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어플(App)

카카오뱅크 가입방법 정말 쉽네! 카카오뱅크 출범식에서 본 카카오뱅크 서비스

by 엔돌슨 2017. 8. 1.
반응형

카카오뱅크 가입방법 쉽다! 출범식에서 본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기반으로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가 7월 27일 kakaobank B-day 출범식을 하였습니다. 세빛섬에서 카카오뱅크 출시가 이루어졌습니다. 기존 은행과 차별화를 둔 카카오뱅크는 3대 수수료 무료와 더불어 전국 VAN사 ATM 11만 4천대 입출금 이체 시 발생하는 수수료도 무료라고 합니다. 또 하루만 맡겨도 연 1.2% 금리를 주는 세이프 박스 로 안전금고 역할을 해주는 특별한 서비스도 선보였는데요. 

출시 현장에서 본 카카오뱅크는 모바일기반을 바탕으로 은행금융서비스를 획기적으로 변화시켰다고 보여졌습니다. 그래서 카카오뱅크를 "같지만 다른 은행" 이라고 타이틀을 걸었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손쉽게 간편이체가 가능한 서비스도 눈에 띄었는데요. 카카오뱅크 계좌에 들어 있는 돈을 카카오톡으로 손쉽게 줄 수 있었습니다. 그사람이 카카오뱅크를 설치하고 있지 않더라도 계좌번호만 입력하면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제 은행에 가지 않고도 최대 7분안에 카카오뱅크 계좌를 신규로 개설할 수 있습니다. 빠른 사람은 1분안에 개설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본인확인도 간편하며, 모바일은행이라는 이점을 톡톡히 보여 주고 있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같지만 다른 은행이라는 타이틀답게 시행까지 3년 준비하며 은행과 IT의 조화를 이루어냈습니다. 더욱 모바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은행업무를 사용할 수 있는 이점을 담아냈습니다. 

카카오뱅크 출시 현장에서 직접 보니, 대표이사 이용우, yan 윤호영 daniel 의 관계자의 소개로 새로운 은행의 개념을 손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일상에서 더 쉽게, 더 자주 이용하는 나만의 은행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만든 카카오뱅크라고 합니다.


카카오뱅크는 계좌 개설 뿐 아니라, 은행전반에 관련된 업무를 간소화 시켰습니다. 그중 카카오톡이 가진 캐릭터 상품도 눈에 띄였는데요. 체크카드를 신청하면,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등의 캐릭터가 새겨진 체크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캐릭터가 싫다면, 캐릭터가 없는 체크카드도 있고, 교통카드를 넣고 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카카오뱅크 가입을 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뱅크 출시 하루만에 30만 이상의 계좌가 개설되었다고 합니다. 가입자가 한번에 몰리면서 일시적으로 서버 오류가 있었는데요. 

카카오뱅크는 시간당 10만명이 이용해도 문제가 없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였지만, 많은 사람이 몰려 가입 절차를 진행하는 도중에 오류가 발생하거나 카카오뱅크가 이용하는 신용정보회사의 정보 제공시스템이 마비되는 등의 혼란도 일기도 했다고 합니다.

제가 페이스북에 올리자 마자 회사분도 가입했다고 하고, 실시간 키워드 1등을 등극하는 등 핫(HOT)한 반응을 보여 주었습니다.




카카오뱅크 장점과 모바일전문 은행 등장

열띤 취재열기 속에 27일 카카오뱅크가 출시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직접 카카오뱅크를 설치해 보았고, 공식석상에서 이용우, 윤호영 공동대표가 모바일에서 완결되는 은행서비스를 목표로 카카오뱅크의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정순주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카카오뱅크에 대한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용우 카카오뱅크 대표의 인사말을 통해서 같지만 다른 은행의 불편함이 카카오뱅크를 탄생시켰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98434


카카오뱅크 가입과 서비스에 대한 철학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모바일로 빠르게 금융업무를 볼 수 있게 카카오뱅크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가 어떻게 은행에 대한 생각을 바꾸었는 지, 2년여간 준비를 통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98068


카카오뱅크의 탄생 카운트 다운을 현장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궁금했던 모바일은행이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은행들은 좀 긴장 좀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은행 같지만 다르다? 

