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웨어러블디바이스

애플와치 보다 눈여겨봐야 할 스마트와치 Zeblaze Rover

by 엔돌슨 2015. 8. 21.
반응형

 

애플와치 보다 눈여겨봐야 할 스마트와치 Zeblaze Rover

 

 

최근 웨어러블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특히 애플, 안드로이드 OS 모두를 지원해주는 Zeblaze Rover 스마트와치의 경우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전화통화와 알람, 원격카메라 조작촬영, 음악재생까지 되기 때문에 스마트와치의 갑이라는 말이 맞는거 같습니다. Zeblaze Rover는 매력적인 디자인에 흡사 애플와치와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엄연히 다른 스마트와치입니다.

 

중국 해외직구사이트로 유명한 GearBest(기어베스트)를 통해서 Zeblaze Rover 스마트와치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집에 해외택배가 와서 개봉하면서 사용해본 Zeblaze Rover 후기를 남겨볼까합니다.

 

 

 

Zeblaze Rover 스마트와치는 애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모두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웨어러블디바이스로 애플의 스마트와치와 비교하자면 $38 달러라는 저렴한 가격대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한화로 4만5천원 밖에 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중국 저가 스마트폰과 다양해진 디바이스의 공세가 대단하다고 느껴지는 데요. 정말 Zeblaze Rover의 가격은 저렴하지만 성능이 우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Zeblaze Rover 개봉기

 

 

 

 

Zeblaze Rover 제품의 박스 외형입니다. 해외택배로 받았고 기어베스트 사이트를 통해서 해당 제품을 검색할 수 있었습니다.

 

Zeblaze Rover

http://www.gearbest.com/smart-watches/pp_177948.html

 

 

 

 

Zeblaze Rover 스마트와치 패키지를 개봉하여 보니, 스마트와치와, 충전젠더, 케이블, 매뉴얼의 구성품을 볼 수 있었습니다.

 

 

 

충전은 Zeblaze Rover 스마트와치의 하단에 충전기기를 부착한 상태에서 USB로 충전을 할 수 있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와치에 충전단자가 달려 있지 않아 덕분에 스마트와치는 깔끔한 외형을 가지고 있죠.

 

 

 

매뉴얼은 기본 영문과 중국어로 되어 있었습니다. 매뉴얼 가운데 QR코드를 통해서 연동되는 스마트와치 앱을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측면에는 전원 버튼겸 조작버튼이 있으며, 스피커로 보이는 구멍이 있습니다. Zeblaze Rover의 외형은 스틸제질로 되어 있어서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또한 스트랩은 가죽으로 되어 있어서 시계를 착용할 때 편안함을 주었습니다.

 

 

 

 

스마트와치의 밑부분을 보시면 충전되는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외형상으로는 시계와 흡사합니다.

 

 

 

 

Zeblaze Rover의 UI입니다. 운동과 온도, 기상에 대한 정보, 그리고 수면체크, 알람설정 등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평소 스마트와치를 자주 사용하다 보니 착용감이 중요하게 되더군요. Zeblaze Rover의 가죽스트랩은 일반시계 사용할 때와 같이 부드러워 만족 스러웠습니다.

 

 

 

처음 구매시 붙여 있던 비닐커버를 떼내였습니다.

 

 

 

 

 

 

 

가죽스트랩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였고, Zeblaze Rover 의 스마트와치는 전화통화, 알람설정, 음악재생 등의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게 도와 주었습니다.

 

 

 

LG G4스마트폰과 Zeblaze Rover 블루투스연동

 

 

 

Zeblaze Rover 블루투스 연동을 위해서는 약간의 조작이 필요합니다.

 

 

 

매뉴얼에 있는 QR코드를 통해서 Zeblaze Rover 어플인 SmartWatchBT4.0.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Zeblaze Rover의 블루투스 설정은 ON으로 켜주시면 됩니다.

 

 

 

시계에서도 QR코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입력하자 SmartWatchBT4.0.apk  파일 다운로드 경로가 나왔습니다. 위의 링크를 눌러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앱실행 후 Zeblaze Rover의 권한을 몇가지 허용해주면, 메시지 알람과 전화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는 동기화 되면서 Zeblaze Rover의 디스플레이창에 표시가 되었습니다.

 

 

 

 

엘지 G4스마트폰에 Zeblaze Rover 스마트와치가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Zeblaze Rover 스마트와치 사용기

 

 

 

 

한국어를 제외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의 다국어 지원이 됩니다. 한국어의 경우 이렇게 글꼴이 깨져서 보이는 것이 아쉽더군요. 애플, 안드로이드OS 모두 지원이 되고 가격도 저렴한데, 전화통화부터 음악재생, 운동체크까지 되어 너무 편하거든요..

 

아쉽게 전화번호도 영어로 되어 있는 것만 정상적으로 잘 표기가 되네요.

 

 

 

Zeblaze Rover는 운동영으로 사용하기에도 적당합니다. 오늘 얼마나 걸었는지, 수면상태는 어떤지도 표시를 해줍니다.

 

 

 

 

전화번호를 눌러서 전화를 받거나 걸기가 가능합니다. Zeblaze Rover를 사용하면서 가장 편리했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웨어러블디바이스를 가까이 하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전화를 걸고 싶을 때 굳이 스마트폰을 찾지 않아도 되고 전화를 받을 때도 폰을 꺼내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Zeblaze Rover 스마트폰의 경우 생활방수가 지원됩니다. 완전히 물에 담그는 경우는 방수가 지원되지 않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가볍게 물이 묻는 경우는 문제가 없다는 것이죠.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Zeblaze Rover 방수테스트
https://youtu.be/DkqAA78pmTY


 

위의 동영상처럼 물을 맞아 흘러내리는 정도는 방수가 가능한 생활방수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http://goo.gl/7KvadX

 

상세한 제품스펙에 대해서는 위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Zeblaze Rover Smart Watch MTK2501 - Unboxing & Hand Outs
http://goo.gl/7Kvad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