 

 

첫달 가입하면 2900원 할인되는 이벤트를 하네요.

선착순으로 GS25 3000원 상품권도 받을 수 있어요^^

 

업무와 사생활을 분리하고 싶은 분에게 꼭 추천 드리고 싶네요.

 

 

 

 

 

 

 

모기퇴치: http://blog.uplus.co.kr/2208


 

 
카카오톡: http://blog.uplus.co.kr/2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