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어플(App)

에어컨 전기세 절약 하는 방법! LG 휘센 에어컨 스탠드 에어컨 쾌속냉방 팁

by 엔돌슨 2017. 8. 22.
반응형

에어컨 전기세 절약 하는 방법! LG 휘센듀얼에어컨 쾌속냉방 팁


여름철에 에어컨 전기세 많이 선방하셨나요? 에어컨 전기세 아끼는 방법이라며 뉴스기사에 나온 팁을 보니 댓글이 많이 달렸더라고요. 온국민이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면서도 에어컨 전기세를 아낄 수 없을까? 다들 열대야로 인해서 더위에 지쳐가고 있는데요. 그래서 저도 올여름에는 에어컨을 많이 썼던 것 같습니다. 

아직 입추가 지났지만, 완전히 여름이 끝난 것은 또 아닌데요. 에어컨 전기세 아끼고 싶다면, LG 휘센 듀얼 에어컨의 스마트케어 기능과 듀얼 냉방 절전을 이용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에어컨 전기세 아끼는 방법에 대해서 많은 고심을 해보니, 처음에 전기W가 많이 올라가더라도 빨리 낮은 온도의 센 바람을 유지하고 있다가 점차 방의 온도가 떨어지면, 조금 높은 온도로 계속 유지하는 것도 에어컨 전기세 아끼는 팁인데요. 사실 적정 온도라는 것은 집집마다 집구조와 밖같 바람의 유입정도에 따라 달라지기는 합니다.

그래서 인공지능적인 온도조절을 누군가가 높였다 낮추었다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LG 휘센 듀얼 에어컨에는 공간을 학습하는 인공지능인 딥씽큐 기술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체감되는 전기세가 전년도에 비해서 많이 감소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스마트케어와 듀얼절전 냉방으로 계속 7월중순부터 에어컨을 켜보았거든요. 절전효과가 있어 전기세가 생각보다 많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엘지 휘센 듀얼에컨의 장점이라면 양문 냉장고처럼 2개의 냉방 토출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절전 냉방을 켜게 되면, 한 사람만 있을 때는 한쪽문이 닫혀 에어컨 전기를 적게 사용하게 됩니다. 전기세가 자연스럽게 적게 나오게 되더라고요.



아껴보자! LG 에어컨 전기요금 아끼는 방법



한국전력공사에 들어가서 소비전력을 기준으로 전기세가 얼마정도 나올지 미리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소 어려운 소비전력에 대한 W 계산과 시간당 사용되는 평균치를 계산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스마트케어를 처음 켜게 되면, 처음에 방이 더우니 에어컨이 풀가동 됩니다. 그다음 차츰 방 온도에 따라서 온도를 조절하여 소비전력을 최대한 낮추더군요. 그래서 전력소비를 보면, 매우 감소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에어컨에 콘센트타입으로 된 전력측정기를 달아 측정하면 정확한 소비전력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럴 필요 없이 LG 휘센 듀얼 에어컨에는 에어컨을 켠시각 부터 소비전력을 측정해주는 기능이 있어 내가 얼마나 전기를 사용중인지 알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7월에 전기세는 많이 썼더니 8만원까지 나왔습니다. 8월달이 걱정이지만, 작년에는 10만원까지 나왔던 것에 비하면 7월 8월은 선방입니다. 전기세가 많이 나왔던 것보다 조금 더 적게 나온건 엘지 휘센 듀얼 에어컨의 절전기능 덕분입니다. 



LG 휘센 스탠드 에어컨 쾌적냉방, 쾌속냉방 사용하기


LG 휘센 듀얼 에어컨을 사용하면 좋았던 것은 바로 스마트케어 기능입니다. 사람이 주로 생활하는 공간을 학습해서 그 공간을 중심으로 냉방을 하여 에너지 효율을 높여 주기 때문입니다.



스마트케어를 통해서 집공간을 파악해서 냉방을 쾌속/쾌적냉방으로 해줍니다. 또 집안에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가 나빠지면, 붉은색으로 표시되며 알아서 공기청정기 기능도 동작시켜 줍니다. 덕분에 집안에 공기는 항상 쾌적하네요.



스마트케어 버튼 한번이면, 온도를 높이고 낮추고 할 필요 없이 쾌적의 온도와 미세 먼지 없는 공기 오염도를 유지하여 주네요. 귀찮게 온도 조정과 바람세기를 조정할 필요 없어서 너무 편합니다.




