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카메라 캠코더

스타워즈 로봇 BB-8 구경, 니콘 D5500 DSLR 포토효과

by 엔돌슨 2016. 2. 4.
반응형

 

니콘 D5500 포토효과 쏠쏠한 재미

 

니콘 DSLR D5500 을 사용하면서 쏠쏠한 재미가 있는 것이 있습니다. 다름 아닌 DSLR 포토효과 입니다. 토이카메라, POP컬러, 포토 일러스트 등이 있는 니콘 DSLR D5500 은 사진 촬영하는 재미를 더 해줍니다. 사진 촬영후 후보정도 재미있지만, 촬영할 때 바로 효과를 주고 보는 재미도 크죠.

 

최근 스타워즈 로봇 BB-8 를 동영상으로 촬영하였습니다. D5500 동영상 촬영모드로 찍었는 데 FHD 화질로 깔끔하게 나왔네요. 포토효과 상태에서 동영상을 찍으면 빠르게 지나가는 영상 또는 효과가 반영된 동영상도 찍을 수 있어서 재미있습니다. 스타워즈가 인기라서 토이저러스에 갔더니 스타워즈 로봇이 있어서 재미있게 담아 보았습니다.

 

 

 

 

니콘 D5500 카메라는 저에게는 과분한(?) 카메라고 생각이 됩니다. 유효 화소수 2,416만화소의 또렷함과 로우 패스 필터를 제거한 니콘 DX포멧의 CMOS 센서를 탑재하여 크랍 바디치고는 꽤 잘나오는 카메라입니다. 그간 활용은 가족 DSLR 카메라로 사용하면서 번들렌즈를 활용하여 다양한 모드로 촬영 했습니다.

 

 

 

 

 

▲ 스타워즈(StarWars)

 

 

▲ 마블팬이라면 좋아할 실물크기의 캡틴아메리카도 있다.

 

 

 

 

 

▲ 스타워즈 로봇 비행기 모형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스타워즈 로봇 BB-8 & 니콘 D5500 FHD 동영상
https://youtu.be/ox0YXrf5bcA


 

 

 

니콘 D5500으로 촬영한 스타워즈 모형들입니다. 스타워즈 인기가 많아서 스타워즈코너가 따로 있더군요. 모형이 빈티지나는 것까지 잘 표현되어 있어서 더 사실적이네요. 니콘 카메라로 담기에 충분하였습니다.

 

 

 

 

 

니콘 D5500 선명하고 깔끔한 사진 뽑기 좋아

 

 

 

 

 

움직이는 아이들 사진 찍기 힘들 땐 SCENE 모드에서 [아이들 스냅] 사진으로 촬영하면 도움이 됩니다. 다이얼만 돌리면 기본 세팅지원이 되기 때문에 특별히 신경 쓰지 않고 촬영할 수 있어서 용이 합니다.

 

 

 

 

 

 

 

 

 

 

잠실 토이저러스에서 모래놀이에 빠져 있는 우리딸을 찍어 보았습니다. 토이저러스 한번 들어가면 아이들이 나올 생각을 안하는 늪이지만, 지나칠 수도 없네요. 그래도 재미있게 놀고 있는 딸아이의 사진을 담을 수 있어서 좋네요. 모래놀이 하면서 빨리 움직여도 스냅에서 잘 잡아 주네요.

 

 

 

 

니콘 DSLR D5500 포토효과 가지고 노는 재미 쏠쏠

 

 

 

 

니콘 D5500은 상단에 깔끔해진 다이얼을 볼 수 있습니다. 보급기 DSLR 이기 때문에 기본 메뉴얼을 지원합니다. EFFECTS 의 효과 사진과 SCENE의 장면 사진지원과 AUTO모드도 지원합니다. 이번에 효과사진으로 재미 좀 본 사진을 투척(?) 해봅니다.

 

 

 

 

 

아이쿠! 포토 일러스트 효과의 사진

 

 

 

 

토이 카메라 효과로 찍은 효과 사진. 

 

 

 

 

 

 

 

 

포토 일러스트는 그림을 그린듯한 사진으로 만들어 주는 재미가 있습니다.

 

 

 

토이카메라는 로모효과로 주변보다 인물중심으로 집중할 수 있는 효과를 주죠.

일명 주인공 효과? ㅎㅎㅎ

 

 

 

 

고선명은 색상을 더 선명하게 담아 줍니다.

 

 

 

 

 

 

 

POP (팝 컬러) 효과로 더 진한 색감을 담기.

 

 

 

 

 

미니어처로 재미난 효과.

 

 

 

 

 

 

 

 

운치 있는 사진 완성.

 

 

 

 

 

 

포토 일러스트 효과는 사진이 아닌 물감 붓으로 그림을 그린듯한 재미있는 효과를 낼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DSLR 포토효과를 보면 꽤나 활용하는 재미가 크다.

 

조금 더 활용하자면, 사진에 색감이 강한 느낌의 사진은 POP 팝 컬러로 재미를 줄 수 있다. 더 강렬한 사진을 만들 때 유용했다.

 

토이카메라 효과는 운치 있는 사진을 만들기에 적당하다. 특히 외모에 자신이(?) 없는 분이라면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로모효과로 더 멋진 사진을 담을 수 있다.

 

여기서 더 활용하자면, 동영상이다.

미니어쳐 효과로 동영상을 촬영하면, 빠르게 지나가는 효과의 동영상을 찍을 수 있다.

 

길거리 사람들 ~ 빛의 속도..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길거리 사람들..신기루..
http://youtu.be/sNFgR-rtVvw


길거리에 빠르게 지나가는 사람들.. 이걸 카메라로 담았지요. 캠코더가 아니라구요 ㅎㅎ

 

△ 빠르게 지나가는 동영상 효과 만들기

http://ndolson.com/3088

 

 

위의 링크를 참고하시라.

 

포토효과의 단점도 있다. 원본이 저장이 안된다.. 그래서 사진 촬영 후 포토효과를 주려고 하면, 제한적인 포토효과만 가능하다. 이런 단점이 존재해서 희소성(?)이 큰 기회비용이 발생할 지도 모른다. 이럴 때 그냥 찍어? DSLR 포토효과로 찍어? 그래서 난 여유가 있을 때, 사진찍다가 별생각 없을 때 찍으면 재미난 사진이 되어 기분이 좋다. 이런 재미로 DSLR 로 어플효과를 주는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