조건이 없고, 어디서나 가능하고, 쉽고, 빠르고 혜택까지 늘렸다니.

윤호영 공동대표의 말을 들으니 카카오뱅크는 기존의 은행을 바꾸어 놓았다는 게 맞습니다.



모바일이 우선이다. 그렇기 때문에 카카오뱅크는 큰 강점이 있으며, 모바일의 편리함을 그대로 전하고 있었습니다.



카카오뱅크 가입 하는 방법


이제 은행에 가지 않고도 모바일로 쉽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98428


실제 가입까지 아무리 느려도 7분여 안에 할 수 있고 테스트 결과 빨리 하는 사람은 1분대로 빠르게 카카오뱅크 가입을 진행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은행계좌 개설이 간단하여 손쉽게 본인인증 후 개설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가입 개설방법은 위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조건 없는 캐시백 적립. 카카오뱅크가 많은 혜택이 있다는 걸 보여줍니다.




카카오뱅크 하나의 앱이지만, 모든 서비스를 담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요즘 신세대와 구세대를 아우르는 취향별 테마 적용이 가능합니다. 



UX/UI가 상당히 직관적였습니다.



복잡한 은행업무를 카카오뱅크는 돈 모을때, 돈필요할 때, 돈쓸때 3개로 단순화 하였습니다. 

은행메뉴를 보면, 직장인 대출, 서민대출 등 복잡하게 많습니다. 이렇게 복잡하지 않고 단순화 되었습니다.



온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서 상담하는 새로운 고객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카카오뱅크 장점, 수수료

카카오뱅크 설명에서 놀랬던 점은 합리적인 수준의 이자와 이체 수수료가 없다는 것입니다.





외국으로 이체할 경우도 현저히 저렴한 수수료에서 가능하게 됩니다. 국내 전국 은행 및 모든 편의점의 ATM에서 이체/출금 수수료도 없습니다. 은행의 3대 수수료라고 할 수 있는 입금, 출금, 이체 수수료를 면제함으로 큰 매력을 주었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세이프박스는 일종의 금고입니다. 갑자기 목돈이 생겼을 때, 한번에 쓰게 되는 못된 습관이 있는데요. 이를 막기 위해서 세이프박스에 넣어두면, 하루만 맡겨도 연1.2% 의 이자가 발생합니다.

뿐만 아니라 필요할때 마다 조금씩 나누어 돈을 쓸 수 있게 도와줍니다.




카카오뱅크의 장점은 무료 수수료를 통해 전국민의 은행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차별화를 취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장점 간편이체


계좌를 7분만에 개설할 수 있는 빠른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간편이체를 위해서 카카오 메신저에서 대화상대만 선택하여 이체를 해줄 수 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98118


카카오뱅크의 장점 무엇이 있는 지 담아 보았습니다. 모바일의 장점과 더불어 차별화된 세이프 박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최대 300만원 한도), 체크카드 이용시 평일 0.2% 주말 두배 캐시백 혜택 등 월 최대 4만원 캐시백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체크카드는 귀여운 카카오톡 프렌즈의 캐릭터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까다로운 은행업무 모바일에서 손쉽게 해볼까요? 카카오뱅크를 통해 손쉽게 은행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입출금통장의 예비자금 보관기능의 세이프박스로 하루만 맡겨도 연 1.2%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연 2.0%의 자유적금/정기예금으로 해지 없이 필요금액만 긴급 입출금도 가능합니다. 

또한 시중 은행대비 10분의 1 해외송금 비용으로 저렴한 수수료도 눈에 띕니다. 

60초만에 이루어지는 비상금 대출은 최대 300만원까지 되고, 신용 대출과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최대 1.5억 지원합니다. 전국 은행 및 국내 주요 편의점, ATM에서 거래시에도 수수료가 전액 면제 되는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초강수와 함께 출시되어 시중은행들이 바짝 긴장하고 있는데요. 모바일이 대세인 만큼 빠르고 편리한 모바일 환경에서 은행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IT기술과의 결합이 은행의 미래를 그려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