더 빨리 시원해져라! 아이스 쿨파워



아이스쿨파워는 빠르게 시원하게 만들 수 있는 기능인데요. 일반 냉방 바람보다 4도 낮은 아이크 쿨파워를 보내 쾌속 냉방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아이스롱파워는 에어서큘레이터도 필요 없이 멀리까지 시원한 바람을 보낼 수 있습니다. 집안 먼곳까지 시원해지니깐 요리하고 있는 부엌까지 시원하게 해줄 수 있어요.


이렇게 CP 아이스쿨파워 버튼을 누르면, 금새 시원해집니다. 더운 여름에 밖에 나갔다 와서 너무 더워 못견딜때 눌러주면 됩니다. 정말 초강력 냉방 기능이네요.



스마트 듀얼 절전 냉방으로 전기세 아낀다!


이번에는 에어컨 전기세를 아끼는 스마트 듀얼 절전 냉방 입니다. 에어컨 절전냉방으로 효과적으로 전기를 아껴주는 기능인데요.



이렇게 혼자 있을 때는 양쪽 에어컨 중에서 하나만 켜서 에어컨 전기세를 아낄 수 있게 해줍니다. 우리집은 LG 휘센 듀얼 에어컨의 오른편에서 사람들이 많이 활동하기 때문에 바람도 에어컨의 오른쪽을 켜 줘야 하는데요. 좌측은 절전을 하고 한쪽만 켜고 끌 수 있어서 더 편리하네요.




좌측회전, 좌우회전, 우측회전, 풍량도 개별 설정이 가능하고 끄고 켜고가 가능해서 원하는 곳으로 바람을 보내고 선풍기처럼 고정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 듀얼 절전 냉방을 하면 자동으로 절전으로 한쪽이 켜지는 데, 수동으로 원하는 좌우 에어컨을 켜고 끌 수 있어서 더 편리합니다.





원격 에어컨 켜고 끄는 스마트씽큐앱


오늘 퇴근하면서 에어컨을 미리켜두기로 했습니다. 집에 와이프와 딸아이가 키즈카페 가버렸거든요. 나홀로 퇴근해서 집에 가면 무지 덥겠죠?

스마트폰을 꺼내서 스마트씽큐앱을 켰습니다. LTE/와이파이을 이용해서 외부에서도 집에 있는 LG 휘센 듀얼 에어컨을 제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스마트씽큐앱은 편리한 모드가 있어서 귀가모드, 외출모드, 휴가모드, 쾌적모드 등 버튼만 누르면 알아서 스케줄링된 모드로 동작됩니다. 퇴근 중이니깐 귀가모드를 눌러주면 집에가면 시원한데요.



LG 휘센 듀얼 에어컨의 와이파이모드로 스마트씽큐앱을 설정하는 건 간단합니다. 리모콘의 양쪽 온도내림 버튼을 동시에 3초동안 누르면 에어컨에서 와이파이가 표시가 뜹니다. 그럼 제품 등록을 해주면 됩니다.

그 다음에는 앱으로 에어컨 리모콘 대신 조작도 됩니다.



LG 휘센 듀얼 에어컨의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죠? 



현재 집안 미세먼지 정도도 쉽게 앱에서 확인이 됩니다. 집에 온도가 좋음으로 바뀌였네요.



전에 집에 돌아가는 차안에서도 LG 휘센 듀얼 에어컨을 켜보았는데요. 요즘 열대야라서 밤에도 덥잖아요. 에어컨을 어디서나 미리켜고 끄고 하는 건 중요한거 같습니다. 


얼마전에 에어컨 관련된 기사를 보았는데요. 자주 에어컨을 켜고 끄고 하는 실험군과 계속 적정온도를 유지한 실험군의 경우 전기세가 적정온도를 유지한 쪽이 적게 나왔다고 하네요. 에어컨을 과도하게 켜는 것도 문제지만, 알아서 적정온도를 관리해서 시원하게 있는 것도 좋은것 같아요.

저는 이번달 전기세와 작년도를 비교했는 데, 전기세가 많이 줄었습니다. 에어컨을 평소대로 아이가 있어서 계속 켰지만, LG 휘센 듀얼 에어컨의 듀얼 절전 기능과 스마트케어로 많이 안심하고 쓴 것 같네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bf4zIklmtvM


이 제품은 LG의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