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아이폰 유튜브 다운로드 어플, 데이터 아껴주는 비디오lite

by 엔돌슨 2017. 1. 5.
반응형

아이폰 유튜브 다운로드 방법은? 


11GB LTE용량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 때는 딱 하나였습니다. 노트북을 아이폰으로 LTE테더링을 하여야 하다 보니, 11GB 기본용량에서 해결 해야 했습니다. 어떻게 아이폰에서 유튜브 다운로드 어플이 있을까 찾아 봤습니다.

비디오Lite 앱은 iOS에서 유튜브를 다운로드 하는 어플이였습니다. 생긴 UI는 투박하지만 충분하였습니다. 이제 유수연, 김미경 강사 등등의 들을 만한 유튜브 강의를 다운로드 받아서 LTE데이터를 아껴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팁 - LTE데이터 아껴줄 유튜브 다운로드 앱


1) NPlay 앱을 사용하는 방법

2) Documents 앱을 사용하여 옮기는 방법

3) 비디오Lite 앱을 사용하는 방법

4) Puffin 브라우저 앱을 사용하는 방법

저는 3번째 어플을 선택하였습니다. 제일 쉬웠다(?)고 봅니다. 



어플은 투박하고 광고도 나오지만,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유튜브 다운로드라는 목적에 충실해서였습니다. 유튜브에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연동도 되었습니다. 유튜브에서 검색 하고 재생 후, 메모리에 저장을 눌러 아이폰에 저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다운로드 된 유튜브는 Files 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선택하여 연속 재생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 재생목록을 선택하면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연속하여 재생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유튜브에 세시바(세상을 바꾸는 시간) 이나 김미경 강사의 있잖아요 시즌1/시즌2 까지 다운로드 받아 두면, 출근/퇴근 시간에 LTE데이터 사용 없이 재생할 수 있었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유튜브를 백그라운드로 재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폰의 화면을 꺼도 재생이 됩니다. 또 웹서핑을 하면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소리만 들어도 되는 강의를 볼 때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추가적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개인보호도 가능합니다.


사실 광고가 계속 나와 짜증이 나는 데, 쿨하게 홈화면에서 앱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합니다. 그러면 광고가 꺼진 상태로 다시 실행됩니다. 쿨하게 사용해 보시죠.


엔돌슨 TV채널 : http://tvcast.naver.com/v/1356058



아이폰팁으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