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어플(App)

샤오미 스마트 전구 이라이트(Xiaomi Yeelight) 앱제어로 편리한 LED전구

by 엔돌슨 2017. 8. 1.
반응형

스마트 LED전구 샤오미 이라이트 사용기

요즘은 원격으로 전구를 끄는 스마트 스위치, 스마트전구가 유행입니다. 또 집에 들어왔을 때 매크로처럼 스마트전구가 불을 켜주는 것도 상당히 편리한데요. 샤오미 LED전구 이라이트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불의 색상을 바꾸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형광등 말고 분위기 있는 색상 불빛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딸아이를 재울 때 노란색 은은한 색상의 LED전구가 필요했는데요. 취침을 위한 전구빛을 마음대로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었습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LED전구인데요. 19,033원(2만원 이하)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 LED전구 입니다. 


Xiaomi Yeelight AC220V RGBW E27 Smart LED Bulb - SILVER

http://www.gearbest.com/smart-lighting/pp_361555.html?lkid=11046179


중국 직구로 구매할 수 있는 기어베스트(GearBest) 사이트인데요. 특가 이벤트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중국제품을 구매할 때, 유용합니다.


샤오미전구를 이용해서 IFTTT를 이용하여 매크로로 집에 오면 불켜고 등의 다양한 매크로를 설정할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우선 개봉하여 세팅하여 앱사용을 해보았지만, 그정도로도 만족스럽긴 했습니다. 



LED전구 샤오미 이라이트 직구로 편리하게

기어베스트에서 직구로 배송받은 샤오미 전구입니다. 배송상태는 뽁뽁이 큰 것에 쌓여 양호했습니다. 샤오미 LED 라이트 박스를 개봉해보니, 내부 패키지에 잘 쌓여 있었습니다.



심플. 영문 매뉴얼과 샤오미 LED전구가 있습니다.


크기는 성인 주먹보다 작습니다. 전구가 유리가 아니라 단단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깨지지 않겠구나.. 



샤오미 스마트 LED전구 어플 설치 및 사용법

매뉴얼에 있는 QR코드를 찍어서 URL 웹페이지를 연결하면  APK가 뜹니다. 이렇게 해도 되지만,

아래의 설명처럼 샤오미 Mi(Xiaomi Mi) 어플을 설치 후, 추가하는 게 더 편리합니다.


이미 샤오미 제품들을 다수 등록해서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있는데요. 샤오미 스마트전구도 등록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 어플(Xiaomi Mi) 앱에서 자동화 추가를 눌러 주면, 아래에 1개의 Yeelight 색상 전구가 발견되었다고 표기됩니다. 


연결하고 와이파이를 연동하여 줍니다. 이제 샤오미 스마트전구는 인터넷이 됩니다.


다수의 LED전구가 있으면, 헷갈릴 수 있으니 기기의 위치를 표기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 설치했습니다. 위아 같이 샤오미 스마트LED 색상 전구가 켜져 연동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원하는 색상으로 색상과 광량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자동으로 스케줄에 의해서 켜지고 꺼지게도 가능합니다.



화장실에 설치해보니, 딸아이가 가지고 노는 앱이 되었습니다. 색상 바꾸면서 즐길 수 있어 좋아하네요.

어플에 보면, 전구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나옵니다. 전구의 밝기와 색상 조절하는 커스텀마이징은 상당히 매력적였습니다.




Xiaomi Yeelight AC220V RGBW E27 Smart LED Bulb - SILVER

http://www.gearbest.com/smart-lighting/pp_361555.html?lkid=11046179


2만원 이하(19,033원)에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전구라니, 역시 샤오미는 가성비 제품이 많습니다. 다수의 스마트전구를 설치해서 IoT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다수의 전구 관리와 색상까지 분위기를 맞쳐 연출할 수 있으니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네요. 스마트 전구를 생각중이라면 저렴한 가격에 직구를 해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